어린양01 2016. 1. 9. 23:02


스위시맥스4  스크립트 작품9, 복제2

1. 스위시맥스4를 실행한 후 Properties 패널의 Movie Properties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Background color=검정,
   Width=700, Height=500, Frame rate=15, SWF9

3. Scene_1선택 image1을 가져온다. Properties 패널에서 W=700
   H=500으로, Transform 패널에서 O=X, 센터X=350 Y=250

4. 새창에서 star_fll불러와 fl4과 fl5복사해다 Scene_1에 붙여넣고
   이름을 fl1과 fl2로, (꽃잎이미지) fl1과 fl2가 선택된 상태에서
   Transform 패널에서 x,yscale을 70%로 바꾼다.

5. Outline 패널에서 fl1과 fl2를 선택하여 복사하여 Scene1에 붙여
   넣기 한다. Outline 패널에서의 순서는 Scene1아래로 fl1, fl2, fl1,
   fl2 이다.

6. Outline 패널에서 fl1, fl2, fl1, fl2를 선택하여 마우스 우클릭
   →Convert→Convert to Movie Clip을 클릭한다. Properties 패널
   에서 Stop playing at end의 체크를 풀어준다.

7. Tools의 Text tool을 클릭하여 Stage에 클릭한다. Properties 패
   널에서 Arial, 20, 흰색, B를 체크하고, 내용을 action1로 입력한다.

8. Outline 패널에서 텍스트의 이름을 action1이라고 한다. action1
   을 복사하여 2번 붙여넣기 한다. 이름을 각각 action2, action3으로
   한다. 내용도 각각 action2, action3으로 한다.

9. action1, 2, 3을 선택하여 마우스 우클릭-Convert-Convert to
   Movie Clip을 클릭한다. Properties 패널에서 Stop playing at
   end의 체크를 풀어준다.

10. Outline 패널에서 Scene1아래로 fl1, action1, fl2, action2, fl1,
   fl2, action3으로 위치한다. Stage에서는 스테이지 좌측으로 위에
   서부터 즉 fl1은 O=X 센타 X=-51 Y=46, action1은 O=X 센타
   X=-54 Y=104, fl2는 O=X 센타 X=-51 Y=155, action2는 O=X
  센타 X=-51 Y=210, fl1은 O=X 센타 X=-61 Y=267, fl2는 O=X 센
  타 X=-38 Y=260, action3은 O=X 센타 X=-51 Y=330로 위치한
   다.

11. fl1과, action1을 선택 우클→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을 클릭한다. 이름은 fl1이라고 한다. O=X 센타로 하고
   포인트점을 X=0 Y=0으로 끓어다 논다

12. fl2, action2를 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을 클릭한다. 이름은 fl2라고 한다. O=X 센타로 하고
   포인트점을 X=0 Y=0으로 끓어다 논다

13. fl1, fl2, action3를 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을 클릭한다. 이름은 fl3라고 한다. O=X 센타로 하고
   포인트점을 X=0 Y=0으로 끓어다 논다

14. Outline 패널의 Insert→Import Animation을 클릭하여 star를
   가져온다, O=X 센타 X=-50 Y=-30, fl1안의 action1을 복사하여
   Scene1에 붙여넣기 한다.

15. Outline 패널에서 붙여넣은 action1의 이름과 내용을 action으
   로, O=X 센타 X=-50 Y=0으로, 아웃라인의 star아래로 내려주고

16. Outline 패널에서 star와 action을 선택 우클릭→Grouping→
   Group as Movie Clip을 클릭한다. 이름은 star라고 한다.
   위치는 Scene1 아래로 한다.

17. Outline 패널에서 순서는 Scene1 아래로 star, fl1, fl2, fl3로 하
   고, Stage 의 위치는 fl1위로 star와 action을 위치한다.  

18. Outline  패널에서 star안의 star를 복사하여 Scene1에 붙여넣기
   한다.

19. Outline 패널에서 fl1안의 fl1안의 fl1을 복사하여 Scene1에 붙여
   넣기 한다.

20. Outline 패널에서 fl2안의 fl2안의 fl2을 복사하여 Scene1에 붙여
   넣기 한다.

21. Outline 패널에서 복사한 fl1, fl2를 선택하여 다시 한 번 복사/
   붙여넣기 한다.

22. Outline 패널에서 순서는 Scene1 아래로 복사한 star, fl1, fl2,
   fl1, fl2로 한다.

23. Outline 패널에서 Scene1을 선택하고 Components 패널에서
   Effects - Filters - GlowFilter를 드래그하여 스테이지로 떨어뜨
   린다.

24. Outline 패널에서 GlowFilter 안의 텍스트를 삭제하고, 복사한
   star를 GlowFilter 안으로 이동한다.(cut object/paste)
   GlowFilter를 합친 후 이름을 starbu로 한다. O=X, 앵커포인트를
   센터로 한다.

25. Outline 패널에서 starbu가 선택된 후 Parameters 패널에서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color:기본색, inner:false, knockout:false, blurX:4, blurY:4,
   quality:medium, strength:3, transition:repeat,
   direction:alternate, frames:30, transitionQuality:medium,

   finalColor:기본색, finalBlurX:4, finalBlurY:4, finalStrength:3

26. Outline 패널에서 starbu를 복사/붙여넣기 한다. 이름을 fl1bu으
   로 바꾼다. fl1bu 안의 star를 삭제하고, 복사한 fl1을 cut object하
   여 fl1bu안에 붙여넣기 한다.

27. Outline 패널에서 starbu를 복사/붙여넣기 한다. 이름을 fl2bu으
   로 바꾼다. fl2bu 안의 star를 삭제하고, 복사한 fl2을 cut object하
   여 fl2bu안에 붙여넣기 한다.

28. Outline 패널에서 starbu를 복사/붙여넣기 한다. 이름을 fl3bu으
   로 바꾼다. fl3bu 안의 star를 삭제하고, 복사한 fl1, fl2를
   cut object하여 fl3bu안에 붙여넣기 한다.

29. Outline 패널에서 각각의 버튼 위치는 Scene1 아래로 starbu,
   fl1bu, fl2bu, fl3bu순으로 하고, Stage에서의 위치는 우측아래로
  
 starbu는 O=X 센타 X=650 Y=370, fl1bu는 O=X 센타 X=667
   Y=425, 
fl2bu는 O=X 센타 X=600 Y=410, fl3bu는 O=X 센타
   X=615 Y=465로
각각을 적당히 위치한다.

30. Timeline 패널에서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 Scene1라인 1~4프레임까지 stop()  

   * star라인 1프레임에 Place, 2프레임에 Remove

   * fl1라인 2프레임에 Place, 3프레임에 Remove

   * fl2라인 3프레임에 Place, 4프레임에 Remove

   * fl3라인 4프레임에 Place

31. Outline 패널에서 각각의 무비클립을 선택하여 다음과 같이 스크
   립트를 적용한다.

* starbu : (기존의 끝에)

on(press){
   _root.gotoAndStop(1);
           }

* fl1bu :

on(press){
   _root.gotoAndStop(2);
}

* fl2bu :

on(press){
   _root.gotoAndStop(3);
}

* fl3bu :

on(press){
   _root.gotoAndStop(4);
}

* star안의 star(기존 삭제하고)

onSelfEvent(press){
    this.startDrag(false, 25, 25, 675, 475);
}
onSelfEvent(release, releaseOutside){
    this.stopDrag();
}
onSelfEvent(load){
    this._xscale = 10;
    this._yscale = 10;
    opacity = 10;
}
onSelfEvent(enterFrame){
    this._xscale = this._xscale + opacity;
    this._yscale = this._yscale + opacity;
    if(this._xscale < 10 && this._yscale < 10 || this._xscale > 100 && this._yscale > 100){
        opacity = -1 * opacity;
    }
}

* star안의 action

onSelfEvent(load){
    i = 0;
}
onSelfEvent (enterFrame){
    if(i<20){
    _root.star.star.duplicateMovieClip('star'+i, i);
    _root.star['star'+i]._x = 45 + random(610);
    _root.star['star'+i]._y = 40 + random(420);
    i = i + 1;
    }
}

* fl1안의 fl1

onSelfEvent (load) {
    easing = 0.85;
    elasticity = 0.5;
    txscale = 120;
    ts = 0;
}
onSelfEvent (enterFrame) {
    ts = ts * easing + (txscale - this._xscale) * elasticity;
    this._yscale = this._yscale + ts;
    this._xscale = this._xscale + ts;
}
onSelfEvent (press) {
    this.swapDepths(100);
}
onSelfEvent (rollOver) {
    txscale = 110;
}
onSelfEvent (rollOut) {
    txscale = 100;
}
onSelfEvent (press) {
    this.startDrag(false, 45, 40, 675, 475);
}
onSelfEvent (release,releaseOutside) {
    this.stopDrag();
}

* fl1안의 action

onSelfEvent(load){
    i = 0;
}
onSelfEvent (enterFrame){
    if(i<70){
    _root.fl1.fl1.duplicateMovieClip('fl1'+i, i);
    _root.fl1['fl1'+i]._x = 45 + random(610);
    _root.fl1['fl1'+i]._y = 40 + random(420);
    i = i + 1;
    }
}

* fl2안의 fl2과 action2는 fl1 스크립트와 같다. fl은
   모두같고 action만
아래와 같이 수정한다
   위의 script중 아래부분 일부를  아래와같이 수정한다

   (script의 경로 수정※  애래부분 다음
2로 된부분 수정)
   수정 할 부분

    _root.fl2.fl2.duplicateMovieClip('fl2'+i, i);
    _root.fl
21['fl2'+i]._x = 45 + random(610);
    _root.fl
2['fl2'+i]._y = 40 + random(420);

* fl3안의 fl1과 fl2는 위의 스크립트에서 fl1과 fl2와 같다.
* fl3안의 action3

onSelfEvent(load){
    i = 0;
}
onSelfEvent (enterFrame){
    if(i<50){
    _root.fl3.fl1.duplicateMovieClip('fl1'+i, i);
    _root.fl3['fl1'+i]._x = 45 + random(610);
    _root.fl3['fl1'+i]._y = 40 + random(420);
    i = i + 1;
    _root.fl3.fl2.duplicateMovieClip('fl2'+i, i);
    _root.fl3['fl2'+i]._x = 45 + random(610);
    _root.fl3['fl2'+i]._y = 40 + random(420);
    i = i + 1;
    }
}

* star안의 star 내용의 설명

onSelfEvent(press){
    this.startDrag(false, 25, 25, 475, 350);
 (false는 클릭한자리 true로하면
중심점으로)
(괄호안의 숫자는 25 25 610 420은 영역의 한계)
}
onSelfEvent(release, releaseOutside){

(releaseOutside는 stage밖에서 커서를 놓았을때)

    this.stopDrag();
}
onSelfEvent(load){
    this._xscale = 10;
    this._yscale = 10;
    opacity = 10;
}
onSelfEvent(enterFrame){
    this._xscale = this._xscale + opacity;
    this._yscale = this._yscale + opacity;
    if(this._xscale < 10 && this._yscale < 10 || this._xscale > 100 && this._yscale > 100){
        opacity = -1 * opacity;
    }
}

* star안의 action

onSelfEvent(load){
    i = 0;
}
onSelfEvent (enterFrame){
    if(i<20){          
(if(i<20)복사될 수)
    _root.star.star.duplicateMovieClip('star'+i, i);
    _root.star['star'+i]._x = 45 + random(610);
    _root.star['star'+i]._y = 40 + random(420);
    i = i + 1;
    }
}

 

 

 

 

star_fl들

 

 

복제.swi

 

복제.swi
1.24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