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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시세상/스위시자료

[스크랩] 스위시 작업시 파일이 커도 버벅대지 않게 하려면.....

by 어린양01 2009. 12. 13.

스위시를 작업하다보면은 용량이 커지는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용량이 커서 안된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이 있는것같습니다.
예를들어 보겠습니다.
10 마력 엔진에 1마력이 소요되는 기계를 20 개 달렸다고하면 20개 다돌릴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20개를 모두 사용할수는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것은 작동시키지 않는것입니다.

스위시 프로그램에서도 어떤 분은 그림을 20개넣고 효과를주어도 잘됩니다.
또한 어떤분은 그림을 6장넣어효과를 주어도 버걱거린다고 합니다.
문제는 효과가끝나 보이지 않는 부분은 작동을 멈추어 주어야합니다.
위에 예문같이 사용하지 않는 기계는 동력를 끈어야 엔진이 무리가 안가죠?
스위시 프로그램도 효과를 주고 나서 멈추게 하지 않는 다면 보이지 않는 뒤에서 계속
작동하고 있는것입니다. ....out 로 나타나는효과는 작동이 멈추어 짐니다. 그렇지 않은
...in효과를주고 마무리를 하지 않으면 그부분 프로그램이 계속 작동되는것입니다.
즉 remove를 주어 멈추게 하여야합니다. 또한 sprite를 묵어 새가날아간후 그대로 두면
movie를 벗어나 계속 프로그램이 작동되고 있는것입니다. 이러한 부분도 효과를주고 난
다음에 불필요 한것은 모든 동작을 멈추어 주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용량이 크더라도
작동이 잘되게 되는 것입니다. 프로그램상 remove와 scene를 나누고 preloder를 이용하여
loding 시간를 단축시켜야 합니다.

출처 : 영상 스토리
글쓴이 : 향기인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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