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직 예수 그리스도
스위시세상/스위시 맥스

[스크랩] 중급 부채 설명서

by 어린양01 2010. 1. 19.


.
.
.
.
.

준비물=설명서 아래에 있는 이미지를 각자 폴더에 저장을해 둔다

 

 Movie :Width  : 600 Height : 400 Frame Rate   :  20

 

## 주의할점 : 이 작품은 집중력이 요구되는 작업이므로 각별히주의 하시고 한번

        틀리면 수정 하기가 매우 어렵다는 것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1).   4각형 w=600  h=400  흑색으로 하고 Anchor Point : Custom

        shape를 (네임에 바탕 이미지라 함)이름을 붙혀준다

 

 2).   Guides 페널을 열고 h=25 v=280 Guides Line Color=백색 (엔터)

 

 3).   팬촉툴을 선택하고 상단 Guides Line의 275에 클릭 325에 클릭

        아래 가로 280라인 세로라인 300에 클릭 상단라인 275에 연결클릭

        (참고 : 정확성을 기함)

 

 4).   Reshape 툴을 선택 shape 상단 정확히 중앙에 우측클릭 insrrt Vertex 선택

        가운데 만들어진 흰점을 잡고 위로 약 2~3 미리 정도 올린다(아주약간 뾰족하게)

 

 5).   다음은 Transform 페널을 열고 h의숫치를 286로 수정하고

        Anchor Point : Custom 아래 y의 숫치를 143로 수정한다

       

 6).   다음은 rotate 툴을 선택하고 shape 좌측상단 둥근 점을 잡고 좌측으로

        돌려 좌측변이 수평으로 눕힌다.

 

 7).   다음은 shape를 복사해 복사한 shape를 바탕 아래로 내려놓는다

        (네임에 그림자 라고 이름한다)

 

 8).   다음은 맨위 shape를 복사해서 모두17개를 만든다

       

 9).   다음은 맨아래서 두번쩨 shape를 선택해 놓고 shape 상단 모서리

        흰점을 잡고 위로 끌어올려 아래shape와 부채모양으로 연결해나간다

        이와같이 2번shape를 맞처놓고 3번 4번 으로 올라가면서 17번 모두 하는데

        순서가 틀리지않게 해야된다 (1개정도가 모랄것임)

        (주의할점은 약간씩 겹처지는것은 괜찮으나 라인이 생기지 않게 해야한다)

       

10).   다음은 17개의 shape를 모두 묶어서 GroupING- Group as shape를 주고 아니요 한다음

        우측 페널창에 shape 페널을 열고 Solide Clipped image 취향에 맞는

        사진을 불러 삽입한다음  아웃라인에서 GroupING - Ungroup 한다

 

11).   다음은 가이드 라인을 삭제하고 맨 아래에 그림자를 맨 위로 올리고 이를

        우츨클릭해 Break Breakinto pieces 위의 숫치는 2 아래는1로 조각을

        낸다음 이를 GroupING - Ungroup해서 shape 2개중 윗것은 삭제하고 아래것을

        클릭해놓고 우측 shape 페널을 연다음 Solide 아래 색상을 검정색을 선택하고

        100 이라는 숫치 둘중 아래의100을 20으로 수정 한 다음 아래 Done 을 클릭한다

 

12).   다음은 그림자를 복사해 그자리에 붙혀넣어 17개를 만든 다음 아래서부터

        1~17까지 네임에서 번호를 부여 한다 (부채 그림이 뚜렸하지 않을경우

        바탕색상을 바꿔서 부채 그림이 잘 보이게하는것이 편함)

 

13).   다음은 그림자 1에서 17 까지 모두 묶어 Transform 페널을 열고 Custom

         아래에 있는 x=12 y=143으로 수정한다

 

14).   다음은 2번을 선택해 놓고 좌측 모서리 흰점을 활용해 위로 끌어올려

         바로위 부채그림 뾰족한 부위에 그림자 상단 변이 정확하게 맞도록 올려 놓는다

         이와같이 3.번 4.번 순서가 절대로 틀리지않게 17번까지 올려놓는다

 

15).    다음은 아웃라인의 1번을 클릭한체로 아래로 끌어내려 부채 이미지17개중

         맨 아래 이미지 바로 위에까지 끌어 내린다 2번은 2번 이미지위에 3번은 3번

         이미지위에 이와같이 모두를 사이 사이에 끼워넣는다

 

16).   다음은 1번은 1번이미지와 묶어서 GroupING- Group as shape를 주고 아니오

        를 선택 이와같이 끼리끼리 묶어서 GroupING- Group as shape를 17개

        모두 다 해준다

 

17).   다음은 맨 아래 이미지를 선택해 놓고 타임라인 1푸레임에 Place를 준 다음

         Place를 복사해 올라가면서 2푸레임에 다음은 올라가면서3푸레임에

         계단식으로 모두 붙혀넣고 난 다음 45푸레임에 Remove를 주고 

         Remove를 복사해 계단식으로 내려오면서 붙혀넣은 다음 1번 이미지

         즉 마지막 Remove라인 70푸레임에 Remove를 하나 더준다

 

18).  다음은 4각 툴을선택 w=8  h=160 x=300  y=74의 세로 긴4각형을 그린다

        다시 또 w=16  h=210 x=300  y=230의 세로 긴4각형을 그린다음

        이 shape 2개를 묶어 그룹세이프 아니오를 하고 난 다음 우측 shape

        페널을 열고 Solide  Clipped image 를 선택해 부채 손잡이 나무 무늬

        이미지를 삽입 한다음 툴박스 맨아래 좌측 가이드 라인을 선택하고 Reshape

        툴을 선택하고 부채 손잡이 아래부위를 약간 둥글게 조정 한다(아래부위 우측클릭

        2번쩨것 선택하고 파란점을 아래로 약간 당겨내림)

 

19).   다음은 Transform 페널을열고  Anchor Point : Custom 인지를 확인하고

         Anchor Point : Custom 아래에 있는 y숫치를 113으로 하고 상단 둥근 점을

        클릭한체로 좌측으로 끌어눕혀 수평이되게 놓아둔다음 가이드라인은 삭제한다

 

19).  다음은 소잡이를 하나더 복사해 그자리에 붙혀넣고 손잡이 한개는

        맨 아래 바탕 바로위에 까지 내려놓은 다음 맨위에 있는 손잡이를 선택해 놓고

        타임라인 1푸레임 부터 17푸레임 까지 같은 라인에 Place를 준다 

        이 17개의 Place를 전부 묶어 복사해서 45푸레임에 붙혀 넣는다

 

20).   다음은 부채 손잡이1푸레임에 있는 Place를 클릭하고 빨간 기봉을 세운고

        손잡이의 빨간 둥근점을 잡고 현제 보이고 있는 부채 이미지 상단에까지

        끌어다 맞춘다 다음은 2푸레임의 Place 클릭해 손잡이를 끌어다 맞추고

        다음 3.4.5.6.7.8.9.10.11.12.13.14.15.16.17. 모두 다 같은방식으로 맞춘다

 

21     다음은 45푸레임에 있는 Place클릭하고 되 돌아가면서 맞추고 46푸레임의

        Place를 클릭하고 맞추기를 한다 이와같이 모두 다 맞춘 다음 마지막에

        손잡이 한개만 보이는것이 정상이다

 

22).   다음은 빨간 기봉을 삭제 한 다음 동그라미 툴을 선택하고 w=12  h=12의

        동그라미를 그려놓고 Solide Redial gradient 내림버튼을 클릭 맨위

        좌측에서아래로 3번쩨것 선택한다음 ransform 페널을 열고 x=300  y=280

        으로 하고 (엔터)

 

23).   다음은 부채 두개의 손잡이와 바탕 그리고 마지막 동그라미를 죄외한 부채 이미지만

        모두묶어 복사한다음 그대로 다시 바탕을 죄외한 모두를 묶어 Group as sprite를 준다

 

24).   다음은 아웃라인에 우측클릭 붙혀넣기를 하고 그대로 방금 붙혀넣은 이미지를 모두

        묶어 Group as sprite를 준다음 Transform 페널을열고 100%의 x=y의 4각형에

        체크를 하고 100%를 20%로 수정하고 (엔터) 좌측 아웃 라인 sprite에 우측클릭

        옵숀 창의 Transform Flip Horizotal 다시올려 Transform - Flip Vertical 한번씩을

        해주고 다시 트렌스폼 페널을열고 x=300  y=305 로 해 준다음 한칸 아래로 내려놓는

        다음 2개의 sprite를 묶어 다시 GroupING- Group as sprite를 주고 Transform을 열고

        100%의 x=y의 4각형에 체크를 하고80%로 적어준 다음 아래 적당한 위치로

        이동 시킨 다음 툴박스 Rotate 툴을 선택하고 모서리 둥근점을 잡고 부채의 수평을

        유지토록 한다 ---- 설명 끝 ----

 

25).   이상으로 부채 제작은 다 된것입니다 배경은 각자가 알아서 깔아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부채 작품 1.swf

 

첨부파일 부채 작품 1.swi

 

 

 

 

 

 

 

 

 

 

 

 

 

 

 

 

 

 

 

 

 

첨부파일 부채 6.swf

 

첨부파일 부채 6.swi

 

출처 : 스위시2080
글쓴이 : 칠갑산 원글보기
메모 :

 

부채 작품 1.swi

 

부채 작품 1.swi
2.7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