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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직 예수 그리스도
스위시세상/스위시자료

[스크랩] swishmax와 swishmax2의 차이점(추가 기능등..)

by 어린양01 2010. 1. 19.

스위시 맥스의 새로워진것

 

Components
Choose from the built-in SWiSH Max2 components or add your own custom built components.

 

컴포넌트들에 관하여

튼튼한 구조의 스위시 맥스 2의 컴포넌트들과 또는 사용자 자기자신이 컴포넌트를 다시 변경한 것중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위쉬 맥스 2에서는 컴퍼넌트들를 제공하며 해당 컴포넌트를 사용자 개성에 맞게 색상이라든지 크기등을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컴퍼넌트에 대한 설명을 덧붙히면 나모 웹에디터 또는 드림위버에서 만들었던 홈페이지용 첵크박스라든지 콤보박스, 리스트상자, 라디오버튼, 스크롤바 ,이미지 스크롤등을 컴포넌트 패널에서 드래그앤드 드롭으로 스테이지에 끌어다 놓으면 바로 사용할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쉽게 스위시를 비교해보면 구조가 있는 스크립트 소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Content Library and Assets
Sharing resources between your Flash movies is a breeze with SWiSH Max2's library and assets
 

 컨텐트 라이브러리 그리고 자원 공유에 관하여

당신이 만든 플래시 무비 사이에 자원들을 공유하는 것은 스위시 맥스 2의 자원을 관리하는 라이브러리를 통해 거뜬히 할수 있습니다

 

해설을 덧붙히면 A.swf 파일안에 예를 들어 장미꽃 스프라이트가 있다면 B.swf 라는 파일을 만들때 그 심볼을 임포트하지 않고 A.swf 에 있는 심볼의 공유 아이디(심볼 아이디)를 가져다가 사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즉 B.swf 파일은 장미꽃을 직접 임포트하지 않고 다른 플래시 파일에서 장미꽃의 주소만 가져다 쓴것이니 용량을 현격하게 줄일수 있는 것이지요 단 같은 폴더안에 두개의 파일이 함께 있어야하므로 개인 홈페이지 관리자들에게는 유용할 수 있지만 카페나 블로그는 두개의 파일이 저장된 폴더 자체를 업로드 할수 없으므로 실제로 사용하기는 다소 어려움이 있을것입니다

또한 예전에는 음악이나 이미지를 스테이지 안에 직접 임포트(import) 하여 사용했지만 앞으로는 라이브러리 개념을 갖는 컨텐트 패널에 음악 또는 이미지를 임포트한후 attachSound,attachMovie 함수로 불러 와서 사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스위시맥스 1에서는 사용할 수 없었던 함수입니다

 

Effect Browser
Selecting from SWiSH Max2's built-in effects is simple using the new effect browser to preview available effects.

 

이펙트(효과) 브라우저에 관하여

스위시맥스2에 내장된 구조가 튼튼한 효과들을 새로운 이펙트(효과) 브라우저의 미리 보기를 통해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300개가 넘게 내장된 애니매이션 효과 목록를 관리하는 브라우저를 따로 제공해서 리스트 항목에서 효과를 선택하면 스테이지에서 바로 애니매이션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이야기 같습니다

 

Text Placement and Editing
You can now type text directly on the stage and give characters individual attributes.

 

텍스트 배치와 편집에 관하여

당신은 스테이지 위에 있는 막 입력한 타이프 텍스트를 직접 선택할수 있고 문자마다 개별적으로 속성을 줄 수 있습니다

쉽게 풀이해 드리면 스위시 맥스1에서는 한문장내에 있는 문자는 한글자씩 개별적으로 색상을 바꾼다든지 크기를 바꿀수 없었기에 한 문장을 브레이크 인투 레터즈(break into letters)또는 브레이크 인투 쉐이프즈를 적용해서 개별적인 오브젝트로 바꿔줘야했는데 스위시맥스2 버전에서는 한문장안에 있는 문자들을 개별적으로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선택하여 개별적으로 색상과 크기, 굵기를 마구 바꿀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Improved Drawing Tools
Drawing, selection and editing tools have been redisigned to make them more intuitive and powerful.

 

드로잉 도구의 개선된 사항에 대하여

더 직관적이고 강력한 드로잉도구(그리기 도구) ,선택도구,편집 도구들은 만들어진 것을 재 설계(재 디자인)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졌습니다

도구 모음에 창의적인 옵션들이 추가되어 디자인 작업하는데 큰 도움이 될듯 싶습니다

 

 

New User Interface
The smart new interface makes managing and navigating your SWiSH Max2 work space simple.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관하여

영리한 새로운 인터페이스는 문서를 관리하는 기능과 당신이 원하는 작업공간으로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네비게이션 방식(버튼)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작업공간을 네비게이션 버튼으로 마음대로 이동할 수 있다고하니 하나의 스위시 맥스 프로그램 내에서 여러개의 새로운 문서를 열어 작업할 수 있고 버튼으로 쉽게 원하는 문서로 이동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스위시 맥스 1에서는 반드시 하나의 문서만 열어 놓고 작업을 했었고 새로운 문서를 열려면 현재 작업하는 것을 닫고 새로운 문서를 열수 있었지요

 

Improved Script Editor
Powerful new script editor features such as syntax coloring, custom keywords and external script files.

 

스크립트 에디터가 개선된 것에 관하여 

강력한 스크립트 편집기의 특징은 문법과 착색법, 사용자의 열쇠가 되는 낱말 그리고 외부의 스크립트 파일등입니다

스크립트 패널의 문자에 문법에따라 색상을 따로 따로 줄수 있고 외부 스크립 파일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 파라미터(매개변수)등을 입력하는 부분등이 추가된것 같습니다

 

Multimedia Effects
With support for video, sound and image effects your creative options are limitless.

 

멀티미디어 효과들에 대하여

당신의 창의적인 선택은 비디오,사운드,이미지 효과등을 지원하므로 그 제한이 없습니다

그간 동영상 파일은 임포트를 할 수 없었는데 앞으로는 또다를 웹 애니매이션 저작툴인 플래쉬 프로그램처럼 동영상을 직접 임포트해서 편집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스위시 맥스 1에서는 동영상 파일을 swf 파일로 변환해서 loadMovie 함수로 외부 파일을 불러오는 방식입니다

 

Improved Internal Player
The new internal player will play any SWF within SWiSH Max2 and output trace() statements to the Debug Panel.

 

개선된 내부 플레이어에 관하여 

스위시 맥스에 내장된 내부 플레이어는 스위시 맥스2 범위내에서 만들어진 어떠한 플래시 무비라도 플레이하면 문장을 추적하여 디버깅 패널에 표시할 것입니다 

그간 콜백함수 방식으로 작성한 스크립트와 사운드 객체등의 함수와 속성등은 내부 플레이어로 플레이하면 아예 디버깅을 거부했는데 스위시 맥스 2의 내장 플레이어는 스위시맥스 2에서 만든 swf 파일 모두를 trace 함수로 문장의 결과값을 추적해서 디버깅 패널에 표시할수 있으므로 오류를 찾아내는데 많은 도움을 줄것 같습니다 

 

Preloader Speed Tester
The ability to play your movies at preset internet speeds making preloaders simple to test.

 

프리로더 속도 테스트에 관하여

당신의 무비가 웹에서 어떻게 플레이되는지 인터넷 속도를 미리 셋팅하여 프리로더를 통해 간단하게 테스트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즉 사용자마다 서비스되는 인터넷 속도가 다른데 본인의 무비가 웹페이지에 올린후 얼마의 시간안에 로드되어 보여지는지를 웹에 올리지 않고도 프로그램내에서 미리 세팅하여 로드 되는 시간을 미리 예측(측정)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또다른 웹 애니매이션 프로그램 플래쉬의 기능을 비유해서 제가 본문에 충실하여 번역을 해보았습니다

무척 가슴이 설레입니다 또다른 웹 애니매이션 저작툴인 플래쉬가 2002년도에 플래쉬 5버전에서 플래쉬 MX 버전으로 업그레이되어 획기적인 변화가 있었는데 그에 버금가는 놀라운 변화라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기존의 강좌를 다시 써야하는 어려움도 있겠지만 또다른 웹 애니매이션 저작툴 플래쉬와 비교하면서 스위시에도 반드시 추가되었으면 했던 대부분의 제 바램대로 새버전에 포함되어 스위시 매니아들의 창의력에 획기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확신이됩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모션 트윈과 쉐이프 트윈에 관해 어떠한 언급도 없는것을 보아 그것은 포함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제가 플래쉬 프로그램을 이미 배웠기에 스위시맥스 2의 새로운 변화에도 쉽게 적응할 수 있을것입니다

하지만 지난 2004년도 스위시 2.0에서 스위시맥스로 버전업 되고도 두 버전이 서로 공존한 기간이 몇년간 지속되었으므로 앞으로 몇년간은 스위시 맥스1과 스위시 맥스2가 함께 공존할것입니다

현재 스위시 맥스2의 강좌가 없으므로 여러분들께서 이러한 변화를 바로 활용하기는 어려울것으로 예상됩니다

카페의 정식적인 스위시 맥스 2 설치 공지가 있기전에는 스위시 맥스2 에 대한 조바심은 조금 뒤로 밀어두고 스위시맥스1으로 열띠미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스위시 맥스1의 기초를 탄탄히 다진 사람만이 새로운 버전에도 남보도 조금 더 쉽게 다가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명심하실 점은 현재 스위시 맥스1은 스위시존에서 더이상 다운로드 할수가 없습니다

성급하게 스위시 맥스2 트라이얼 버전(14일만 사용할 수 있는 공개용 프로그램)을 설치하셨다가 혹시라도 스위시 맥스 1을 날려 버리면 카페에서는 어떠한 도움도 드릴수가 없으므로 본인 스스로 안전장치를 충분히 해두신 뒤에 새로운 버전을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본 자료는 두리와 스위시/무한 표현의 자유속으로 카페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출처 : 사랑방 마을
글쓴이 : 야생화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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