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플래이어 7.0 이상에서 실행되는 무비를 제작하는 경우 변수 이름을 만들 때 대소문자를 구분 하여 만드셔야 합니다..
플래시 플래이어 6.0이하에서는 변수이름 memberName과 membername을 같은 것으로 인식하지만 플래시 플래이어 7.0 이상에서는 서로 다른 변수로 인식합니다..
다음 코드를 메인 타임라인 1번 프래임에 작성하신 후 테스트 무비모드 [Ctri+Enter]에서 확인하시면 [Debug]창에 10과 에러메세지가 출력될 것입니다
onFrame(1)
{
//speedNum 변수를 선언하고 숫자형 데이터 10을 저장
var speedNum:Number=10;
//speedNum 변수 값을[디버그] 패널에 출력. 결과 10
trace(speedNum);
//speednum 변수 값을 [디버그] 패널에 출력. 에러 메세지 출력
trace(speednum);
}
..............................................................................................................................................................................................................
.......................................................................................................................................................................................................................
스위시스크립트에는 특수한 몫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미리 약속한 명령어인 '예약어'가 있는데
아래 표와 같이 사용하여야 합니다.
var를 Var로 사용하면 에러가 발생 합니다..
또, 예약어 변수, 함수, 라벨 이름으로 사용해서도 안 됩니다.
대문자 소문자를 구분하는 예약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break |
case |
class |
continue |
default |
delete |
dynamic |
else |
extends |
for |
function |
get |
if |
implements |
import |
in |
instanceof |
interface |
intrinsic |
new |
private |
public |
return |
set |
static |
switch |
this |
typeof |
var |
void |
while |
with |
무비클립이나 객체 메소드와 속성을 사용할 대도 대문자를 구분 합니다..
코드작성시 주의 하세요
팁: 1. 위의 예약어로는 변수이름으로 사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2. 변수 이름이 두 단어 일 때는 첫단어는 소문자 뒷단어의 첫글짜를 대문자로 변수 이름으로 변수의 성격을 알아 볼 수 있도록 프로그래머들은 작성하고 있답니다.. 예) companyName
[출처] 액션스크립트 이야기 - 소스 활용 (스위시(Swish)영상시소스공개) |작성자 외할배
'스위시세상 > 스위시 맥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스크랩] 액션 스크립트이야기4 (0) | 2010.01.21 |
---|---|
[스크랩] [스크랩] 액션 스크립트이야기3 (0) | 2010.01.21 |
[스크랩] 액션스크립트 이야기 1 (0) | 2010.01.21 |
[스크랩] 액션스크립트 이야기 - 소스 활용 (0) | 2010.01.21 |
[스크랩] TEXT에 무지게 색갈만들기 (0) | 2010.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