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직 예수 그리스도
스위시세상/스위시 고급

Spread Image Gallery

by 어린양01 2010. 1. 24.

<Spread Image Gallery>

1)Movie설정 : 600*400,  Background color=흰색, Frame Rate=12

2)ㅁ(Rectangle)을 클릭-무비창 크기로 그려준다. (위치, 크기조정)

  Anchor point=center X=300, Y=200, W=600, H=400

3)shape패널창에 Fill-clipped image클릭하여 그림을 삽입한다.

4)아웃창에 shape클릭-Break-Break into pieces-pieces창이 뜨면

  Regular grid선택, (Columns=2, Rows=1)입력,

  Allow와 Inflate에 체크한다.

  cascade(1/1:이것은 첫째줄 첫째칸을 의미함)클릭-

  ok하면 group으로 바뀐다.

5)아웃창에서 group클릭-우클하여 Grouping-ungroup로 클릭-

  이렇게 되면 그림 2장이 나타난다.

6)그림 2장을 블록 설정하여 복사-붙이기 한다.

7)위 그림2장을 블록설정하고 shape 패널창에 solid로 바꿔준다.

8)아웃창에 세 번째 그림클릭하고 우측 Transform 패널창에서

   X,Y수치를 기억 또는 기록해 둔다.  X=450, Y=200

  아웃창에 마지막 그림클릭하고 우측 Transform 패널창에서

   X,Y수치를 기억 또는 기록해 둔다.  X=150, Y=200

9)위의 세 번째 그림과 마지막 그림의 좌표 중 X좌표 수치를

  서로 바꿔 입력한다.

  그리고 나서 반드시 Enter를 쳐 주어야 한다.

10)아웃창에서 위치 바꾸면 다른 2개그림은 자연히 shape로 바뀐다.

11)아웃창에서 그림과 shape를 정열한다.

   맨위에는 그림, 그 아래는 shape, 그 다음 아래는 그림,

   마지막에는 shape로 그림과 shape끼리 정열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조를 이룰때는 서로 위치가 반대의 것과

   조편성 한다.

12)맨위 그림클릭-효과주기

   1프레임에 Move(duration 10)-막대기에 더블클릭하여

   setting창이 뜨면 맨위의 그림이 왼쪽에 위치해 있으면

   X position-Move right by

   맨위의 그림이 오른쪽에 위치해 있으면

   X position-Move left by해주면 된다.

   다음으로 오른쪽 수치입력 방법은 해당그림의 넓이

   즉 Transform 에서 W수치에서 100을 뺀 수치를 입력하면 된다.

   *전체크기가 600*400이라면 300-100=200으로 써준다.

13)맨위 그림에 해당하는 다음 효과주기는 앞의 막대에서 띄우지

   말고 연속으로 Move(duration 20)효과주고 setting창은

   전과 동일하게 해주고 오른쪽 수치는 100을 입력한다.

   *타임창에 shape는 효과가 없음

14)위의 조와 아래 조 모두 같이 적용해 준 후

   맨위 그림과 shape를 블록설정하여 grouping-as sprite클릭하고    

   mask에 체크한다.

   아래조인 그림과 shape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 준다.

15)2개의 sprite를 각각 열어 sprite행에

   마지막 막대 끝 다음 프레임에 stop을 주면 된다.

16)아웃창에서 2개의 sprite를 각각 닫고 위의 sprite 2개를 모두

   블록 설정하여 grouping-as sprite클릭한다. (단 mask는 불요)

17)위의 sprite를 5개 더 복사, 붙이기한 후(총6개)

   아웃창에 sprite를 열어 해당그림을 클릭하고

   우측 shape패널에서 Fill-clipped image클릭하고난 후

   그림삽입 아이콘을 클릭하여 그림을 선택 열기하여

   그림을 교체한다.

   단)반드시 위, 아래그림 모두 같은 그림으로 바꿔 주어야 한다.

18)작업이 끝났으면 아웃창에 마이너스(-)를 +로 바꾸고

   모든 옵션을 닫는다.

19)타임창에서 6개의 sprite에 대한 최종효과 주기는 다음과 같다.

     맨위      sprite-250프레임=place,           -

     다섯 번째 sprite-200프레임=place,  250프레임=Remove

     네 번째   sprite-150프레임=place,  200프레임=Remove

     세 번째   sprite-100프레임=place,  150프레임=Remove

     두 번째   sprite- 50프레임=place,  100프레임=Remove

     맨아래    sprite-  1프레임=place,   50프레임=Remove

20)흐르는 글 만들기

   Tools Box에서 ㅁ(Rectangle)을 선택한 후

   무비창의 오른쪽 하단쪽에 자그만하게 그려준다.

   Anchor point=center X=480, Y=310, W=230, H=160

21)시한수(봄꽃이 필때)를 복사한 후 Tools Box에서 T선택하여

   오른쪽 Text 패널창에서 붙여 넣는다.

   시글의 정열은 가운데로 정열한 후 무비창의 우측하단에

   그려놓은 사각형 바로 밑에 조금 띄워서 붙여 놓는다.

22)타임창에서 T(시글)선택한 후 1프레임에 우클-Move(500)주고

   활성화 시킨후 무비창에서 시글을 위로 드래그하여

   사각형위로 올려준다.

   *활성화 란?

   �control Toolbar에 있는 <Preview Frame>아이콘을 누르고

   �Timeline의 Move효과 조절점(0표시점)을 누르면

   �Timeline의 Move효과 조절점은 물론 스테이지에 있는

     8개의 조절점들이 빨간색으로 변화된 상태를 말한다.

23)아웃창에서 시글과 shape를 모두선택-Grouping-Group as

   sprite 클릭하고 우측 sprite 패널창에서

   ㅁUse bottom object as mask에 체크한다.

24)타임창에서 맨위 sprite행에

   300프레임=place,  800프레임=Remove

   두 번째 sprite행에 800프레임에 Remove 준다.

25)Tools Box에서 ㅁ(Rectangle)을 선택한 후

   무비창의 크기로 그려주고 우측 shape 패널창에서 Radial gradient 선택-

   중앙(흰색) 양쪽(검정색) 설정한다.

26)아웃창에서 shape를 맨 아래로 내려준다.

27)별도 첨부되어 있는 “벌”을 내 컴에 저장한 후 메뉴창에서

   File-Import!-열기창-“벌”선택-열기하면

   무비창에 벌이 삽입이 된다.

28)작업완료-PLAY

'스위시세상 > 스위시 고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3D 사용하는방법  (0) 2010.01.24
웨이브 겔러리  (0) 2010.01.24
이미지 접고 펴기  (0) 2010.01.22
글판 만들기  (0) 2010.01.22
360도 갤러리  (0) 2010.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