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방울 떨어 뜨리기>
1)Movie 설정 : 550 * 400, Frame Rate=12, 색상은 임의로
2)작업창 최적화 시키고 도구창 Insert Image 클릭하여
그림 한 장을 불러온다.
아래 첨부된 파일을 내 컴에 저장하여 불러오면 된다.
3)작업창을 조금 확대하여 O(Ellipse)을 선택하여 무비창에서
물방울에 동그라미를 그려준다.
4)아웃창에서 shape와 그림을 모두 선택하여 Grouping-Group as shape
클릭하고 “예”클릭한다.
5)우측 shape 패널창에서 solid가 되어 있으면 clipped Image로
바꿔놓고 클릭하고 다시 clipped Image 클릭하면 동그라미가
무비창색(바탕색)으로 바뀐다.
6)아웃창에서 그림을 우클하여 Grouping-Ungroup 클릭한다.
7)아웃창에서 위의 그림 클릭하고 Transform 패널창에서
Anchor Point=Top center로 설정한다.
8)타임창에서 위의 그림행(첫번째 물방울)에
40F에 더블클릭하고 Transform 패널창에서 위X=Y 체크해제를
한 후 H(세로의 크기)를 2배로 늘려준다.
다시 45F에 더블클릭하고 물방울을 아래의 작업공간으로
내려준다.
9)아웃창에서 위의 그림에 우클하여 Grouping-Group as sprite
클릭한다.
10)나머지 물방울 작업시 맨 아래 그림을 맨 위로 올린 후
3)~9)번까지의 작업을 반복한 후 최종 작업 시에는
물방울 그림을 맨 아래로 내려준다.
11)타임창에서 물방울의 효과막대는 불규칙하게 엇갈리게
배열해 준다.
12)작업완료-Pl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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