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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시세상/스위시 맥스

[스크랩] 물방울 떨어 트리기

by 어린양01 2010. 1. 24.

<물방울 떨어 뜨리기>

1)Movie 설정 : 550 * 400,  Frame Rate=12,  색상은 임의로

2)작업창 최적화 시키고 도구창 Insert Image 클릭하여

  그림 한 장을 불러온다.

  아래 첨부된 파일을 내 컴에 저장하여 불러오면 된다.

3)작업창을 조금 확대하여 O(Ellipse)을 선택하여 무비창에서

  물방울에 동그라미를 그려준다.

4)아웃창에서 shape와 그림을 모두 선택하여 Grouping-Group as  shape

  클릭하고 “예”클릭한다.

5)우측 shape 패널창에서 solid가 되어 있으면 clipped Image로

  바꿔놓고 클릭하고 다시 clipped Image 클릭하면 동그라미가

  무비창색(바탕색)으로 바뀐다.

6)아웃창에서 그림을 우클하여 Grouping-Ungroup 클릭한다.

7)아웃창에서 위의 그림 클릭하고 Transform 패널창에서

  Anchor Point=Top center로 설정한다.

8)타임창에서 위의 그림행(첫번째 물방울)에

  40F에 더블클릭하고 Transform 패널창에서 위X=Y 체크해제를

  한 후 H(세로의 크기)를 2배로 늘려준다.

  다시 45F에 더블클릭하고 물방울을 아래의 작업공간으로

  내려준다.

9)아웃창에서 위의 그림에 우클하여 Grouping-Group as sprite

  클릭한다.

10)나머지 물방울 작업시 맨 아래 그림을 맨 위로 올린 후

   3)~9)번까지의 작업을 반복한 후 최종 작업 시에는

   물방울 그림을 맨 아래로 내려준다.

11)타임창에서 물방울의 효과막대는 불규칙하게 엇갈리게

   배열해 준다.

12)작업완료-Play

 

첨부파일 37copy.jpg

 

첨부파일 Mulbangull.swi

 

출처 : 스위시2080
글쓴이 : 엄주보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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