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모양의 조각 Gallery>
1)Movie 설정 : 600*400 배경색 : 임의로
2)Tools Box에 Ellipse(o)을 하나 조그만하게 그려준다.
Anchor Point=Bottom right X=260 Y=180 W=240 H=150
3)아웃창에서 shape를 복사 9장을 더 한다(총10개)
4)아웃창에서 맨밑의 shape는 그대로 두고 두 번째 shape를
클릭한 후 우측 Transform패널에서 ㅁ X=Y(2개중 아래부분)에
체크상태 앞의 수평각에 -20을 써준다.
세 번째 shape를 클릭한 후 -40을 써 주고 네 번째 shape를
클릭한 후 -60으로 써 주고 나머지 맨위 shape까지
20도의 간격으로 써 넣어주면 맨위의 각도는 -180도가 되며
무비창에 그림은 아래쪽으로 돌아서 펼쳐진다.
5)아웃창에서 shape*10개를 모두 선택한 후 우측 shape패널창에서
Line(-), 0, 흰색으로 설정한다.
6)아웃창에서 shape*10개를 모두 선택하여 Grouping-Group as
shape하고 “예”하면 하나의 shape만 남게 된다.
7)아웃창에서 shape를 하나 더 복사하고(총2개) 복사한 shape에
클릭한 후 우클-Transform-Flip vertical클릭하면 복사한 그림이
수직으로 바뀌어 진다.
8)위의 수직으로 바뀐 그림을 가급적 띄우지 말고 오른쪽으로
붙여 놓는다. <설명파일1>
9)이미지를 한 장 불러와 무비창의 크기로 맞게 삽입한 후
아웃창에서 해당그림을 맨 아래로 내려준다.
10)아웃창에서 shape*2개와 그림을 모두 선택하여 우클
-Grouping-Group as shape하고 “예” 클릭하고
우측 shape패널창에서솔리드= image 클릭하고
다시 한번 더 clipped image 클릭하면 무비창에 바탕색으로
바뀌며 아웃창에는 그림 한 장만 남게 된다.
11)아웃창에 그림에 우클-Grouping-ungroup클릭하면 그림 11장이
나타난다 중에서 맨 아래 그림을 삭제하면 조각부분에만 그림이
나타난다. <설명파일2>
12)이젠 타임창에서 맨 아래 그림부터 다음과 같이 효과 주되
3프레임씩 띄워 올라가는 계단식으로 붙여준다.
13)타임창에서 그림20장을 모두선택한 후 맨 아래 그림에 1프레임에
우클-Appear into position-Bullet Fly By in(20)클릭하고
다시 50프레임에 우클-Appear into position-Ripple in(20)
클릭하면 그림20장 모두 두 개씩 효과가 주어진 셈이다.
14)타임창에서 맨아래 그림행에는 그대로 두고 두 번째 그림행부터
두 개의 막대기를 모두 우측으로 끌어서 옮겨놓되 2프레임씩
띄워서 놓으면 마치 올라가는 계단식으로 두 줄의 모양이 나타난
다.*작업이 다 끝나면 타임창에서 맨위의 그림행에는 앞의 막대는
39F~58F이고 뒤의 막대는 88F~107F으로 놓여진다 이렇게 되지
않으면 타임창의 간격과 사이에 잘못 놓여 졌는지 다시 한번 확인바
람.*두개의 막대기를 우측으로 옮기는 방법은 두 개를 막대를
블록설정하여 우측으로 밀면 동시에 같이 밀어진다. <설명파일3>
15)타임창에서 그림20장 모두 선택한 후 맨위 그림행에 150프레임에
우클-Disappear-Wild Turnout(20)클릭하면 그림 20개 모두 효과
가 주어진 셈이다.
16)타임창에서 맨위의 막대는 그대로 두고 두 번째 막대부터는
우측으로 당겨밀되 1프레임씩 간격을 두고 밀면 마치
내려가는 계단식으로 모양이 나타난다.작업이 다 끝나면 맨아래 그
림행에는 169F~188F의 막대가 놓여진다.
17)타임창에서 맨아래 그림행에서 230프레임에 place준다.
<설명파일4>
18)아웃창에서 그림20장 모두선택한 후 우클-Grouping-Group as
movie clip 클릭한다.
19)현재 작업창은 그대로 두고 다른 모양을 만들기 위해 메뉴창에
서 File-New Window 클릭하여 새로운 창을 하나 띄운다.
Movie 설정은 650*450 으로 맞춘다.
20)이번엔 Tools Box에서 Polygon(오각형)을 선택-무비창에서
자그만하게 사각형을 그려주되 아래 크기로 위치 맞추어 준다.
Anchor Point=Bottom right X=220 Y=180 W=200 H=160
이후 작업은 위와 똑 같은 방법으로 한다.
즉 위의 3)번항부터 18)번항까지 하면 아래 첨부된 파일의
모양으로 나타난다. <설명파일5>참조
21)이번엔 Tools Box에서 Rectangle(ㅁ)을 선택-무비창에서
자그만하게 사각형을 그려주되 아래크기로 위치 맞추어 준다.
Anchor Point=Bottom right X=240 Y=170 W=200 H=110
이후 작업은 위와 똑 같은 방법으로 한다.
즉 위의 3)번항부터 18)번항까지 하면 아래 첨부된 파일의
모양으로 나타난다. <설명파일6>참조
22)위의 20)번에서 작성한 오각형을 복사하여 맨 먼저 작업한
스위시창에 아웃창에 붙여 넣은 후 무비창에 맞게 맞추어 놓는다.
23)위의 21)번에서 작성한 사각형을 복사하여 맨 먼저 작업한
스위시창에 아웃창에 붙여 넣은 후 무비창에 맞게 맞추어 놓는다.
24)위의 sprite*2개를 붙여 넣고 나면 아웃창에서는
sprite*3개만 남게 된다.
25)도구창에서 Insert Image 클릭하여 그림 한장을 불러온다.
(배경용 그림) 아웃창에서 위의 그림을 맨 아래로 내려준다.
26)타임창에서 맨아래 sprite행에 1F=place, 230F=Remove
바로위 sprite행에 230F=place, 460F=Remove
맨위 sprite행에 460F=place, 690F=Remove
27)작업완료-play
삼각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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