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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시세상/스위시 고급

로테이션 갤러리

by 어린양01 2010. 7. 28.

스위시맥스3 작품 03번 입니다

 

sm303.swf (1441kb)
img1.zip (580kb)
img2.zip (637kb)
스위시맥스3_작품03_-_로... (16kb)

* 스위시맥스3 작품03 - 로테이션 갤러리

 

1. Properties - Movie Properties

- Background color: 검정색, Width: 600, Height: 450, Frame rate: 25, SWF9

2. Layout - View

- Automatically adjust~, Zoom 100%, Zoom Factor: 25%

3. Guides - Guides: Show, Ruler, Snap

Grids: Show, Snap, H: 300, V: 225, Pos: 개체가 그리드 위에 위치

Snap: Tolerance: 12, Snap to Pixels, Snap To Object Handles

4. Outline - Insert - Import! Image - imag1 폴더의 img1~8

- Reshape: O=X, 정가운데, Width: 500, Height: 375

- Align: Align to: Stage, Align: Align Horizontal Center, Align Vertical Center

- Properties: name: img1~8(위에서 아래로)

5. Outline - img1~8을 각각 선택한 후 다음과 같이 설정

- img1: Transform: O=X, 센터, 앵커포인트: -600, rotation: 0

- img2: Transform: O=X, 센터, 앵커포인트: -600, rotation: 315

- img3: Transform: O=X, 센터, 앵커포인트: -600, rotation: 270

- img4: Transform: O=X, 센터, 앵커포인트: -600, rotation: 225

- img5: Transform: O=X, 센터, 앵커포인트: -600, rotation: 180

- img6: Transform: O=X, 센터, 앵커포인트: -600, rotation: 135

- img7: Transform: O=X, 센터, 앵커포인트: -600, rotation: 90

- img8: Transform: O=X, 센터, 앵커포인트: -600, rotation: 45

6. Outline - img를 모두 선택 - 마우스 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 이름: licw, Transform: O=X, 센터

7. Timeline에서 다음과 같이 설정

- 1~30F: Move, 30F: PF, Transform: rotation: 45, 31~35F: Move, 35F: PF, Transform: rotation: 43, 36~40F: Move, 40F: PF, Transform: rotation: 45

- 71~100F: Move, 100F: PF, Transform: rotation: 90, 101~105F: Move, 105F: PF, Transform: rotation: 88, 106~110F: Move, 110F: PF, Transform: rotation: 90

- 141~170F: Move, 170F: PF, Transform: rotation: 135, 171~175F: Move, 175F: PF, Transform: rotation: 133, 176~180F: Move, 180F: PF, Transform: rotation: 135

- 211~240F: Move, 240F: PF, Transform: rotation: 180, 241~245F: Move, 245F: PF, Transform: rotation: 178, 246~250F: Move, 250F: PF, Transform: rotation: 180

- 281~310F: Move, 310F: PF, Transform: rotation: 225, 311~315F: Move, 315F: PF, Transform: rotation: 223, 316~320F: Move, 320F: PF, Transform: rotation: 225

- 351~380F: Move, 380F: PF, Transform: rotation: 270, 381~385F: Move, 385F: PF, Transform: rotation: 268, 386~390F: Move, 390F: PF, Transform: rotation: 270

- 421~450F: Move, 450F: PF, Transform: rotation: 315, 451~455F: Move, 455F: PF, Transform: rotation: 313, 456~460F: Move, 460F: PF, Transform: rotation: 315

- 491~520F: Move, 520F: PF, Transform: rotation: 360, 521~525F: Move, 525F: PF, Transform: rotation: 358, 526~530F: Move, 530F: PF, Transform: rotation: 360

8. Layout - Tools - Rectangle Tool - Stage

- Properties: name: outline, W/H=500/375, Line: 실선, 흰색, 1, Fill: None

- Transform: O=X, 정가운데

- Align: Align to: Stage, Align: Align Horizontal Center, Align Vertical Center

9. Layout - Tools - Pen Tool

- Stage에서 그리드의 교차점을 클릭하여 10시 방향에 마름모 형태로 만듦

- Properties: name: mask, Transform: O=X, 정가운데

10. Timeline - mask - 30F 더블클릭 - Layout - Tools - Selection Tool - Stage의 mask를 5시 방향으로 드래그 - Timeline - PF해제 - 70F: Place

11. Outline - outline, mask - 마우스 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 이름: lol, Properties: Use bottom object as mask 체크

12. Workspace - 마우스 우클릭 - Guides

- Insert Horizontal Guide: 37.5, 150, 300, 412.5, 431.25

- Insert Vertical Guide: 25, 550, 575

13. Outline - Insert - Import! Image - img1

- Reshape: O=X, 정가운데, Width: 36, Height: 27, 이름: img1b

- Stage의 좌측 가이드라인 교차지점에 위치

14. Timeline - img1b

- 10F 더블클릭: Tint: Color: White, 15F 더블클릭: Tint: Color: Unchanged, 20F 더블클릭: Tint: Color: White, 25F 더블클릭: Tint: Color: Unchanged, 30F: Place

15. Outline - img1b - 마우스 우클릭 - Convert - Convert to Movie Clip

- Properties: Stop playing at end 체크 해제

16. Outline - img1b - 마우스 우클릭 - Copy Object - Paste In Place(7번)

17. Stage에서 img1b의 개체들을 수평가이드라인 300 지점까지 적당하게 위치한 후 Outline에서 모두 선택하고 다음과 같이 설정

- Align: Align to: All Selected, Distribute: Distribute Vertical Center

Align: Align Horizontal Center

18. Outline의 나머지 img1b의 이름을 수정하고(위에서 아래로 1~8), Stage의 순서와 맞게 위치(위에서 아래로 1~8)

19. Outline - img1b~img8b의 이미지를 번호에 맞게 Open Image 함(img1 폴더)

20. Outline - img1b~img8b를 선택 - 마우스 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 이름: lib

21. Outline - Scene1 - Components - Buttons - Pushbutton - Button glossy rectangle - Stage

22. Outline - Button glossy rectangle: 이름: Button1

- Parmeters: Label: Scene1, Size and ~: W/H=70/25, Event Goto: Next, 1

23. Stage - Button1 - 우측 아래 가이드라인 교차지점에 위치

24. Outline - lib - img1b - Script

- Script 적용 후 각각의 버튼에 맞게 프레임 번호를 수정

- 1, 71, 141, 211, 281, 351, 421

 

onSelfEvent(load){

this.stop();

}

onSelfEvent(rollOver){

this.play();

}

onSelfEvent(rollOut){

this.gotoAndStop(1);

}

onSelfEvent(press){

_root.gotoSceneAndPlay("Scene_1", 491);

_root.licw.gotoAndPlay(491);

_root.lol.gotoAndPlay(1);

}

25. Outline - Scene1 - 마우스 우클릭 - Copy Scene - 마우스 우클릭 - Paste Scene

26. Outline - 아래 Scene1의 이름을 Scene2로 수정

27. Outline - 무비클립의 이름도 다음과 같이 수정

- Button2, rib, rol, riccw(riccw)

28. Outline - Button2 - Parameters

- Scene2, Event Goto: First, 1

29. Outline - rib의 위치를 우측 가이드라인 교차 지점에 위치한 후 안의 이미지를 img2폴더의 img1~8이미지로 Open Image

30. Outline - rol - mask - Stage에서 위치를 2시 방향으로 이동

31. Outline - riccw

- Reshape: Flip Horizontal, x/y=1200/225

32. Outline - riccw - riccw - img1~8

- Reshape: O=X, 정가운데, Flip Horizontal

33. Outline - riccw - riccw - img1~8 - Open Image

 

 

로테이션 갤러리.swf
0.37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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