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시맥스3 작품 08번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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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시맥스3_작품08_-_이... (33kb)
* 스위시맥스3 작품08 - 이미지 갤러리
1. Properties - Movie Properties
- Background color: 검정색, Width: 600, Height: 450, Frame rate: 20, SWF9
2. Layout - View
- Automatically adjust~, Zoom 100%(또는 Fit Stage in Window)
3. Guides - Guides: Show, Ruler, Snap
Grids: Show, Snap, H: 300, V: 225, Pos: 개체가 그리드 위에 위치
Snap: Tolerance: 12, Snap to Pixels, Snap To Object Handles
4. Outline - Insert - Import! Image - 본인 폴더의 bg
- Reshape: O=X, 정가운데
- Align: Align to: Stage, Align: Align Horizontal Center, Align Vertical Center
- Properties: name: bg
5. Layout - Tools - Rectangle Tool - Stage
- Properties: name: ol, W/H=500/375, Line: 실선, 흰색, 1, Fill: None
- Transform: O=X, 정가운데
- Align: Align to: Stage, Align: Align Horizontal Center, Align Vertical Center
6. Outline - Insert - Import! Image - 본인 폴더의 img01~06
- Reshape: O=X, 정가운데, Width: 500, Height: 375
- Align: Align to: Stage, Align: Align Horizontal Center, Align Vertical Center
- Properties: name: img01~06(위에서 아래로)
7. Outline - ol - 마우스 우클릭 - Copy Object - Scene1에 마우스 우클릭 - Paste In Place(6번) - 각각의 ol을 이미지 위에 위치
8. Outline - ol, img01 - 마우스 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 이름: img01, O=X, 정가운데
9. 8번의 과정을 나머지 ol과 이미지에도 적용한다.
10. Outline - img01~06 - Properties: Stop playing at end를 체크
11. Outline - img01~06 - 마우스 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 이름: img, O=X, 정가운데
12. Outline - Insert - Movie Clip - 이름: imgn, img 아래에 위치
13. Outline - img, imgn - 마우스 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 이름: img, O=X, 정가운데
14. Outline - img - Timeline - img의 1, 2F: stop, img의 2F: Place, imgn의 1F: Place, 2F: Remove
15. Outline - img - img - Timeline - img의 1~6F: stop
- img01의 1F: Place, 2F: Remove, - img02의 2F: Place, 3F: Remove
- img03의 3F: Place, 4F: Remove, - img04의 4F: Place, 5F: Remove
- img05의 5F: Place, 6F: Remove, - img06의 6F: Place
16. Outline - Scene1 아래의 순서: img, ol, bg
17. Layout - Tools - Rectangle Tool - Stage
- Properties: name: th1, W/H=50/37.5, Line: 실선, 흰색, 0, Fill: None
- Transform: O=X, 정가운데
18. Outline - th1에서 마우스 우클릭 - Copy Object - Scene1에서 마우스 우클릭 - Paste(5번) - 이름: th1~6(Outline: 위에서 아래로, Stage: 좌에서 우로) - Transform에서 다음과 같이 좌표를 설정 한다 - th1: 147.5/225, th2: 208.5/225, th3: 269.5/225, th4: 330.5/225, th5: 391.5/225, th6: 452.5/225
19. Outline - th1~6선택 - 마우스 우클릭 - Convert - Convert to Movie Clip - Properties: Stop playing at end체크 해제
20. Outline - th1~6선택 - 마우스 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 이름: th, O=X, 정가운데
21. Outline - th - th1~6 - Script(수치에 맞게 수정)
onSelfEvent(load){
MovieClip.prototype.elasticMove = function(a, b, tx, ty){
var tempx = this._x;
var tempy = this._y;
this._x = a * (this._x - tx) + b * (this.prevx - tx) + tx;
this._y = a * (this._y - ty) + b * (this.prevy - ty) + ty;
this.prevx = tempx;
this.prevy = tempy;
}
}
onSelfEvent(enterFrame){
this.elasticMove(1.2, -0.6, 147.5, 225);
}
onSelfEvent (load) {
easing = 0.2;
elasticity = 0.2;
txscale = 100;
ts = 0;
}
onSelfEvent (enterFrame) {
ts = ts * easing + (txscale - this._xscale) * elasticity;
this._yscale = this._yscale + ts;
this._xscale = this._xscale + ts;
}
onSelfEvent (rollOver) {
this.txscale = 200;
}
onSelfEvent (rollOut,releaseOutside) {
this.txscale = 100;
}
onSelfEvent (rollOver) {
this.swapDepths(0);
}
on(press){
_root.th._visible = 0;
_root.img.gotoAndStop(2);
_root.img.img.gotoAndStop(1);
}
22. Outline - th에서 마우스 우클릭 - Copy Object - Scene1에서 마우스 우클릭 - Paste In Place(4번) - 이름: th5~1(Outline: 위에서 아래로)
23. Guides - Grid: H/V=25/18.75 - Snap: Snap to Pixels, Snap To Object Handles를 체크 해지한다.(좌표로 위치함)
24. Outline - th1 - th1~6 - Stage 좌측에 위치시킨다. 앵커포인트 확인
26. Outline - th2 - th1~6 - Stage 우측에 위치시킨다. 앵커포인트 확인
27. Outline - th3 - th1~6 - Stage 상측에 위치시킨다. 앵커포인트 확인
28. Outline - th4 - th1~6 - Stage 하측에 위치시킨다. 앵커포인트 확인
29. Outline - th5 - th1~6 - Stage 좌우상하측에 위치시킨다. 앵커포인트 확인
30. Outline - th1~5 - 마우스 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 이름: th - th를 펼치고 선택 - Timeline에서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 th의 1~5F: stop()
- th5의 5F: Place
- th4의 4F: Place, 5F: Remove - th3의 3F: Place, 4F: Remove
- th2의 2F: Place, 3F: Remove - th1의 1F: Place, 2F: Remove
31. Components - Effects - Filters - GlowFilter - Stage
32. Outline - GlowFilter의 이름을 next로 바꾼다 - next -내용을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 Properties: Androgyne, 20, 흰색, B, 마진해제, Edit: next, O=X, 정가운데
33. Outline - next - 마우스 우클릭 - Copy Object - Scene1에서 마우스 우클릭 - Paste In Place - 이름: nextn
34. Outline - nextn, next - 마우스 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 이름: next, O=X, 정가운데
35. Outline - next - 마우스 우클릭 - Copy Object - Scene1에서 마우스 우클릭 - Paste(2번) - 각각의 무비클립 이름과 내용을 바꾼다. 위에서부터 prev, random, next
36. Outline - prev - Transform: O=X, 정가운데, x/y = 220/275
random - Transform: O=X, 정가운데, x/y = 300/275
next - Transform: O=X, 정가운데, x/y = 380/275
37. Outline - prev - prevn - Parameters - 맨 위색상: 녹색, knockout: false
38. Outline - prev - prev - Parameters
- 녹색, false, true, 4, 4, medium, 3, repeat, alternate, 30, medium, 파란색, 4, 4, 3
39. Outline - random - randomn - Parameters - 맨 위색상: 기본색, knockout: false
40. Outline - random - random - Parameters
- 기본색, false, true, 4, 4, medium, 3, repeat, alternate, 30, medium, 기본색, 4, 4, 3
41. Outline - next - nextn - Parameters - 맨 위색상: 파란색, knockout: false
42. Outline - next - next - Parameters
- 파란색, false, true, 4, 4, medium, 3, repeat, alternate, 30, medium, 녹색, 4, 4, 3
43. Outline - prev - Timeline
- prev: 1, 2F: stop(), prevn: 1F: Place, 2F: Remove, prev: 2F: Place
44. Outline - random - Timeline
- random: 1, 2F: stop(), randomn: 1F: Place, 2F: Remove, prev: 2F: Place
45. Outline - next - Timeline
- next: 1, 2F: stop(), nextn: 1F: Place, 2F: Remove, next: 2F: Place
46. Outline - prev, random, next - 마우스 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 이름: btn, O=X, 정가운데
47. Outline - btn - prev - prevn, prev - Script
on(press){
if(_root.th._currentFrame == 1){
_root.th.gotoAndStop(5);
}else{
_root.th.prevFrame();
}
}
on(rollOver){
_root.btn.prev.gotoAndStop(2);
}
on(rollOut){
_root.btn.prev.gotoAndStop(1);
}
48. Outline - btn - random - randomn, random - Script
on(press){
_root.th.gotoAndPlay(1 + random(5));
}
on(rollOver){
_root.btn.random.gotoAndStop(2);
}
on(rollOut){
_root.btn.random.gotoAndStop(1);
}
49. Outline - btn - next - nextn, next - Script
on(press){
if(_root.th._currentFrame == 5){
_root.th.gotoAndStop(1);
}else{
_root.th.nextFrame();
}
}
on(rollOver){
_root.btn.next.gotoAndStop(2);
}
on(rollOut){
_root.btn.next.gotoAndStop(1);
}
50. Tools - Text Tool - Stage
- Properties: Androgyne, 20, 흰색, B, Edit: auto, O=X, 정가운데
51. Outline - T(auto) - 마우스 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 이름: auto - Transform: O=X, 정가운데, x/y=-25/18.75
52. Outline - auto - Script
onFrame(1){
_root.th.gotoAndPlay(random(6));
}
53. Outline - img를 펼치고 선택 - Timeline에서 img의 1~2F을 우클릭 드래그로 선택 - Delete Frame
54. Outline - img - img에서 마우스 우클릭 - Copy Object - img에 마우스 우클릭 - Paste In Place(4번)
55. Outline - img - 위에서부터 이름을 img5~1로 한다.
56. Outline - img - img5~1을 선택 - 마우스 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 이름: img - img를 펼치고 선택 - Timeline에서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 img의 1~5F: stop()
- img5의 5F: Place
- img4의 4F: Place, 5F: Remove - img3의 3F: Place, 4F: Remove
- img2의 2F: Place, 3F: Remove - img1의 1F: Place, 2F: Remove
57. Outline - img - img - img1 - img01~06 - Script
on (press) {
_root.btn._visible = 1;
_root.th._visible = 1;
_root.img.gotoAndStop(1);
}
58. Outline - th - th1 - th1~6 - Script(각각의 번호에 맞게 Script의 frame을 바꾼다)
on(press){
_root.btn._visible = 0;
_root.th._visible = 0;
_root.img.gotoAndStop(2);
_root.img.img.gotoAndStop(1);
_root.img.img.img1.gotoAndStop(1);
}
59. Outline - img - img - img2 - img01~06를 펼쳐서 img01~06을 선택하여 Properties에서 Open Image 한다.
60. Outline - th - th2 - th1~6을 펼쳐서 - th1~6을 선택하여 Properties에서 Open Image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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