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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직 예수 그리스도
스위시세상/스위시 고급

반짝이며 나타나는영상

by 어린양01 2010. 8. 12.

스위시맥스3 작품 08번 입니다.

 

bg.jpg (28kb)
img.zip (1651kb)
썸네일 좌표.txt (0kb)
스위시맥스3_작품08_-_이... (33kb)

* 스위시맥스3 작품08 - 이미지 갤러리

 

1. Properties - Movie Properties

- Background color: 검정색, Width: 600, Height: 450, Frame rate: 20, SWF9

2. Layout - View

- Automatically adjust~, Zoom 100%(또는 Fit Stage in Window)

3. Guides - Guides: Show, Ruler, Snap

Grids: Show, Snap, H: 300, V: 225, Pos: 개체가 그리드 위에 위치

Snap: Tolerance: 12, Snap to Pixels, Snap To Object Handles

4. Outline - Insert - Import! Image - 본인 폴더의 bg

- Reshape: O=X, 정가운데

- Align: Align to: Stage, Align: Align Horizontal Center, Align Vertical Center

- Properties: name: bg

5. Layout - Tools - Rectangle Tool - Stage

- Properties: name: ol, W/H=500/375, Line: 실선, 흰색, 1, Fill: None

- Transform: O=X, 정가운데

- Align: Align to: Stage, Align: Align Horizontal Center, Align Vertical Center

6. Outline - Insert - Import! Image - 본인 폴더의 img01~06

- Reshape: O=X, 정가운데, Width: 500, Height: 375

- Align: Align to: Stage, Align: Align Horizontal Center, Align Vertical Center

- Properties: name: img01~06(위에서 아래로)

7. Outline - ol - 마우스 우클릭 - Copy Object - Scene1에 마우스 우클릭 - Paste In Place(6번) - 각각의 ol을 이미지 위에 위치

8. Outline - ol, img01 - 마우스 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 이름: img01, O=X, 정가운데

9. 8번의 과정을 나머지 ol과 이미지에도 적용한다.

10. Outline - img01~06 - Properties: Stop playing at end를 체크

11. Outline - img01~06 - 마우스 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 이름: img, O=X, 정가운데

12. Outline - Insert - Movie Clip - 이름: imgn, img 아래에 위치

13. Outline - img, imgn - 마우스 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 이름: img, O=X, 정가운데

14. Outline - img - Timeline - img의 1, 2F: stop, img의 2F: Place, imgn의 1F: Place, 2F: Remove

15. Outline - img - img - Timeline - img의 1~6F: stop

- img01의 1F: Place, 2F: Remove, - img02의 2F: Place, 3F: Remove

- img03의 3F: Place, 4F: Remove, - img04의 4F: Place, 5F: Remove

- img05의 5F: Place, 6F: Remove, - img06의 6F: Place

16. Outline - Scene1 아래의 순서: img, ol, bg

17. Layout - Tools - Rectangle Tool - Stage

 

- Properties: name: th1, W/H=50/37.5, Line: 실선, 흰색, 0, Fill: None

- Transform: O=X, 정가운데

18. Outline - th1에서 마우스 우클릭 - Copy Object - Scene1에서 마우스 우클릭 - Paste(5번) - 이름: th1~6(Outline: 위에서 아래로, Stage: 좌에서 우로) - Transform에서 다음과 같이 좌표를 설정 한다 - th1: 147.5/225, th2: 208.5/225, th3: 269.5/225, th4: 330.5/225, th5: 391.5/225, th6: 452.5/225

19. Outline - th1~6선택 - 마우스 우클릭 - Convert - Convert to Movie Clip - Properties: Stop playing at end체크 해제

20. Outline - th1~6선택 - 마우스 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 이름: th, O=X, 정가운데

21. Outline - th - th1~6 - Script(수치에 맞게 수정)

onSelfEvent(load){

MovieClip.prototype.elasticMove = function(a, b, tx, ty){

var tempx = this._x;

var tempy = this._y;

this._x = a * (this._x - tx) + b * (this.prevx - tx) + tx;

this._y = a * (this._y - ty) + b * (this.prevy - ty) + ty;

this.prevx = tempx;

this.prevy = tempy;

}

}

onSelfEvent(enterFrame){

this.elasticMove(1.2, -0.6, 147.5, 225);

}

onSelfEvent (load) {

easing = 0.2;

elasticity = 0.2;

txscale = 100;

ts = 0;

}

onSelfEvent (enterFrame) {

ts = ts * easing + (txscale - this._xscale) * elasticity;

this._yscale = this._yscale + ts;

this._xscale = this._xscale + ts;

}

onSelfEvent (rollOver) {

this.txscale = 200;

}

onSelfEvent (rollOut,releaseOutside) {

this.txscale = 100;

}

onSelfEvent (rollOver) {

this.swapDepths(0);

}

on(press){

_root.th._visible = 0;

_root.img.gotoAndStop(2);

_root.img.img.gotoAndStop(1);

}

22. Outline - th에서 마우스 우클릭 - Copy Object - Scene1에서 마우스 우클릭 - Paste In Place(4번) - 이름: th5~1(Outline: 위에서 아래로)

23. Guides - Grid: H/V=25/18.75 - Snap: Snap to Pixels, Snap To Object Handles를 체크 해지한다.(좌표로 위치함)

24. Outline - th1 - th1~6 - Stage 좌측에 위치시킨다. 앵커포인트 확인

26. Outline - th2 - th1~6 - Stage 우측에 위치시킨다. 앵커포인트 확인

27. Outline - th3 - th1~6 - Stage 상측에 위치시킨다. 앵커포인트 확인

28. Outline - th4 - th1~6 - Stage 하측에 위치시킨다. 앵커포인트 확인

29. Outline - th5 - th1~6 - Stage 좌우상하측에 위치시킨다. 앵커포인트 확인

30. Outline - th1~5 - 마우스 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 이름: th - th를 펼치고 선택 - Timeline에서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 th의 1~5F: stop()

- th5의 5F: Place

- th4의 4F: Place, 5F: Remove - th3의 3F: Place, 4F: Remove

- th2의 2F: Place, 3F: Remove - th1의 1F: Place, 2F: Remove

31. Components - Effects - Filters - GlowFilter - Stage

32. Outline - GlowFilter의 이름을 next로 바꾼다 - next -내용을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 Properties: Androgyne, 20, 흰색, B, 마진해제, Edit: next, O=X, 정가운데

33. Outline - next - 마우스 우클릭 - Copy Object - Scene1에서 마우스 우클릭 - Paste In Place - 이름: nextn

34. Outline - nextn, next - 마우스 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 이름: next, O=X, 정가운데

35. Outline - next - 마우스 우클릭 - Copy Object - Scene1에서 마우스 우클릭 - Paste(2번) - 각각의 무비클립 이름과 내용을 바꾼다. 위에서부터 prev, random, next

36. Outline - prev - Transform: O=X, 정가운데, x/y = 220/275

random - Transform: O=X, 정가운데, x/y = 300/275

next - Transform: O=X, 정가운데, x/y = 380/275

37. Outline - prev - prevn - Parameters - 맨 위색상: 녹색, knockout: false

38. Outline - prev - prev - Parameters

- 녹색, false, true, 4, 4, medium, 3, repeat, alternate, 30, medium, 파란색, 4, 4, 3

39. Outline - random - randomn - Parameters - 맨 위색상: 기본색, knockout: false

40. Outline - random - random - Parameters

- 기본색, false, true, 4, 4, medium, 3, repeat, alternate, 30, medium, 기본색, 4, 4, 3

41. Outline - next - nextn - Parameters - 맨 위색상: 파란색, knockout: false

42. Outline - next - next - Parameters

- 파란색, false, true, 4, 4, medium, 3, repeat, alternate, 30, medium, 녹색, 4, 4, 3

43. Outline - prev - Timeline

- prev: 1, 2F: stop(), prevn: 1F: Place, 2F: Remove, prev: 2F: Place

44. Outline - random - Timeline

- random: 1, 2F: stop(), randomn: 1F: Place, 2F: Remove, prev: 2F: Place

45. Outline - next - Timeline

- next: 1, 2F: stop(), nextn: 1F: Place, 2F: Remove, next: 2F: Place

46. Outline - prev, random, next - 마우스 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 이름: btn, O=X, 정가운데

47. Outline - btn - prev - prevn, prev - Script

on(press){

if(_root.th._currentFrame == 1){

_root.th.gotoAndStop(5);

}else{

_root.th.prevFrame();

}

}

on(rollOver){

_root.btn.prev.gotoAndStop(2);

}

on(rollOut){

_root.btn.prev.gotoAndStop(1);

}

48. Outline - btn - random - randomn, random - Script

on(press){

_root.th.gotoAndPlay(1 + random(5));

}

on(rollOver){

_root.btn.random.gotoAndStop(2);

}

on(rollOut){

_root.btn.random.gotoAndStop(1);

}

49. Outline - btn - next - nextn, next - Script

on(press){

if(_root.th._currentFrame == 5){

_root.th.gotoAndStop(1);

}else{

_root.th.nextFrame();

}

}

on(rollOver){

_root.btn.next.gotoAndStop(2);

}

on(rollOut){

_root.btn.next.gotoAndStop(1);

}

50. Tools - Text Tool - Stage

- Properties: Androgyne, 20, 흰색, B, Edit: auto, O=X, 정가운데

51. Outline - T(auto) - 마우스 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 이름: auto - Transform: O=X, 정가운데, x/y=-25/18.75

52. Outline - auto - Script

onFrame(1){

_root.th.gotoAndPlay(random(6));

}

53. Outline - img를 펼치고 선택 - Timeline에서 img의 1~2F을 우클릭 드래그로 선택 - Delete Frame

54. Outline - img - img에서 마우스 우클릭 - Copy Object - img에 마우스 우클릭 - Paste In Place(4번)

55. Outline - img - 위에서부터 이름을 img5~1로 한다.

56. Outline - img - img5~1을 선택 - 마우스 우클릭 - 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 이름: img - img를 펼치고 선택 - Timeline에서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 img의 1~5F: stop()

- img5의 5F: Place

- img4의 4F: Place, 5F: Remove - img3의 3F: Place, 4F: Remove

- img2의 2F: Place, 3F: Remove - img1의 1F: Place, 2F: Remove

57. Outline - img - img - img1 - img01~06 - Script

on (press) {

_root.btn._visible = 1;

_root.th._visible = 1;

_root.img.gotoAndStop(1);

}

58. Outline - th - th1 - th1~6 - Script(각각의 번호에 맞게 Script의 frame을 바꾼다)

on(press){

_root.btn._visible = 0;

_root.th._visible = 0;

_root.img.gotoAndStop(2);

_root.img.img.gotoAndStop(1);

_root.img.img.img1.gotoAndStop(1);

}

59. Outline - img - img - img2 - img01~06를 펼쳐서 img01~06을 선택하여 Properties에서 Open Image 한다.

60. Outline - th - th2 - th1~6을 펼쳐서 - th1~6을 선택하여 Properties에서 Open Image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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