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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직 예수 그리스도
스위시세상/스위시 고급

ymouse(모지스)

by 어린양01 2010. 9. 10.

ymouse(모지스)

1. 무비 Width=400, Height=450 Frame rate=75 창에맞추고

2. Content 패널클릭 Import! to library→Image→10개의 그림을 선택
   →열기

3. 이미지 1장 불러와 라인=논 W=400 H=450
   Transform 패널 O=X 센타 X=200 Y=225 W=400 H=450 이미지에
   우클릭→Break→Break in to Pieces Columns=1 Rows=5 Allow
   non-triangular pieces 체크 cascade order=9번째 클릭 OK
   Group에 우 클릭→Grouping→Ungroup

4. 5개의 Shape 한꺼번에 선택 타임라인 1번 프레임에서 우 클릭→
   Appear into position→drop in and bounce 프레임수=30 가장 위
   Shape: 61~90프레임사이 가장 아래서 네 번째 Shape는 46~75프
   레임사이 가장 아래서 세 번째 Shape는 31~60프레임 사이 가장
   아래서 두 번째 Shape는 16~45프레임 사이 가장 아래쪽 Shape
   는 1~30번 사이 다섯 개의 shape를 모두 선택 우 클릭→Grouping
   →Group as Movie Clip 하고 Stop playing at end 체크 이름을1로

5. 1복사 총 10개 만들고 이름은 아래서부터 1~10으로 Outline의 1
   열고 맨 아래선택 첫 번째그림클릭 아래서 두 번째선택 첫 번째그
   림 클릭 이렇게 하나씩클릭하여 1안의 조각은 모두 같은 그림으로
   2열고 안의 조각은 모두 두 번째 그림 클릭 이렇게 10까지 바꿔주
   고

6. 열 개의 Movie Clip을 모두 선택 우 클릭→Grouping- Group as
   Movie Clip 으로 이름은 img로

7. 신1선택 사각선택 대충 그려주고 라인=실선 선색=임의 크기=5 솔
   리드=논 W=400 H=450으로 Transform에서 O=X 센타
   X=200 Y=225 W=400 H=450 이름은 frame으로

8. (여백 늘리기) Scene_1 클릭 Properties패널에서 Movie
   Properties클릭 Width=500, Height=450

9. (버튼 만들기) 신1선택 사각선택 대충 그려주고 라인=논 솔리드
   W=80 H=900으로 Transform에서 O=X 센타
   X=465 Y=225 W=80 H=900

10.(조각내기) 세이프에 우 클릭→Break→Break in to Pieces
   Columns=1 Rows=10 cascade order=첫번째 OK Group에 우 클
   릭→Grouping→Ungroup 세이프 모두선택 라인=실선 색=임의
   크기=3 솔리드=이미지로  width=80, height=85 로

11. Outline의 가장 아래 shape 선택 Properties패널의 첫 번째 그림
   클릭 Outline의 아래서 두 번째 shape 선택 Properties패널의 두 번
   째 그림 클릭 이렇게10번째까지 바꿔주고

12. 열개의 조각그림을 모두 선택 우 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으로 이름 button으로

13. (마스크 만들기) 신1선택 사각그려주고 라인=논 솔리드 W=510
   H=460 O=X 센타 X=250 Y=225로 이름 mask로 mask를 Outline
   의 가장 아래로 내려주고  전체를 한꺼번에 선택 우 클릭→
   Grouping→Group as Movie Clip하고 Use Bottom Object as
   mask 체크 이름 work로

14. 버튼과 연결하기 위해 그림에 효과 넣기
   work열고 img열고 10개 Movie Clip을 모두 선택 타임라인의 1번
   프레임에 우 클릭→ Place 하고 아래서부터 1, 3, 5, 7, 9, 11, 13,
   15, 17, 19 프레임에 놓고 Place 효과 아래에 Remove 효과 3,5,7,
   9,11,13,15,17,19에 주고 img라인 2번 프레임에서 우 클릭→
   Movie Control→ Stop 복사하여 4, 6,8,10,12,14,16,18,20에 붙여
   넣고 +로닫고

15. 버튼과 이미지 연결하기
   button열고 button의 가장 아래쪽 그림을 선택 Script로 이동 Add
   Script→Movie Control→Goto and play→gotoAndPlay(FRAME)
   Target의 _parent.img 프레임수=1로하고 스크립트 모두 복
   사하여 아래서 두 번째 그림을 선택 Script 영역 클릭 우 클릭→
   Paste Frame 프레임수=3 가장 아래서 세 번째 그림을 선택 Script
   영역 클릭  우 클릭→ Paste Frame 프레임수=5, 네 번째=7, 다섯
   번째=9, 여섯 번째=11, 일곱 번째=13, 여덟 번째=15, 아홉 번째
   =17, 열 번째=19로 하고 +로 닫고 work도 +로 닫고

16. scene_1 클릭 Properties패널의 Movie Properties클릭
   Width=550, Height=500으로하고 +로된 work선택 Transform에
   서 O=X 센타 X=275 Y=250 으로

17. (Script 넣기) work 클릭 Script로 이동
   Add Script→Events→Frame→onSelfEvent(enterFrame)다시 Add
   Script→Statements→name = expr Target의 button 선택 Name의
   _y 선택 operate의 =(set value) 선택 expression!!!에
   (0-_ymouse)/1.5 타자 후 엔터 Add Script→Events→ Frame→
   onSelfEvent(enterFrame) Add Script→Conditional→ If(...)
   'Condition'에 _ymouse>=470 타자 후 if명령어 끝에서 클릭 Add
   Script→Statements→name = expr Target의 button 선택 Name의
   _y 선택 operate은 =(set value) 선택 expression!!!에 -435 타자 후
   엔터 Add Script→Events→Frame→onSelfEvent(enterFrame)
   Add Script→Conditiona→If(...) 'Condition'에 _ymouse<=0 타
   자 후 if명령어 끝에서 클릭Add Script→Statements→name의
   = expr Target의 button 선택 Name의 _y 선택 operate의
   =(set value) 선택 expression!!!에 0 타자 후 엔터

work의 스크립트
onSelfEvent (enterFrame) {
    button._y = (0-_ymouse)/1.5;
}
onSelfEvent (enterFrame) {
    if (_ymouse>=470) {
        button._y = -435;
    }
}
onSelfEvent (enterFrame) {
    if (_ymouse<=0) {
        button._y = 0;
    }
}

18. (중심점 맞추기) work클릭 Transform 패널로 O=X 오른쪽위에
   work열고 work 안의 모든 개체선택 O=X 오른쪽 위

ymouse(모지스).swf

 

ymouse(모지스).swf
0.31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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