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mouse(모지스)
1. 무비 Width=400, Height=450 Frame rate=75 창에맞추고
2. Content 패널클릭 Import! to library→Image→10개의 그림을 선택
→열기
3. 이미지 1장 불러와 라인=논 W=400 H=450
Transform 패널 O=X 센타 X=200 Y=225 W=400 H=450 이미지에
우클릭→Break→Break in to Pieces Columns=1 Rows=5 Allow
non-triangular pieces 체크 cascade order=9번째 클릭 OK
Group에 우 클릭→Grouping→Ungroup
4. 5개의 Shape 한꺼번에 선택 타임라인 1번 프레임에서 우 클릭→
Appear into position→drop in and bounce 프레임수=30 가장 위
Shape: 61~90프레임사이 가장 아래서 네 번째 Shape는 46~75프
레임사이 가장 아래서 세 번째 Shape는 31~60프레임 사이 가장
아래서 두 번째 Shape는 16~45프레임 사이 가장 아래쪽 Shape
는 1~30번 사이 다섯 개의 shape를 모두 선택 우 클릭→Grouping
→Group as Movie Clip 하고 Stop playing at end 체크 이름을1로
5. 1복사 총 10개 만들고 이름은 아래서부터 1~10으로 Outline의 1
열고 맨 아래선택 첫 번째그림클릭 아래서 두 번째선택 첫 번째그
림 클릭 이렇게 하나씩클릭하여 1안의 조각은 모두 같은 그림으로
2열고 안의 조각은 모두 두 번째 그림 클릭 이렇게 10까지 바꿔주
고
6. 열 개의 Movie Clip을 모두 선택 우 클릭→Grouping- Group as
Movie Clip 으로 이름은 img로
7. 신1선택 사각선택 대충 그려주고 라인=실선 선색=임의 크기=5 솔
리드=논 W=400 H=450으로 Transform에서 O=X 센타
X=200 Y=225 W=400 H=450 이름은 frame으로
8. (여백 늘리기) Scene_1 클릭 Properties패널에서 Movie
Properties클릭 Width=500, Height=450
9. (버튼 만들기) 신1선택 사각선택 대충 그려주고 라인=논 솔리드
W=80 H=900으로 Transform에서 O=X 센타
X=465 Y=225 W=80 H=900
10.(조각내기) 세이프에 우 클릭→Break→Break in to Pieces
Columns=1 Rows=10 cascade order=첫번째 OK Group에 우 클
릭→Grouping→Ungroup 세이프 모두선택 라인=실선 색=임의
크기=3 솔리드=이미지로 width=80, height=85 로
11. Outline의 가장 아래 shape 선택 Properties패널의 첫 번째 그림
클릭 Outline의 아래서 두 번째 shape 선택 Properties패널의 두 번
째 그림 클릭 이렇게10번째까지 바꿔주고
12. 열개의 조각그림을 모두 선택 우 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으로 이름 button으로
13. (마스크 만들기) 신1선택 사각그려주고 라인=논 솔리드 W=510
H=460 O=X 센타 X=250 Y=225로 이름 mask로 mask를 Outline
의 가장 아래로 내려주고 전체를 한꺼번에 선택 우 클릭→
Grouping→Group as Movie Clip하고 Use Bottom Object as
mask 체크 이름 work로
14. 버튼과 연결하기 위해 그림에 효과 넣기
work열고 img열고 10개 Movie Clip을 모두 선택 타임라인의 1번
프레임에 우 클릭→ Place 하고 아래서부터 1, 3, 5, 7, 9, 11, 13,
15, 17, 19 프레임에 놓고 Place 효과 아래에 Remove 효과 3,5,7,
9,11,13,15,17,19에 주고 img라인 2번 프레임에서 우 클릭→
Movie Control→ Stop 복사하여 4, 6,8,10,12,14,16,18,20에 붙여
넣고 +로닫고
15. 버튼과 이미지 연결하기
button열고 button의 가장 아래쪽 그림을 선택 Script로 이동 Add
Script→Movie Control→Goto and play→gotoAndPlay(FRAME)
Target의 _parent.img 프레임수=1로하고 스크립트 모두 복
사하여 아래서 두 번째 그림을 선택 Script 영역 클릭 우 클릭→
Paste Frame 프레임수=3 가장 아래서 세 번째 그림을 선택 Script
영역 클릭 우 클릭→ Paste Frame 프레임수=5, 네 번째=7, 다섯
번째=9, 여섯 번째=11, 일곱 번째=13, 여덟 번째=15, 아홉 번째
=17, 열 번째=19로 하고 +로 닫고 work도 +로 닫고
16. scene_1 클릭 Properties패널의 Movie Properties클릭
Width=550, Height=500으로하고 +로된 work선택 Transform에
서 O=X 센타 X=275 Y=250 으로
17. (Script 넣기) work 클릭 Script로 이동
Add Script→Events→Frame→onSelfEvent(enterFrame)다시 Add
Script→Statements→name = expr Target의 button 선택 Name의
_y 선택 operate의 =(set value) 선택 expression!!!에
(0-_ymouse)/1.5 타자 후 엔터 Add Script→Events→ Frame→
onSelfEvent(enterFrame) Add Script→Conditional→ If(...)
'Condition'에 _ymouse>=470 타자 후 if명령어 끝에서 클릭 Add
Script→Statements→name = expr Target의 button 선택 Name의
_y 선택 operate은 =(set value) 선택 expression!!!에 -435 타자 후
엔터 Add Script→Events→Frame→onSelfEvent(enterFrame)
Add Script→Conditiona→If(...) 'Condition'에 _ymouse<=0 타
자 후 if명령어 끝에서 클릭Add Script→Statements→name의
= expr Target의 button 선택 Name의 _y 선택 operate의
=(set value) 선택 expression!!!에 0 타자 후 엔터
work의 스크립트
onSelfEvent (enterFrame) {
button._y = (0-_ymouse)/1.5;
}
onSelfEvent (enterFrame) {
if (_ymouse>=470) {
button._y = -435;
}
}
onSelfEvent (enterFrame) {
if (_ymouse<=0) {
button._y = 0;
}
}
18. (중심점 맞추기) work클릭 Transform 패널로 O=X 오른쪽위에
work열고 work 안의 모든 개체선택 O=X 오른쪽 위
'스위시세상 > 스위시 고급'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llery slide만들기 (0) | 2010.09.16 |
---|---|
큐브 영상 만들기 (0) | 2010.09.10 |
도장만들기 음각도장 (0) | 2010.09.07 |
이미지당기기 (0) | 2010.09.05 |
☆알 button 만들기 (0) | 2010.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