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ndom Stage Gallery
* 스위시맥스3 작품 29 [맥스3에서의 설명임]
1. Properties- Movie Properties를 클릭 Background color=검정색, Width=700, Height=525, Frame rate=30, SWF9, OK, 창에 맞추고
2. Outline의 Insert→Import!! Image, bg 삽입. Properties창에서 이름 bg로 W=700 H=525 Transform에서 O=X 센타 X=350 Y=262.5로
3. Outline→Insert→Import!! Image클릭 img01~36(무작위) 삽입, 모두선택, Properties에서 이름 그대로, Line=실선, 색=흰색, 굵기=0, 모두 선택 상태에 W=60 H=45 Transform의 O=X, 좌상, X=350 Y=262.5,
4. Outline의 img01~36- 마우- Convert- Convert to Movie Clip, Properties창에서 Stop playing at end 체크해제, 이름 아래서부터 photo1~36으로
[주의: photo하고 바로 0은 넣지말고 단단위 숫자 1로 적어주어야 실행이된다]
5. Stage의 무비 밖으로 상하좌우에 일렬로 각각 9개씩 개체를 나렬 위치한다.즉 photo1~9선택 O=X 좌상 X=0 Y=-45로 놓고 photo9 선택 X만 640으로 window→Align→Align to: All Selected선택, Distribute: Horizontal Center정렬, photo10~18선택 O=X 좌상 X=700 Y=0로 놓고 photo18선택 Y만 480으로 window→Align→Distribute Vertical Center, photo19~27선택 O=X 좌상 X=0 Y=525로 놓고 photo27선택 X만 640으로 window→Align→Distribute Horizontal Center, photo28~36선택 O=X 좌상 X=-60 Y=0로 놓고 photo36선택 Y만 480으로 window→Align→Distribute Vertical Center,
6. Outline: photo1~36모두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 photo로 O=X 센타 photo의(중심점)만, 좌표 X/Y=0으로 마우스로 끌어다 놓고.
7. Outline의Scene_1선택 Components→Effects→Filters→ DropShadowFilter 더블클릭, Stage에 삽입, 이름 title로, 열고, 안 의 Text 선택 Properties창에서 글씨체=preciosa, 크기=36, 색=흰 색, B, 마진 눌려있으면 해제하고, Edit클릭기존에 있는 것 삭제하 고 Random Stage Gallery 쓰고 , Transform에서 O=X, 센타에 놓 고 +로 닫고 선택. window→Parameters→검정색, 45, 10, false, false, false, 아래 Filter settings열고 8, 8, medium, 2로 설정. Transform에서 O=X, 센타, X=350 Y=40으로
8. Outline의 Scene_1선택 Insert→Scene 선택, 이름 Scene2 로. 열린 상태에 bg복사. past in place, Scent_1행(라인) 1프레임에= Stop준다.(화면이 바뀔때 검은 바탕 이 잠깐 나오는 것 방지)
9. Outline에서 각각의 개체에 아래 Script를 복사해다 적용한다.
- photo에
function viewPhoto(num) { for (i=1; i<=36; i++) { _root.photo["photo"+i].showState = "off"; } _root.photo["photo"+num].showState = on"; }
◉for (i=1; i<=35; i++)... 여기 35는 이미지 개수대로 써준다. - photo - photo1~ 36까지 붙여넣음
onSelfEvent (load) { showState = "off"; targetx = 10 + random(620); targety = 10 + random(460); speed = 5; } onSelfEvent (enterFrame) { if (showState == "off") { this._x = this._x + (targetx - this._x) / speed; this._y = this._y + (targety - this._y) / speed; this._width = this._width + (60 - this._width) / speed; this._height = this._height + (45 - this._height) / speed; } else { this._x = this._x + (80 - this._x) / speed; this._y = this._y + (60 - this._y) / speed; this._width = this._width + (540 - this._width) / speed; this._height = this._height +(405 - this._height) / speed; } } onSelfEvent (release) { if(showState == "off"){ _root.photo.viewPhoto(1); }else{ _root.photo.viewPhoto(0); } targetx = 10 + random(620); targety = 10 + random(460); this.swapDepths(36); }
◉ this.swapDepths(36); 여기에 36도 이미지 총 갯수대로 써준다 _root.viewPhoto(1);...괄호안의 숫자는 해당 photo번호로 모두 수정 함 - name 에 스크립트 창에서 기존 소스 끝, 에서 엔타 두 번치고 붙여넣음
on (release) { _root.nextSceneAndPlay(); }
** 이미지 추가하기 아웃창: 맨 아래 photo36 복사. 추가할 만큼 붙여넣고, 이름= 맨 끝 이름을 photo37로 하고 _root.viewPhoto(1);이 한줄 모두복사- 에디트- RePlace클릭, 위 칸에 붙여넣고, 아래 붙여넣고, 여기에서 숫자를 맨 마직막 수자를 써주고, 아래 Script에 체크, 우상에 Replace All 클릭 한 후 확인 클릭.(이렇게하면 일일이 바꿔주지않아도 수정이된다) 이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