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직 예수 그리스도
스위시세상/스위시 고급

액션 스크립트에의한 사면체 움직임

by 어린양01 2011. 7. 7.

 

 

액션 스크립트에의한 사면체 움직임

1. 우측패널창에서 Properties 클릭 → Export Settings for Movie...
   클릭 SWF6 으로 해줍니다. 

2. Movie 크기는 650×500,  이미지4장을 불러와서 300×450 으로
   해주고 4장을 활성화 (무비와 이미지크기는 임의대로...), 
   Transform 열고 포인트를 Center 중앙으로 해줬어요.
   4장 활성화 된 상태에서, Modify → Convert → Convert to
   MovieClip 해서 각자 Movie Clip 으로 만들어줬어요. 

3. 이미지를 창 오른쪽에다 4장을 포개놓고 이름을 아래서부터 b1,
   b2, b3, b4 라고 적고, 4장  활성화  이번에는 Modify → Grouping
   → Group as Movie Clip 해서 하나로묶고 이름을, point 라고 적어
   주세요. point 활성화 된 상태에서 좌측 Script 를열고 아래 액션 스
   크립트를 넣으세요.

 

onSelfEvent (enterFrame)
{
    abX = (_root._xmouse - this._x) * 1.000000E-001;
    lbX = (eval!!!!!!!!!("abX") + eval!!!!!!!!!("lbX")) * 8.000000E-001;
    this._x = this._x + eval!!!!!!!!!("lbX");
}
onFrame (1) {
    point = new Array();
eval!!!!!!!!!("point")[1] = eval!!!!!!!!!("b1");
eval!!!!!!!!!("point")[2] = eval!!!!!!!!!("b2");
eval!!!!!!!!!("point")[3] = eval!!!!!!!!!("b3");
eval!!!!!!!!!("point")[4] = eval!!!!!!!!!("b4");
point = [0, eval!!!!!!!!!("b1"), eval!!!!!!!!!("b2"), eval!!!!!!!!!("b3"), eval!!!!!!!!!("b4")];
t = 5.000000E-001;
eval!!!!!!!!!("point")[1]._xscale = 0;
eval!!!!!!!!!("point")[2]._xscale = 0;
eval!!!!!!!!!("point")[3]._xscale = 0;
eval!!!!!!!!!("point")[4]._xscale = 100;
eval!!!!!!!!!("point")[1]._visible = false;
eval!!!!!!!!!("point")[2]._visible = false;

}
onFrame (2) {
   t = _ymouse / 250;
eval!!!!!!!!!("b3")._xscale = eval!!!!!!!!!("b3")._xscale + eval!!!!!!!!!("t") * (eval!!!!!!!!!("b4")._xscale / 7);
eval!!!!!!!!!("b4")._xscale = eval!!!!!!!!!("b4")._xscale - eval!!!!!!!!!("t") * (eval!!!!!!!!!("b3")._xscale / 7);
if (eval!!!!!!!!!("b4")._xscale <= 0 || eval!!!!!!!!!("b3")._xscale > 100)
{
    eb = new Array();
    eb = [0, eval!!!!!!!!!("b1"), eval!!!!!!!!!("b2"), eval!!!!!!!!!("b3"), eval!!!!!!!!!("b4")];
    b2 = eval!!!!!!!!!("eb")[1];
    b3 = eval!!!!!!!!!("eb")[2];
    b4 = eval!!!!!!!!!("eb")[3];
    b1 = eval!!!!!!!!!("eb")[4];
    eval!!!!!!!!!("b1")._xscale = 0;
    eval!!!!!!!!!("b2")._xscale = 0;
    eval!!!!!!!!!("b3")._xscale = 0;
    eval!!!!!!!!!("b4")._xscale = 100;
}
else if (eval!!!!!!!!!("b3")._xscale <= 0 || eval!!!!!!!!!("b4")._xscale > 100)
{
    eb = [0, eval!!!!!!!!!("b1"), eval!!!!!!!!!("b2"), eval!!!!!!!!!("b3"), eval!!!!!!!!!("b4")];
    b4 = eval!!!!!!!!!("eb")[1];
    b1 = eval!!!!!!!!!("eb")[2];
    b2 = eval!!!!!!!!!("eb")[3];
    b3 = eval!!!!!!!!!("eb")[4];
    eval!!!!!!!!!("b1")._xscale = 0;
    eval!!!!!!!!!("b2")._xscale = 0;
    eval!!!!!!!!!("b3")._xscale = 100;
    eval!!!!!!!!!("b4")._xscale = 0;
}

eval!!!!!!!!!("b1")._visible = 0;
eval!!!!!!!!!("b2")._visible = 0;
eval!!!!!!!!!("b3")._visible = 1;
eval!!!!!!!!!("b4")._visible = 1;

L = eval!!!!!!!!!("b3")._width + eval!!!!!!!!!("b4")._width;
bp = eval!!!!!!!!!("L") / 2;
bp = eval!!!!!!!!!("bp") - eval!!!!!!!!!("L");
eval!!!!!!!!!("b3")._x = eval!!!!!!!!!("bp") + eval!!!!!!!!!("b3")._width / 2;
eval!!!!!!!!!("b4")._x = eval!!!!!!!!!("b3")._x + eval!!!!!!!!!("b3")._width / 2 + eval!!!!!!!!!("b4")._width / 2;

}
onFrame (3) {
  gotoAndPlay(2);
}

 

!!!!!!!이걸 수정 할려면 번거롭죠 한번에 수정 할수 있는 방법은 Edit
   →Replace→Find wwhat에 잘 못된 eval!!!!!!!!!를 복사하여 붙여넣고
   Replace with에 고쳐서 즉 eval!만 써주고 ReplaceAll클릭하면
   제대로 됐으면
   20 replacement(s)made라는 알림창이 뜸 확인 하면 모두 고쳐진다

   !표가 계속 생기는데 ! 표가 없는 eval!만 고쳐 써줌

 

 

 

 

액션 스크립트에의한 사면체 움직임.swi

 

액션 스크립트에의한 사면체 움직임.swf

액션 스크립트에의한 사면체 움직임.swi
0.68MB
액션 스크립트에의한 사면체 움직임.swf
0.13MB

'스위시세상 > 스위시 고급' 카테고리의 다른 글

Rotation Transform Gallery  (0) 2011.07.14
이미지로 마스크 만들기  (0) 2011.07.07
스위시에 동영상 넣기  (0) 2011.07.06
김승수 시 모음  (0) 2011.07.06
Mask Image Gallery  (0) 2011.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