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딩 갤러리2
1. Properties - Movie Properties창에서 Background color: 검정
색, Width: 600, Height: 450, Frame rate: 15, SWF9
2. Scene1선택 content로 이미지 9장 불러오고 작업창으
로 img01~09, 불러와 Transform에서 O=X 센타 X=300 Y=225
로 하고 다시 O=X, 좌상에 놓고(좌상에 놓으면 X=50 Y=37.5가
됨, Properties창의 name에 img01~09(아래서부터), Width=500,
Height=375
3. Outline의 img09~01선택 우클릭→Convert→Convert to Movie
Clip, Properties창의 Stop Playing at end 체크 해제
4. Outline의 img09~01에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 img O=X 센타에 놓고 앵커포인트를 끓어다
stage의 좌상에 놓고 x/y 좌표0/0 되게 (stage좌상)
5. Scene1선택 Tools의 Rectangle Tool선택 Stage에 그려주고
Properties창에서 W/H=600/450, Line=None, Fill=Solid, 색=검
정색 O=X 센타 X=300 Y=225
6. Tools 의 Rectangle Tool선택 Stage에 그려주고 Properties창에
서 W=500 H=375, Line=None, Fill=Solid, 색=검정색 O=X 센타
X=300 Y=225
7. Outline 의 2개의 Shape 에 우클릭→Grouping→Group as
Shape, 예 이름: olb
8. Scene1선택 img1 폴더의 img01~09 불러와 Transform에서
O=X, 좌상, Properties창에서 name에 btn09~01(아래서부터),
Width=36, Height=27, Line=실선, 색=흰색, 굵기=0
9. Outline의 btn09~01선택 우클릭→Convert→Convert to Movie
Clip, Properties창에서 Stop Playing at end 체크 해제
10. Outline의 btn09~01선택 Transform에서 O=X 좌상 X=130
Y=417.75로놓고 btn09만 선택해서 X=434로하고 얼라인 정렬하
면 아래와 같다, btn09는 434, 417.75, btn08은 396, 417.75,
btn07은 358, 417.75, btn06은 320, 417.75,
btn05는 282, 417.75, btn04는 244, 417.75, btn03은 206,
417.75, btn02는 168, 417.75, btn01은 130, 417.75 로
11. Outline의 btn09~01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 btn, Transform에서 O=X, 센타 작업창의 앵커포인
트를 끓어다 좌상에놓고 X,Y=0 이 되게 놓고 10번의 좌표값을
다시확인
12. Tools 의 Rectangle Tool선택 Stage에 그려주고 Properties에
서 이름: ol, W=500 H=375, Line=실선, 색=흰색, 굵기=1,
Fill=None, Transform에서 O=X, 센타 X=300 Y=225
13. Tools의 Rectangle Tool선택 Stage에 그려주고 Properties에서
이름: imgb, W=500 H=375, Line=None, Fill=Solid, 색=파란색,
Alpha=25%, Transform에서 O=X, 센타 X=300 Y=225
14. Timeline의 imgb라인 30F에 더블클릭 PF 해제, Transform에서
W=0.1 H=0.1로 30F에 PF활성화 Transform에서 W=500
H=375, 60F에 더블클릭 활성화, Transform에서 W=0.1 H=0.1로
PF 해제
15. Outline의 imgb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 imgb O=X 센타 Timeline에서 1F에 1프레임추가(imgb열고
선택 1프레임에 우클릭 insert Freme클릭) imgb의 1F과 31F에
stop (※Frame 추가요령 1F선택후 F5키를 누러도 됨)
16. Scene1선택 Components →Utility→ColorPicker더블클릭 선택
된 상태에 Window→Parameters에서 General Settings열고
mode의Compact선택 , palette Type의 Websafe선택
Swatch Button Settings열고 use Button의 true, vertical
Alignment의 Above선택, Horizontal Alignment의 Left선택,
Event Notification열고 Target Object에 _root.imgb입력,
Transforn에서 O=X 좌상 X=365 Y=283
17. Scene1선택 Components→Effects →Filters →GlowFilter더블
클릭 이름: gf, Transform: O=X, 센타, Outline: gf 안의 텍스트
를 삭제한 후 사각형 툴로 적당히 드래그 한다. Properties에서
이름: gfol, W=36 H=27, Line=실선, 색=흰색, 굵기=0, Fill=Solid,
색=흰색, Alpha=0%, O=X 좌상
18. Outline의 gf선택 Transform에서 O=X, 좌상, X=434 Y=417.75,
Window→Parameters에서 색=기본색, inner=false,
knockout=false, Filter Settings열고 blurx=4, blury=4,
quality=medium, strength=3, Transition Settings열고
transition의 repeat선택, direction의 alternate선택, frames=30,
transition qualit의 medium선택, Transitioned Filter Settings열
고 색=기본색, finalBlurX=4, finalBlurY=4, finalStrength=3
19. Scene1선택 Components→Buttons →pushbutton
button_glossy_rectangle더블클릭 Stage에 들어옴
20. Outline의 버튼의 이름을 Button1, Window→Parameters→
Ladel 에 Scene1입력, Size and color...열고 W/H=65/25,
Event goto열고 goto scene의 Next, 그아래=1 Transform의
O=X, 센터 적색 Next.1은 Scene의 2.3이만들어진 후 적용함
Event Goto에서 Goto Scene에서 Next를 선택하면 1이 자동 선택
됨(Scene3은 Next를 First로)
23. Outline의 Button1선택 Transform에서 X=510 Y=431.25
(Scene마다 Script가 다르니 swi파일 참고 하세요
용량 때문에 Scene2, Scene3은 이미지를 바꾸지 않았습니다)
24. Outline - img - img09~01 -Script
onSelfEvent(load){
targetx = 50;
speedx = 0.1;
}
onSelfEvent(enterFrame){
this._x = this._x + speedx * (targetx - this._x);
}
25. Outline - btn - btn09~btn01 - Script
onSelfEvent(load){
this._alpha = 50;
}
onSelfEvent(rollOver){
this._alpha = 100;
}
onSelfEvent(rollOut){
this._alpha = 50;
}
on(rollOver){ ※on(rollOver)에서 rollOve의 아무데나 커서를놓고 Scrit
창의 밑에 의문 표시를 선택 releaseOutside에 첵크를 함
_root.img.img01.targetx = 50;
_root.img.img02.targetx = 50; 50의 숫자에 500의 숫자를 적용함으로 전면의 사신이
위치를 바꿈
_root.img.img03.targetx = 50;
_root.img.img04.targetx = 50;
_root.img.img05.targetx = 50;
_root.img.img06.targetx = 50;
_root.img.img07.targetx = 50;
_root.img.img08.targetx = 50;
_root.img.img09.targetx = 50;
_root.gf.targetx = 434; ※해당 x 좌표의 값으로 수정
}
on(press){
_root.imgb.play();
}
26. Outline - gf - Script
onSelfEvent(load){
targetx = 434;
speedx = 0.2;
}
onSelfEvent(enterFrame){
this._x = this._x + speedx * (targetx - this._x);
}
27. Outline의 Scene1선택 Timeline, Scene1의 1F에 stop()
28. Outline의 Scene1에 우클릭→Copy Scene , 우클릭→Paste
(2번)
29. Outline의 Scene의 이름을 위에서부터 Scene1, 2, 3으로 한다.
30. Outline의 Scene2를 열고 선택한다.
31. Outline 의 Scene2안의 개체의 이름을 Button2(Scene2), gf2,
imgb2, btn2, img2 (cp2선택 Window→Parameters에서
Target Object에 _root.imgb을 _root.imgb2로 입력)
32. Outline의 Scene2의 gf2선택 Transform에서 X= 557, Y=330.5
33. Outline의 Scene2 의 btn2열고 btn09~01(Transform: x, y)
- btn09: 557, 330.5 - btn08: 557, 301.05 - btn07: 557, 271.65
- btn06: 557, 242.2 - btn05: 557, 212.75 - btn04: 557, 183.3
- btn03: 557, 153.9 - btn02: 557, 124.45 - btn01: 557, 95
34. Outline - Scene2 - img2 - img09~01 -Script
onSelfEvent(load){
targety = 37.5;
speedy = 0.1;
}
onSelfEvent(enterFrame){
this._y = this._y + speedy * (targety - this._y);
}
35. Outline - Scene2 - btn2 - btn09~btn01 - Script
onSelfEvent(load){
this._alpha = 50;
}
onSelfEvent(rollOver){
this._alpha = 100;
}
onSelfEvent(rollOut,releaseOutside){
this._alpha = 50;
}
on(rollOver){
_root.img2.img01.targety = 37.5;
_root.img2.img02.targety = 37.5;
_root.img2.img03.targety = 37.5;
_root.img2.img04.targety = 37.5;
_root.img2.img05.targety = 37.5;
_root.img2.img06.targety = 37.5;
_root.img2.img07.targety = 37.5;
_root.img2.img08.targety = 37.5;
_root.img2.img09.targety = 37.5;
_root.gf2.targety = 330.5;
}
on(press){
_root.imgb2.play();
}
※gf2의 script
onSelfEvent(load){
targety = 330.5;
speedy = 0.2;
}
onSelfEvent(enterFrame){
this._y = this._y + speedy * (targety - this._y);
}
36. Outline의 Scene3을 열고 선택한다.
37. Outline의 Scene3의 개체 이름: Button3(Scene3, first, 1), gf3,
imgb3, btn3, img3 (cp3선택 Window→Parameters에서
Target Object에 _root.imgb을 _root.imgb3으로 입력)
38. Outline의 Scene3의 gf3: Transform: x/y = 557, 290.5, cp선
택 O=X 좌상 X=346.5 Y=263.5로, button3선택 O=X 센타 X=345
Y=431.25로
39. Outline 의 Scene3의 btn3 - btn09~01(Transform: x, y)
tn09: 557, 290, btn08: 557, 321.95, btn07: 557, 353.9
btn06: 557, 385.8, btn05: 557, 417.75
btn04: 515.25, 417.75, btn03: 473.5, 417.75,
btn02: 431.75, 417.75, btn01: 390, 417.75
40. Outline - Scene3 - img3 - img09~01 -Script
onSelfEvent(load){
targetx = 50;
speedx = 0.1;
targety = 412.5;
speedy = 0.1;
}
onSelfEvent(enterFrame){
this._x = this._x + speedx * (targetx - this._x);
this._y = this._y + speedy * (targety - this._y);
}
41. Outline - Scene3 - btn3 - btn09~btn01 - Script
onSelfEvent(load){
this._alpha = 50;
}
onSelfEvent(rollOver){
this._alpha = 100;
}
onSelfEvent (rollOut,releaseOutside){
this._alpha = 50;
}
on(rollOver){
_root.img3.img01.targetx = 50;
_root.img3.img02.targetx = 50;
_root.img3.img03.targetx = 50;
_root.img3.img04.targetx = 50;
_root.img3.img05.targetx = 50;
_root.img3.img06.targetx = 50;
_root.img3.img07.targetx = 50;
_root.img3.img08.targetx = 50;
_root.img3.img09.targetx = 50;
_root.img3.img01.targety = 412.5;
_root.img3.img02.targety = 412.5;
_root.img3.img03.targety = 412.5;
_root.img3.img04.targety = 412.5;
_root.img3.img05.targety = 412.5;
_root.img3.img06.targety = 412.5;
_root.img3.img07.targety = 412.5;
_root.img3.img08.targety = 412.5;
_root.img3.img09.targety = 412.5;
_root.gf3.targetx = 557;
_root.gf3.targety = 290.5;
}
on(press){
_root.imgb3.play();
}
42 gf3의 script
onSelfEvent(load){
targetx =557;
speedx = 0.2;
targety = 290.5;
speedy = 0.2;
}
onSelfEvent(enterFrame){
this._x = this._x + speedx * (targetx - this._x);
this._y = this._y + speedy * (targety - this._y);
}
※Scene3의 img 열고 안의img01~img09까지 선택 O=X 좌하에 놓
고 X=50 Y=412 인지 확인
※ColorPicker의 각 Scene에서 적용하기위하여 이를 약어로 cp1
cp2 cp3로 바꾸어 Scene1 Scene2 Scene3 에 각각 아래 script
를 적용한다
Scene1 (기존의 소스에 덮어 씌운다)
onFrame (1) {
stop();
_root.cp2._visible=0;
_root.cp3._visible = 0;
}
Scene2
onFrame (1) {
stop();
_root.cp1._visible=0;
_root.cp3._visible=0;
}
Scene3
onFrame (1) {
stop();
_root.cp1._visible=0;
_root.cp2._visible=0;
}
content로 이미지 18장 더 불러와 Scene2열고 img2열고
img01~img09까지열고 안의 이미지 각 각 다른이미지로 바꿔주고
btn2 열고 btn01~btn09까지모두열고 img2의 이미지와 같은 이미
지로 모두바꿔주고 Scene3도 이와같이 바꿔준다
'스위시세상 > 스위시 고급' 카테고리의 다른 글
Top In slide 영상 만들기[01]| (0) | 2011.08.06 |
---|---|
플스크린에 좋은 바탕 만들기 (0) | 2011.08.03 |
Sliding Transform Image Gallery (0) | 2011.08.03 |
바른mask Gallery (0) | 2011.07.30 |
Rotation Transform Gallery (0) | 2011.07.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