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직 예수 그리스도
스위시세상/스위시 고급

villa & Birds

by 어린양01 2012. 2. 26.

 

         

 

 

 


---------------------------------------------------
 ≪Villa & Birds≫      

                [Pf = Preview frame 표시]
    ※자료 ①IMG.8장 ②sound file ③배경Animation source 준비 ※

 

1) movie W=600 H=450     Frame rate=25→ Fit stage in window

 

2) content →import!! to library(image) → 그림 8장(600X450) 준비

 

3) scene→○shape drawing transform창 → O=X →Center. W=110: H=90
    line=“None” Fill=“solid”  enter  → 이름 “타원”  복사2번 해 3개 만들어
    아래부터 타원1 타원2 타원3 이름하고 모두 좌하 stage외곽에 배치한다
  ①타원3 선택 timeline(20F W클Pf)move →  transform창 _x 650 _y 50 
     effect창 →  X angle √ "X=Y" check  →  Rotate to "180˚"
  ②타원2 선택 timeline(11F 右클Pf)move →  transform창 _x 600 _y -30 
     effect창 →Duration"20"  X angle √ "X=Y" check  →  Rotate to "270˚"
  ③타원1 선택 timeline(21F 右클Pf)move →  transform창 _x 300 _y 225 
     effect창 → Duration"60"  _xScale  √ "X=Y" check  → , Scale to :800%,
                               X angle √ "X=Y" check  →  Rotate to "180˚"
  ④타원1.2.3모두선택→ movieClip해  Properties창 √ Stop playing at end check후
    이름 " S_1 " outline 숨김
 
4) scene→ ☆<Star>shape drawing transform창 → O=X →Center. W=100: H=100
    line=“None” Fill=“solid”  enter  → 별 선택 선택툴로 중심 앵커점을 3번 클릭하고
    중간앵커점을 외곽 45도방향으로 밀어내어 팔각모양 만들어
    아래부터 팔각1 팔각2 팔각3 이름하고 모두 stage우변 외곽에 배치한다
 ①팔각3선택 timeline(20F W클Pf)move →  transform창 _x -50 _y 200 
     effect창 →  X angle √ "X=Y" check  →  Rotate to "270˚" 
 ②팔각2선택 timeline(11F 右클Pf)move →  transform창 _x -30 _y 300 
     effect창 →Duration"20"  X angle √ "X=Y" check  →  Rotate to "270˚"
 ③팔각 timeline(21F 右클Pf)move →  transform창 _x 300 _y 225 
     effect창 → Duration"60"  _xScale  √ "X=Y" check  → , Scale to :900%,
                               X angle √ "X=Y" check  →  Rotate to "180˚"
 ④팔각1.2.3모두선택→ movieClip해  Properties창 √ Stop playing at end check후
    이름 " S_2 " outline 숨김
 
5) scene→ ☆<Star>shape drawing transform창 → O=X →Center. W=100: H=100
    line=“None” Fill=“solid”  enter  → 별 선택 선택툴로 중심 앵커점을 30번 클릭하고
   빗살모양 만들어 _x 300 _y 225  이름 “빗살”하고
 ①빗살선택 timeline(80F W클Pf)move →  transform창 _x 300 _y 225 
     effect창 → _xScale  √ "X=Y" check  → , Scale to "2000%"
                 x angle √ "X=Y" check  →  Rotate to "90˚"
 ②빗살선택→ movieClip해  Properties창 √ Stop playing at end check후
    이름 " S_3 " outline 숨김

 

6) scene→ ☆<Star>shape drawing transform창 → O=X →Center. W=100: H=100
    _x 300 _y 225   line=“None” Fill=“solid”  enter  → 별 선택 선택툴로
    중심 앵커점을 8번 클릭하고 중앙 앵커점을 외곽 좌우로 밀어서 13각 모양 만들어
     이름 “물레방아”하고 아래부터 물레1. 2. 3. 4. 5로 한다
 ①stage 물레5 배치 _x _y 각각“120X120 ” ; 물레4  _x _y 각각“480X120 ”
         물레3 배치 _x _y 각각“120X330”  ; 물레2  _x _y 각각“480X330 ”
 ②물레1 선택 timeline(80F W클Pf)move →  transform창 _x 300 _y 225 
     effect창 → _xScale  √ "X=Y" check  → , Scale to "550%"
                 x angle √ "X=Y" check  →  Rotate to "270˚"  효과 복사해
 ③물레 5. 4. 3. 2.선택 timeline(1F 右클)물레5 효과를 붙이기한 후
 ④물레모두선택→ movieClip해  Properties창 √ Stop playing at end check후
    이름 " S_4 " outline 숨김

 

7)scene→ ♡<Heart>shape drawing transform창 → O=X →Center. W=100: H=100
     line=“None” Fill=“solid”  enter  →  복사붙이기 3번해 4개 만들어
     아래부터 “하트”1. 2. 3. 4. 이름 하고 무두를 stage하단 외곽으로 배치한다.
 ①하트1선택 timeline(80F W클Pf)move →  transform창 _x -40 _y -40
     effect창 →   x angle √ "X=Y" check  →  Rotate to "180˚" 
 ②하트2 선택 timeline(80F W클Pf)move →  transform창 _x 300 _y -50
     effect창 →   x angle √ "X=Y" check  →  Rotate to "180˚" 
 ③하트3 선택 timeline(80F W클Pf)move →  transform창 _x 640 _y -40
     effect창 →   x angle √ "X=Y" check  →  Rotate to "180˚" 
 ④하트1 선택 timeline(21F 右클Pf)move →  transform창 _x 300 _y 225 
     effect창 → Duration"60" _xScale  √ "X=Y" check  → , Scale to "1000%"
                 x angle √ "X=Y" check  →  Rotate to "360˚" 
 ⑤하트 모두선택→ movieClip해  Properties창 √ Stop playing at end check후
    이름 " S_5 " outline 숨김

 

8) scene→ ☆<Star>shape drawing transform창 → O=X →Center. W=100: H=100
    line=“None” Fill=“solid”  enter  → 별 선택 선택툴로 중심 앵커점을 23번 클릭하고
   중간 앵커점을 외곽 좌우로 밀어 손거울모양 만들어 _x 300 _y 225이름 “손거울”하고
 ①손거울 선택 timeline(80F W클Pf)move →  transform창 _x 300 _y 225 
     effect창 → _x Scale  √ "X=Y" check  → , Scale to "900%"
                 x angle  √ "X=Y" check  →  CCW by "90˚"
 ②손거울선택→ movieClip해  Properties창 Stop playing at end check
   이름 " S_6 "
   
8) Outline→ “S_1~S_6” 모두선택, Group as MovieClip→ "mask" 이름
 
9) Outline→ mask열고→ S_1선택 timeline(1F 右클)p;ace; (101F 右클)remove.
   두 효과 복사해  S_2선택 timeline(101F )붙이기.  S_3선택 timeline(201F )붙이기.
   S_4선택(301F )붙이기.  S_5선택(401F ). S_6선택(501F).(601F remove)삭제 place

 

10) content →Add link into stage(image) →그림 8장 정열 후 아래부터 p_1.
    p_2 … p_8 하고. 모두 선택 우클 movieClip 이름 “img_1” 복사붙이기 한 것
    이름 “img_2” 하고  mask아래로 (outline)위치
   
11) Outline→ “img_1”열고→p_1선택 timeline(1F 右클)p;ace; (101F 右클)remove.
   두 효과 복사해  p_2선택 timeline(101F)붙이기.  p_3선택 timeline(201F)붙이기.
   p_4선택(301F)붙이기.  p_5선택(401F).  p_6선택(501F)붙이기. p_7선택(601F).
   p_8선택(701F).(800F remove)삭제 후 place

 

12)Outline→ “img_2”열고→ p_1선택 timeline(101F 右클)p;ace; (201F 右클)remove.
   두 효과 복사해  p_2선택 timeline(201F)붙이기.  p_3선택 timeline(301F)붙이기.
   p_4선택(401F)붙이기.  p_5선택(501F).  p_6선택(601F)붙이기.
   p_7선택(701F)(800F remove)삭제 후 place.   p_8선택(1F). 붙이기한

 

13) outline img_1과 mask 선택 右클 movieClip 하고
           Use bottom object as mask  check

14) Tittle edit
   Timeline (1F 右클) Core Effects→ Typewriter효과→  movieClip   -end-

'스위시세상 > 스위시 고급' 카테고리의 다른 글

Slide-L-R Gallery  (0) 2012.02.26
스위시와 동영상  (0) 2012.02.26
durumari Mask gallery  (0) 2012.02.25
Electric Arc Static (전기아크 효과주기)|  (0) 2012.02.21
버튼으로 제어 하는 갤러리(2)  (0) 2012.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