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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직 예수 그리스도
스위시세상/스위시 고급

Morphing Image Gallery

by 어린양01 2012. 5. 20.


Morphing Image Gallery 1(공부 960번에 있는것을 응용)

   photoshop에서 이미지를 Width=600 Height=300으로 만든 후
   W=300 H=300으로 각각 분활 한다. content로 img-1불러다놓고
(photoshop에서 해도 되지만 여기는 스위시 이니까 스위시로 하는
   것도 좋겠지요)

   SwishMax4 작업
1. properties창의 Movie properties클릭 Background Color=검정
   Width=700 Height=525 Frame rate=25, SWf10  창에맞추고

2. Stage에서 가이드 라인을 다음 같이 위치한다( 위치 후 Window→
   guides→Lock클릭) 수직가이드라인; [50] [90] [310][350]
   [390] [610 [650] 수평가이드라인;[112.5] [152.5][262.5]
   [372.5] [412.5] 

3. 바탕 이미지 1장 불러와 불러와 W=700 H=525 이름 bg로,
   Transform;에서O=X센타 X=350 Y=262.5

4. Scene1선택 Rectangle Tool(사각툴) Stagedp 적당히그려주고
   Properties에서 이름 img02로 W=300 H=300 Line=None 채우기
   =Solid로
※ Guides에서 Lock 채워졌는지 확인 한다. Transform에서 O=X
   센타 X=200 Y=262.5로하고
5. shape라인 50프레임에 더블클릭 효과 더블클릭 Effect 창에서
   Morphing “체크” 효과 활성화하고 다시한번 O=X 센타 X=200
   H=262.5 채우기=Solid

설명:img02에서“50”프레임까지 Movie를 주고 막대를“활성화“시킨
   다
.
   효과 활성화된 상태에 SubSelction Tools(A)) 선택하고 작업창의
   좌측위 적은ㅁ네모 “조절점” 좌표(수평=112.5 수직=50(2=350)
   교차 점에 있는 것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수평=152.5 수직=50
   으로 내려서 교차 “점에”  맞추어 줍니다.)  

  *다음은 수평=412.5 수직=50(2=350)에 있는 교차 점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수평=372.5  수직=50(2=350) 올려서 교차 “점”에 맞
    추어 줍니다.

*다음은 우측 “상“ 과 ”하“ 적은ㅁ조절점을 ← 좌로 드래그 하여
   수평=112.5 수직=50(2=350)과 아래도 수평=412.5 수직=50
   (2=350)으로 조절점을 맞추어 줍니다.(프레이 확인 상태에서 왼쪽
   으로 사라지고 겹처지는데, 사다리꼴이 되면서 겹처지는 것을 알수
   가 있다 “미리보기“해보고

6. Out line의 img02에 우 클릭 복사[Copy object] Scene_1에 제자
   리붙이기[Paste in place]하여 이름을 img01 로
1)Time line의 기존 효과삭제(Copy object를 했기 때문에 전효과를
   지운다)
2)img02 의 “눈“ 과 ”자물쇄를 잠금합니다.
3)처음에 만든 img02 와 반대로 작업을 하는데(나타나는 효과)
    img01은 “효과“주지않은 상태에서 PF끄고 우측위의 조절점
   수평=112.5 수직=350(2=50)에 있는 것을 수평=152.5 수직=350
   (2=50)으로 끓어다 놓고 우측 아래도 수평=412.5 수직=350
   (02=50)에 있는 것을 수평=372.5  수직=350(2=50) 으로 끓어다
   놓고 좌측의 위 조절점도 수평=112.5 수직=50(02=350)에 있는 것
   을 수평=112.5 수직=350(02=50) 끓어다 놓고 좌측 아래도 수평
   =412.5 수직=350(02=50)에 끓어다 논다
(즉 Move 효과 적용하지
   않은 상태)  
4)img01라인  50프레임에 더블클릭 활성화 상태에
※Guides 의 Lock 눌러젔는지 확인하고 Effect 창에서 Morphing 에
   “체크”확인하고 모두 원 위치로 끓어다논다 처음□[Rectangle]
   형태로 만드는 것이다.

7. Out line의 img01, img02선택 우 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클릭 이름img01ㅣ로한다. Stop playing at end 에“체
   크하고,

img01ㅣ을 열고 안의 img02선택 PF끄고 채우기=image로 하여
   open image
폴더눌러 image08-l을 불러오고 그림에 깨젔을 때 우
   측 가운데 눌러 Fit to Shape 눌러주고 img02의 효과 활성화 하여
   다시 채우기=image로 하고 폴더눌러 image08-l을 다시 불러오고
   Fit to Shape 눌러준다

8. Out line의 img01l 열고 안의 img01선택 properties에서 Fill Color
   의 (▼)Select fill type클릭 image로 하고 PF끄고 open image 폴
   더클릭  img01-l을
불러오고 Fit to Shape 눌러주고, img01의 효
   과 활성화하여 다시 채우기=image로 하고 폴더눌러 image01-l을
   다시 불러오고 Fit to Shape 눌러준다

작업설명 → 나타 나는 이미지
   (img01l(상위)열고 안의 img01선택 Time line에서 FP 해제하고
   채우기=image로 오픈 이미지) img01-l 불러오고, Time line에서
   50프레임에 활성화하고 채우기의 image를 다시 선택하여 다시
   같은 이미지 img01-l 불러오고, [Fit to Shape]를 선택을 해야
   화면이  안깨진다.
(작업설명 → 살아지는 이미지(img01-l 오픈 이미지)
   img01(상위)열고 안의 img02(하위)  FP "해지“ 된 상태에서
   [오픈 이미지 img08-l]한다 화면이 깨져보인다 [Fit to Shape]
   선택한다.
  “50프레임의”Move 선택 (FP활성)하고→[오픈이미지 img08-l]
   불러오고 [Fit to Shape]를 선택을 해야 화면이 안 깨진다.
설명: 오픈이미지를 하는데
   [Morphing을 적용했을 때] 처음에 시작하는 모습과 나중에 끝모습
   을 만들었다. “각”“각” 하나에 ..
   그래서 시작활 때 에 이미지, 나중에, Move 효과 의 “50”프레임의
   이미지를 오픈이미지를 하여야 한다.(그래서 2번을 해주어야 한다
   처음에 “1”번 나중에도 또 “1”번을 더해주어야 한다)

9. Out line의 img01l 마우스 우 클릭→Copy object→Scene에
   우클릭→paste in place를하여 이름 img01r로 Transform에서
   O=X 센타 X= 500 Y=262.5 로하고 

10. img01r 열고 안의 img02선택 PF끄고 채우기=image로 하여
   open image
폴더눌러 image08-r을 불러오고 그림에 깨젔을 때 우
   측 가운데 눌러 Fit to Shape 눌러주고 img02의 효과 활성화 하여
   다시 채우기=image로 하고 폴더눌러 image08-r을 다시 불러오고
   Fit to Shape 눌러준다open Image 합니다.

11. img01r 열고 안의 img01선택 PF끄고 채우기=image로 하여
   open image
폴더눌러 image01-r을 불러오고 그림에 깨젔을 때 우
   측 가운데 눌러 Fit to Shape 눌러주고 img01의 효과 활성화 하여
   다시 채우기=image로 하고 폴더눌러 image01-r을 다시 불러오고
   Fit to Shape 눌러준다open Image 합니다.

12. Out line의 위에서 img01l, imag01r로 놓고 img01l, imag01r선택
   우 클릭→Grouping→ Group as Movie Clip, 이름 img01로 하고
   Window →Filter→록색점을 눌러→Drop Shadow→Default 클릭

13. 위 의 과정을 4번 ~ 12번을 반복하여 3개의 효과를 만든다.
   img01 = (img01l, 과 img02r) 
   img02 = (img01l, 과 img02r)은 img01의 반대작업
   img03 = (img01l, 과 img02r)  img04 = (img01l, 과 img02r)
   img03은 위에서 아래로 ↓  img04는 아래에서 ↑ 로 합니다.

14. Out line의 Scene_1 아래로 위에서부터 img01 ~ img04 로
   정렬한다.

15. Out line에서 mg01~img04 복사[Copy object] Scene_1에 제자
   리 붙이기 [paste in place] 이름; img05 ~ img08 로 하고 img04
   아래로 위치한다.

이름 바꾸기를 합니다.(여기는 순서대로 돼 있으니 참고만 하세요) 
   Components →utility→Remame Tool, W클릭하고 Windoe→
   parameters→Base object Name 의 obi_을 [img0] 로 아래
   number From에 1로 수정하고 - update "바“를 눌러줍니다.
   bg 도 “img09"로 바뀌는 데 다시 ”bg"로 합니다.
   Rename Tool 은 삭제합니다.

16. Out line의 img05 맨 위로 올려놓고 img05 열고 안의 [img01r]
   삭제 - img02 열고 [img01r] 복사[Copy object] img05 에 붙여
   넣기[paste in place], 
open Image하고 “미리보기” 해보고 제대로
   되었쓰면 
[img01l]아래로 이동 옴겨줍니다.

17. Out line의 img06을 맨위 img06 열고 안의 [img01r]삭제하고,
   img01 열고 [img01r] 복사[Copy object] img06 에 붙여넣기
   [paste in place] [img01l]아래로 이동 open Image 한다. 맨 위로
   올려“미리보기” 해보고 제대로 되었쓰면 제자리로 옴겨줍니다.

18. Out line의 img07 열고 안의 [img01r]삭제, img04 열고
   [img01r] 복사[Copy object], img07 에 붙여넣기 [paste in
   place], [img01l]아래로 이동 open Image 한다. 맨 위로 올려“미
   리보기” 해보고 제대로 되었쓰면 제자리로 옴겨줍니다.

19. Out line의 img08 열고 안의 [img01r] 삭제 img03 열고
   [img01r] 복사[Copy object], img08 에 붙여넣기 [paste in
   place], [img01l]아래로 이동 open Image 한다, 맨 위로 올려“미
   리보기” 해보고 제대로 되었쓰면 제자리로 옴겨줍니다.

20. 셋트메뉴 만들기
   22. Out line의 mg01 ~ img08 선택 우 클릭→Grouping
   →Group as Movie Clip 클릭하고 이름을 “img" 라 합니다.
   열고선택 img 라인 1 ~ 8 프레임에 Movie Control→Stop 하고→
   계단형식 으로 img01라인 1Fr에 place, 2Fr에 Remove주고 이두효
   과 복사하여,2,3,4,5,6,7,8붙여넣고 맨위 Remove는 삭제하고

21. img선택 Insert Movie Clip클릭→이름 auto로 맨 아래로 내리고
   →auto,선택→Script,창에서 Add Script→Events→Frame→
   onFrame(,,,)를 선택→위에서 onFrame,수치를 100,으로수정→
   Add Script→Movie Control→Play( )하고→위 Target:▼ 열고
   Parent를 선택,하고→+로 닫고

22. img복사하여 붙여넣고 물결불러와 한칸 아래로내려 위img와 물
   결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마스크체크 열
   고 안의 i mg선택 Y=0을 1로하고 닫고 이름 w로, W와 img선택 우
   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 main으로 하고 알아
   서 꾸민다

Morphing Image Gallery.swf
0.2MB
Morphing Image Gallery.swi
6.84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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