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직 예수 그리스도
스위시세상/스위시 고급

스위시맥스4 스크립트5 - 슬라이딩 갤러리

by 어린양01 2012. 6. 10.


스위시맥스4 스크립트5 - 슬라이딩 갤러리

1. Properties창에서 Movie Properties→Background color=검정색,
    Width=700, Height=500, Frame rate=25, SWF9, 창에맞추고
    다시 Factor=25%

2. Content로 9장 불러오고 작업창으로 9장 불러와 Properties창에서
    이름을 name에 img01~09(위에서 아래로) Width=600
    Height=400 Transform에서 O=X, 센타 X=350 Y=250로하고
    다시 좌상에놓고

3. Outline의 img01~09 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은 vimg1, Transform: O=X, 좌측위, X=50 Y=50

4. Outline의 vimg1열고 img01선택 X=0 Y=0, img02선택 X=0
    Y=400, img03은 X=0 Y=800, img04는 X=0 Y=1200, img05는
    X=0 Y=1600, img06은 X=0 Y=2000, img07은 X=0 Y=2400,
    img08은 X=0 Y=2800, img09는 X=0 Y=3200, +로 닫고

5. Outline의 vimg1에 우클릭→Copy Object, 우클릭→Paste In
    Place(5번), 위에서부터 vimg1~5, himg1

6. Outline의 himg1열고 img01선택 X=0 Y=0, img02선택 X=600
    Y=0, img03은 X=1200 Y=0, img04는 X=1800 Y=0, img05는
    X=2400 Y=0, img06은 X=3000 Y=0, img07은 X=3600 Y=0,
    img08은 X=4200 Y=0, img09는 X=4800 Y=0, +로 닫고

7. Outline의 himg1에 우클릭→Copy Object, 우클릭→Paste In
    Place(3번), h부분의 위에서부터 himg1~4

8. Scene_1선택 Tools에서 Rectangle Tool선택 Stage에 그려주고
    Properties창에서 W=600 H=400, Line=None, Fill=Solid, 색=흰
    색, Transform에서 O=X 센타 X=350 Y=250로

9. Outline의 Shape에 우클릭→Break→Break into Pieces, Regular
    Grid선택, Columns=3, Rows=3, Allow non-triangular pieces체
    크, 1줄 좌측 1번째 OK, Outline의 Group에 우클릭→ Grouping→
    Ungroup

10. Outline 의 Shape의 순서를 좌에서 우로 위에서 아래로 상123
    중456 하789로 함
1~9번으로 함, Outline의 순서는 위에서부터
    1~9로 하고, 모두 선택 우클릭→Copy Object, Paste In Place
    (1번)

11. Outline의 아래부분의 쉐입 1~9번을 각각 무비클립 아래로 위치
    1, 3, 5, 7, 9, 는 vimg 의 순으로 2, 4, 6, 8은 himg의 순으로 함,
    사이사이의 1~9 모두 선택 후 Reshape창의 Lock, (쇠통)체크 후
    xscale: 100.5,

12. Outline의 vimg1과 1에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Properties에서 이름을 vimg1, Use bottom object as mask
    O=X 좌상 X=50 Y=50인지 확인, 아닌 것은 좌상에놓고 끓어다
    X=50 Y=50에 논다

13. Outline의 나머지 무비클립과 쉐입을 12번과 같이 함

14. Outline의 쉐입 1~9선택 우클릭→Convert→Convert to Movie
    Clip, Properties창에서 Stop playing at end 체크해제, 이름은 위
    에서부터 img1b~img9b, 모두선택 Transform에서 O=X, 센타

15. Scene_1선택 Tools→Rectangle Tool→Stage그려주고
    Properties창에서 이름은 bg, W=600 H=400, Line=None,
    Fill=Solid, 색=흰색, Transform에서 O=X, 센타 X=350 Y=250

16. bg의 Timeline 30F 더블클릭, PF 해제하고 Transform에서
    W=0.1 H=0.1로 30F의효과 활성화 (PF) Transform에서 W=600
    H=400 잘 안되면 한번더 400로, 60F 더블클릭, Transform에서
    W=0.1 H=0.1로하고 PF 해제하고 Outline의 bg에 우클릭→
    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은 bg로 열고 선택
    Timeline의1F에 1프레임추가(F5클릭), bg라인 1F과, 31F에 stop
    +로 닫고

17. Outline의 bg~img9b까지 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 imgb로

18. Scene_1선택 Content의 이미지 9장 불러와 Properties창에서
    name: img01~09(위에서 아래로), Line=실선, 굵기=0 색=흰색,
    Width=40, Height=30, Transform에서 O=X 센타 X=100
    Y=475, img09만 X=450으로, img01~09선택 Align→
    All Selected, Distribute Horizontal Center, Align Vertical Center

19. Outline의 img01~09선택 우클릭→Convert→Convert to Movie
    Clip, Properties에서 Stop playing at end 체크해제,
    Transform에서 O=X, 센타

20. Outline의 img01~09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 imgtb, Transform에서 O=X, 센타

21. Scene_1선택 Tools의 Rectangle Tool선택 Stage에 그려주고
    Properties에서 이름은 outline, W=600 H=400, Line=실선, 색=흰
    색, 굵기=1, Fill=None, Transform에서 O=X, 센타 X=350 Y=250
    로

22. Scene1선택 Components의 Utility→ColorPicker, Window→
   Parameters→General Settings열고 Mode=Compact선택,
     palette Type=Websafe선택,
 Swatch Button Settings열고 Use Button?=true,
     Vertical Alignment=Above선택, Horizontal Alignment=Left선택,
 Event Notification열고 Targer Object에 _root.imgb 입력하고,
     Transform에서 O=X 좌상 X=420.5 Y=340.5

23. Scene_1선택 Components→Effects→Filters→GlowFilter더블
    클릭, Outline: GlowFilter 안의 Text를 삭제하고 선택된 상태에
    Tools의 Text Tool 선택 Stage클릭, Properties에서 글씨체=Arial,
    크기=16, 색=흰색, B, Edit창에 Filter 입력, +로 닫고
    이름: filter, Transform: O=X, 센타, X=570 Y=475

24. Outline의 filter선택 Parameters에서 색=기본색, inner=false,
   knockout=false, Filter Settings열고 blurX=4, blurY=4,
   quality=medium, strength=3,
Transition Settings열고 transition=repeat, direction=alternate,
   frames=30, transitionQuality=medium,
Transitioned Filter Settings열고 색=기본색, finalBlurX=4,
   finalBlurY=4, finalStrength=3

25. Outline의 각각의 개체에 스크립트를 적용함

- filter안의 Text

on(press){
    _root.imgb.bg.play();
}

- imgtb안의 img01

on (release) {
    _root.vimg1.vimg1.target = 0;
    _root.vimg2.vimg2.target = 0;
    _root.vimg3.vimg3.target = 0;
    _root.vimg4.vimg4.target = 0;
    _root.vimg5.vimg5.target = 0;
    _root.himg1.himg1.target = 0;
    _root.himg2.himg2.target = 0;
    _root.himg3.himg3.target = 0;
    _root.himg4.himg4.target = 0;
}
onSelfEvent(load){
    this._alpha = 50;
}
onSelfEvent(rollOver){
    this._alpha = 100;
}
onSelfEvent (rollOut){
    this._alpha = 50;
}

- imgb안의 img1b

on (release) {
    _root.vimg1.vimg1.target = 0;
    _root.vimg2.vimg2.target = 0;
    _root.vimg3.vimg3.target = 0;
    _root.vimg4.vimg4.target = 0;
    _root.vimg5.vimg5.target = 0;
    _root.himg1.himg1.target = 0;
    _root.himg2.himg2.target = 0;
    _root.himg3.himg3.target = 0;
    _root.himg4.himg4.target = 0;
}
onSelfEvent(load){
    this._alpha = 0;
}
onSelfEvent(rollOver){
    this._alpha = 25;
    _root.imgtb.img01._alpha = 100;
}
onSelfEvent (rollOut){
    this._alpha = 0;
_root.imgtb.img01._alpha = 50;
}

- imgb안의 bg에 기존의소스뒤에

onSelfEvent(load){
    this._alpha = 25;
}

- vimg1안의 vimg1

onSelfEvent(load){
    target = 0;
    speed = 0.1;
}
onSelfEvent(enterFrame){
    this._y = this._y + speed * (target - this._y);
}

imgtb안의 img01 와 imgb안의 img1b 의 스크립트에서

on (release) {
    _root.vimg1.vimg1.target = 0;
    _root.vimg2.vimg2.target = 0;
    _root.vimg3.vimg3.target = 0;
    _root.vimg4.vimg4.target = 0;
    _root.vimg5.vimg5.target = 0;
    _root.himg1.himg1.target = 0;
    _root.himg2.himg2.target = 0;
    _root.himg3.himg3.target = 0;
_root.himg4.himg4.target = 0;
}

script의 target=0 부분을 vimg는 -400 himg는 -600씩 아래와 같이
    적용, vimg02는
vimg1~vimg5까지 -400로 himg1~himg4는 -600
    vimg03은
vimg1~vimg5까지 -800 himg1~himg4-1200, imag
    의 좌표를 적용

- vimg1안의 vimg1

onSelfEvent(load){
    target = 0;
    speed = 0.1;
}
onSelfEvent(enterFrame){
    this._y = this._y + speed * (target - this._y);
}

script는 vimg 전체가같으나 himg는
    onSelfEvent(enterFrame){

    this._y = this._y + speed * (target - this._y);

    this_y를 this_x로 수정한다

 

슬라이딩 갤러리.swi

슬라이딩 갤러리.swi
2.5MB

'스위시세상 > 스위시 고급' 카테고리의 다른 글

Fade out, Zoom, 반짝이글씨 Gallery  (0) 2012.06.10
시모음  (0) 2012.06.10
Blur 효과|  (0) 2012.06.10
상하로 이동 버튼 겔러리  (0) 2012.06.04
Surfin-Surfin USA  (0) 2012.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