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짐 마스크
1. 작업창 크기; 700*500, 이미지 크기; 700*500, 난이도; ★
이번 영상에 마스크로 쓸 소스를 제공하면서 그것을 만드는 과정을 이해시키려 일부러 소스를 해체해서 올린다. 소스파일 불러와 언그룹 한다. 그러면 그 안에 수많은 세이프들이 있을 것이다. 화면을 1000%로 확대해서 보면 작은 점들이 단순한 원이 아니다. 그 세이프 하나하나가 다 수작업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밑그림 올려놓고 화면을 확대해 서브셀렉션툴로 즐거운 노가다를 하였을 것이다. 아마 누가 만들었는지 족히 하루는 걸렸을 것이다. 그 정성스러움에 고마움과 박수를 보낸다.
해체한 세이프 전부를 선택하고 그룹핑 그룹에스 세이프 [아니오]로 하나의 세이프로 만든다. 이어 포지선 포인트 중으로 주고 사이즈를 50/30, 좌표 25/15로 주고 타임라인 50프레임에 더블클릭 무비를 주고 좌표=700/500, 사이즈=500*300으로 한다.
2. 이어 51프레임에 place를 주고 100프레임에 더블클릭 무비를 주고 좌표=150/120, 사이즈=2000/1500을 준다. (작업창이 충분히 덮어지는 좌표값으로 주면 된다.) 다시 200프레임에 place를 주고를 이를 무비클립으로 묶는다. 공은 많이 들어간 마스크이지만 너무 단순해 4방향에서 펼쳐지게 하자.
3. 무비클립으로 카피해 하나를 더 만들어 수평 뒤집기를 하고 x=675로 보낸다. 다시 하나를 붙이기 하여 이번에는 수직 뒤집기를 하고 y=485로 보낸다. 또 다시 이걸 카피해 수평 뒤집기를 하여 x=675로 보낸다. 이어 플레이를 해보고 4방향에서 가운데로 돌진하면 맞는 것이다.
4. 무비클립 4개를 선택하고 다시 무비클립으로 묶고 빈 무비클립 불러와 auto 만들어 스크립트를 적고 타임라인에 위 그림처럼 배열한다. 이게 마스크다. 그러니 이미지도 4개의 맞추어 12장으로 하던지, 아니면 10장으로 해도 상관은 없다. 이 효과를 덧보이게 하려면 그림자 효과를 확실하게 주면 영상이 더 살아날 것이다.
5. 마지막으로 바탕에 잔잔한 에펙을 넣어보자. 작업창 크기로 사각형 그려 작업창 중앙에 위치시키고 블릭 스타일=란돔 폴리건, 50/50으로 잘라 group를 선택하고 타임라인 1-70프레임에 Looping continuously-Wild_Flimmer를 주고 200프레임에 remove를 주고 이를 무비클립으로 묶고 바탕 이미지 위에 올려놓는다.
'스위시세상 > 스위시 고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로드무비 하는 방법과 그 주소 추출하는 방법 [1] (0) | 2012.07.20 |
---|---|
peelaway effect (모서리 접기)| (0) | 2012.07.20 |
RollOver RollOut (0) | 2012.07.20 |
마우스따라가는화면 (0) | 2012.07.20 |
:물결효과 넣기 (Duplicate....)| (0) | 2012.07.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