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비행기 날리기
1. 작업창 크기; 700*500, 이미지 크기; 700*500, 난이도; ★★
이번 영상은 작업하는 요령을 습득시키는 의미에서 시작한다. 어떤 모션이든 스위시로 표현해 보려는 시도가 곧 실력을 쌓는 길이다. 그래 각 기능과 각 메뉴들을 필요에 따라 적절하게 응용할 수 있을 것이다.
400/250으로 사각형 그려 블릭스타일=삼각형(두번째 메뉴)으로 4/0으로 잘라 위 벗겨내서 4개의 세이프는 삭제한다.
2. 아래에서 두 번째 세이프 선택하고 포지션 포인트 우상에 주고 w=50으로 그 위 세이프 선택하고 포지션 포인트 좌상에 주고 w=50으로 한다. 이 2개의 세이프가 중심 모양이 될 것이다.
3. 툴바의 서브셀렉션툴 선택하고 중간 오른쪽 세이프 아래 꼭지점을 화면을 확대해서 좌측 꼭지점으로 이동한다. 오늘 영상은 좌우 균형이 맞지 않아도 상관없다. 오히려 그게 더 자연스러울 수 있다. 조금 겹쳐도 상관없다. 사이가 벌어지지만 않으면 된다. 편하게 작업하기 위해서는 색상을 달리하면 된다.
4. 이번에는 셀렉션툴을 선택해서 화면을 확대해 좌, 우 세이프를 그림처럼 위 꼭지점에 맞추고 다시 서브셀렉션툴 선택하여 아래 꼭지점들이 한자리에 위치하게 옮긴다.
5. 비행기 모양이 나오게 위 꼭지점들을 갈매기 모양이 나오게 작업하고 작업창 왼쪽에서 두 번째 주황색 세이프(아웃라인을 보면 어떤 것이 주황색인지 알 수 있다.) 카피하여 카피한 세이프를 선택한 상태에서 붙여 넣기를 하고 색상을 검정, 투명도 50으로 주어 명암효과를 준다. 오른쪽 가장자리 세이프 역시 카피해 붙여 넣고 검정, 투명도 50을 준다. 이어 검정색 세이프 2개만 제외하고 나머지 4개를 선택하고 그룹핑 그룹에 세이프 [아니오]를 하고 1번 이미지로 교체하고 이미지가 맨 아래로 내려오게 배치하고 이를 무비클립으로 묶고 그림자 효과가 확실히 나타나게 필터-드롭사도우를 주고 옵션에서 디스텐스를 15로 하고 검정색 투명도를 50으로 한다.
6. 무비클립으로 선택하고 로테이션 30을 주고 1-100프레임에 Appear into position-Random jump in을 주고 51-100프레임에 Spin back and in을 준다.
7. 101-120프레임에 무비를 주고 트랜스폼에서 사이즈를 900/600으로 키우고 x=300으로 정정하고 121-140프레임에 Disappear from position-Fade_Std fade out을 준다.
8. 아웃라인 인서트를 통해 1번 이미지 불러와 작업창에 맞추고 무비클립 아래로 내려 131-150프레임에 Appear into position-Fade_Std fade in을 주고 221-250프레임에 Disappear from position-Spin back and out을 주고 위 무비클립과 함께 무비클립으로 묶고 img1이라 한다.
9. 종이비행기의 모션에 보조할 수 있는 간단한 에펙을 만들어 본다. 아우토 세이프-2D-토로이드를 선택해서 선타입=none, 사이즈=400/300으로 하고 400/200에 위치시키고 필터-브러를 주고 옵션을 그림처럼 셋팅하고 타임라인 1-50프레임에 Core Effects-Transform을 주고 51프레임에 페이드 아웃을 주고 250프레임에 remove를 준 다음, 이를 무비클립으로 묶고 ef라 표시하고 img1 밑으로 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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