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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시세상/스위시 고급

보석 오프닝 3D spin in and grow

by 어린양01 2012. 9. 23.

 

 

보석 오프닝 3D Spin in and grow

 

 

1. 작업창 크기; 700*500, 이미지 크기; 700*500, 난이도; ★★★

 

이번 영상은 바탕부터 장식해 본다. 바탕 이미지도 그냥 물결효과만 주고 gif파일 덕지덕지 붙일 것이 아니라 최대한 그 이미지를 살려 분위기에 맞는 효과를 만들어야 영상의 품질이 덧보인다.

 

바탕이미지 불러와 작업창에 맞추고 이를 카피, 카피한 이미지 선택하고 윈도우 틴에서 알파 투명도를 50으로 주고 타임라인 1-50프레임에 Looping continuously-Wild_Silver Blob을 주고 에펙창에서 앵글을 0으로 한다. 이어 아래 이미지 선택하고 윈도우 틴-칼라 어드밴스에서 각 색상값을 위 그림처럼 주고 이 둘을 무비클립으로 묶고 bg라 이름 한다.

 

 

2. 오픈 소스 불러와 작업창에 맞추고 벗겨내면 4개의 무비클립이 있다. 여기서 bg, ef1, ef2를 무비클립으로 묶고 open1이라 이름하고 위 open 무비클립은 open2라 이름 한다. 오픈2를 열고 타임라인 1프레임에 스톱을 주고 21-40프레임에 무비를 주고 y=-75, 41-60프레임에 무비를 주고 x=100, 281-300프레임에 무비를 주고 x=-274.4, y=0으로 한다. 그러니까 뚜껑이 열려다 다시 원 자리로 가는 것이다. 오픈 소스도 다 이미지를 가지고 작업한 것이다. 만드는 방법은 이제까지의 강좌에서 다 설명되었다. 소스를 열어보고 참작하기를 권한다. 원 이미지 첨부했으니 만들어 보고 싶은 분은 만들어 보라.

 

 

3. 불 그래픽 불러와 포지션 포인트 상중에 주고 340/0에 위치시킨다. 이 소스는 스크립트과 연결하지 않고 그냥 지 하고 싶은 대로 하라고 그냥 둔다. 이어 200/200으로 동그라미 그려 350/250에 위치시키고 필타입=그라디언트, 그라디언트 타입=라디얼, 색상=왼쪽 끝 검정(투명도/0), 오른쪽 끝 흰색(투명도/50)을 주고 이를 카피 총 10개를 만들어 맨 아래 세이프 31프레임에 Looping continuously-Wild_Pop Big을 주고 51프레임에 remove를 주고 이 두 효과를 카피해 올라가면서 5프레임 간격으로 붙여넣기를 한다. 세이프 10개를 무비클립으로 묶고 won이라 하고 won을 열고 1프레임에 스톱을 준다.

이제 아웃라인을 정리한다. open2 무비클립을 맨 위로 올리고 아웃라인 모두를 무비클립으로 묶고 open이라 이름 한다.

 

 

4. 이제 본 영상을 만들어 보자. 이미지 10장을 라이버리를 통해 등록한다. 이어 1번 이미지를 스테이지로 불러와 작업창 중앙에 위치시킨다. 이미지를 조각내어 교체할 경우, 아웃라인을 통해 이미지를 불러오면 조각난 이미지 모두를 선택하고 그룹 에스 세이프로 하나의 세이플 만들어 해당 이미지로 교체하고 다시 언그룹을 한다. 그러나 라이버리를 통해 이미지를 불러오면 하나의 세이프로 만들 필요 없이 조각난 모두를 선택하고 썸네일창에서 해당 이미지를 선택하면 각각 제자리로 들어온다.

이미지를 선택하고 블릭 인투 픽셀을 선택한 후 가로, 세로 7/5로 하고 카스카드 오더에서 맨 마지막 아이콘을 선택한다. 전번에도 설명했지만 이 아이콘을 거의 순서가 무작위로 잘라진다.

 

 

5. 그룹을 선택하고 타임라인 1-100프레임에 Appear into position-3D Spin in and grow를 주고 에펙창에서 플라이 인 바이 값을 2000으로 준다. 이어 231-250프레임에 Disappear from position-Spin random away를 주고 이를 무비클립으로 묶고 프로퍼티즈창에서 스톱 플레잉 엣 엔드에 체크하고 다시 한 번 더 무비클립으로 묶은 다음, img1이라 이름하고 주고 싶은 필터를 준다. 이어 img1을 열고 타임라인 51프레임에 스톱과 place를 준다.

 

 

6. img1을 카피해 총 10개를 만들어 img1-10으로 이름 한다. 이번 영상은 버튼 하나로 제어하기 위해 약간의 편법을 써야 한다. 작업창 적당한 곳에 로고나 타이들이 적고 이를 무비클립으로 묶는다. 이어 img 10개와 이 무비클립을 하나의 무비클립으로 묶고 main이라 이름하고 메인을 열고 위 그림처럼 효과를 준다. 그림을 자세히 보라. img2프레임부터 시작한다. 맨 위 무비클립은 1프레임에 place를 주고 remove는 주지 않는다. 이어 12프레임에 마우스 우클, 무비컨트롤-고투엔 플레이-고투엔 프레임을 선택하고 스크립트창에서 프레임 수를 (2)로 정정한다.

 

7. 마지막으로 버튼 소스 불러와 작업창 적당한 곳에 위치시키고 메인 밑으로 내린다. 오늘 영상은 이 버튼 하나로 모든 걸 제어한다. 물론 버튼에 스크립트도 입력되어 있다. 그러나 물결효과는 없다. 강좌에서 설명한 부분만 있다. 물결효과를 주고 그걸 스크립트에 연결하는 것은 앞으로도 없을 것이다. 진정 배우고 싶으면 전 강좌들을 찾아서 보아라. 분명 몇 차례에 걸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보석_오프닝_3D_Spin_in_and_grow.swf

 

보석 오프닝 3D spin in and grow 강좌.zip

보석 오프닝 3D spin in and grow 강좌.zip
2.46MB
보석_오프닝_3D_Spin_in_and_grow.swf
1.38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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