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or matrix opening
작업창 크기 720X540, 이미지 크기 720X400
1. 바탕 이미지 1,2를 불러와 W=720 H=400, O=X Center X=360
Y=270으로 1번 이미지 선택하고 포지션 포인트 좌하에 주고
W=70 H=1로 주고 2-11프레임에 무비를 주고 h=410, 12-21에 무
비를 주고 w=720으로 한다. 이어 가느다랗게 사각형 그려 필타입=
솔리드, 색상=흰색, 사이즈를 720/5로 좌표, 360/67을 주고 이를
카피, y=473으로 보내고 카피한 세이프는 포지션 포인트 우중, 아
래 세이프는 포지션 포인트 좌중에 주고 각각 w=0.1로 하고 22-31
에 무비를 주고 w=720을 준다.
2. 720/400으로 사각형 그려 작업창 중앙에 위치시키고 0/2로 잘라
벗겨내어 아웃라인 위 세이프(작업창의 아래) 선택하고 포지션
포인트 중하, 아래 세이프(작업창의 위) 선택하고 포지션 포인트 중
상에 주고 각각 h=0.1을 주고 32프레임에 무비를 주고 h=200.3으
로 52프레임에 무비를 주고 h=0.1을 주고 62프레임에 remove를
준다. 이어 바탕 이미지1, 52프레임에 remove, 바탕 이미지2, 52
프레임에 place를 준다.
3. 바탕 이미지2 71-120프레임에 무비를 주고 에펙창에서 필터에 체
크한 다음은 필터창을 열고 파란 화살표 옆 작은 삼각형 선택하여
칼라 메트리스(Color matrix)를 선택 열고 R열고 wr,wg,wb양쪽다
6 곳을 0.33으로하고 G와 B도 열고 위 6곳씩 0.33으로하고 A는 열
고 위 양쪽 6곳은 -3(마이너스), wa=9,0, C=225, 0으로 수치를 준
다. 이어 250프레임에 remove를 주고 아웃라인의 모두를 무비클립
으로 묶고 open이라 하고 open을 열고 1프레임에 스톱을 준다.
4. open의 눈을 감겨놓고 배경 이미지 불러와 W=720 H=540으로 작
업창에 맞추고 맨 아래로 내리고 버튼 이미지 불러와 660/490에
위치시키고 버튼 위에 사각형 그려 필타입=솔리드, 작업하기 편하
게 투명도 50으로 하고 화면을 확대해 서브셀렉션툴을 선택하고 화
살표 모양으로 만든다. 다시 40/80으로 사각형 그려 685/500에 위
치시키고 필타입=그라디언트, 그라디언트 색상 양쪽 가장자리=흰
색(투명도/0), 가운데 흰색(투명도/50)을 주고 포지션 포인트 좌중
에 주고 로테이션 45/0를 준다.
이어 타임라인 1-20프레임에 무비를 주고 608/435로 이동시키고 아
래 세이프와 둘을 무비클립으로 묶고 ef라 하고 마스크에 체크한다.
5. 아래 버튼 이미지 선택하고 윈도우→Filters→invert color→
invertRGB를 선택만 해 흰색으로 만들고 화살표에 맞게 위에 사각
그려 라인=none 필타입=none로 하고, 위 사각과 ef, 버튼이미지
를 무비클립으로 묶고 btn이라 하고 btn을 열고 1프레임에 스톱을
주고 이어 안의 ef와 버튼이미지에 둘 다 1프레임에 place, 2프레
임에 remove를 주고 250프레임에 다시 remove를 준다.
6. 1번 이미지 불러와 W=720 H=400, 작업창에 맞추고 71프레임에
place를 주고 250프레임에 remove를 주고 이를 무비클립으로 묶
고 img1이라 하고 프로퍼티즈창에서 스톱 플레잉 엣 엔드에 체크
한다. img1을 카피 총 5개를 만들어 img1~5으로 이름하고 해당 이
미지로 교체한다.
7. 아웃라인-인서트-임포트 무비클립으로 선택해 img1 밑으로 내리
고 이 6개를 무비클립으로 묶고 이름 main으로 열고선택 1~6Fr에
스톱주고 맨 아래 무비클립 라인부터 1,2,3,4,5,6Fr에 place와
Remove를주고 맨위 Remove는삭제하고 타임라인에 위 셋트메뉴
를 주고 7Fr에 우클릭→Movie Control→Goto and play→
GotoAndPlay(FRME)을 선택하고 스크립트창에서 프레임 수 (1)을
(2)로 한다. 작업이 끝났으면 main을 open 아래로 내린다.
8. 안개 소스 불러와 360/150에 위치시키고, 720/400으로 사각형 그
려 360/270으로 좌표를 주고 안개 밑으로 내려 둘을 무비클립으로
묶고 마스크에 체크한 다음, 타임라인 71프레임에 place를 주고
250프레임에 remove를 주고 다시 무비클립으로 묶고 ef라 하고 ef
를 열고 타임라인 1프레임에 스톱을 준다.
9. 이제 버튼에 스크립트를 주면 된다. btn열고 위 투명쉐이프선택
Script→Add script→Events→Button→on(release)클릭 다시 Add
script→Movie Control→Goto and play→nextFrameAndPlay클릭
하고 위 Target에서 _parent.main선택 다시 Add script→
Movie Control→Goto and play→GotoAndPlay(FRME)선택
Target에서 _parent.open선택 프레임수=2로, 다시 Add script→
Movie Control→Goto and play→GotoAndPlay(FRME)선택
Target에서 _parent.ef선택 프레임수=2로 하나 더 만들어 Target에
서 this선택 프레임수=2로 한다 (또 아래와 같이 해도 된다 물결도
주고 스크립트를 만들어 보자)
on (release) {
_root.main.nextFrameAndPlay();
_root.open.gotoAndPlay(2);
_root.ef.gotoAndPlay(2);
this.gotoAndPlay(2);
}
물결과 바탕넣기
바탕이미지를 넣어 창에 맞추고 main 아래로내려 main과 바탕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로 묶고 이름 a로, a복사
하여 붙여넣고 이름 a로 붙여넣은 a의 Y에 1+ 해 주고 물결 불러와
+한 a 아래로 내려 위 a와 물결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로 묶고 이름 w로하면 물결과 바탕을 줬는데 스크립
트를 줘야겠지요 한번 더묶었기 때문에 주소가 달라졌어요 셋트메
뉴 준 곳까지 가야 하는데 main앞에 a가 생겼지요? 그래서
_root.main.nextFrameAndPlay(); 줄에 커서놓고 타겟으로가면 _parent.a.main
을 선택하면 되고 _root.a.main.nextFrameAndPlay(); 이렇게 써줘도 돼요 그리
고 w라는 물결을 만들었으니 하나 더 만들어야 겠지요
on (release) {
_root.a.main.nextFrameAndPlay();
_root.w.a.main.nextFrameAndPlay();
_root.open.gotoAndPlay(2);
_root.ef.gotoAndPlay(2);
this.gotoAndPlay(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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