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er_Drawing Gallery 만들기 13-08-20 하늘땅
1.스위시를 실행하고 무비창을 800 x 540 으로 한다.
2.insert image 아이콘을 클릭하고 이미지 5장을 동시에 스테이지로
불러오고 정치한다.(x=340, y=260, w=600, h=420)
3.아웃라인에서 전부가 불럭된채로 무비클립으로 묶어 복사 붙이기
(같은위치)를 세번하여 전부
네개의 무비클립을 만들고 아래의 원본은 Item4 라고 써주고 위의
세개는 각각 image 라고 써준다.
4.import ani.. 아이콘을 클릭하고 mask swi를 불러오고
좌표 x=340, y=260, w=620, h=440으로하고
복사붙이기(같은위치)를 두번 하여 합이 세개가되게 하고
위의 image밑으로 내려 사이 사이에 끼워넣기 한다.
5.아웃라인에서 image와 mask를 함께묶어 무비클립으로 하고 이름을 위로부터 Item1, Item2, Item3 이라고 써주고 각각 마스크에 첵크한다
6.Item4를 해제 각각의 이미지에 대하여 물결(바람결)작업을 하고
하나의 무비클립으로 한다.
7.아래(001)의 타임라인 3플레임에 place, 5플레임에 remove효과를
주고 두 개의 효과를
복사 위로 올라가며 remove 위에다 붙여넣기한다.(005에는 place만 준다.)
그리고 Item4줄 타임라인 2, 4, 6, 8, 10, 12플레임에는 stop효과를
주고 닫는다.
8.아웃라인에서 Item3을 해제하고 image도 해제하고 001 의 타임라인 1플레임에 place,
3플레임에 remove효과를 주고 두 효과를 복사 위로올라가며 remove 위에다 붙여넣기한다.
그리고 image줄 2, 4, 6. 8, 10 플레임에 stop효과를 주고 닫는다.
그리고 image를 선택하고 Tint탭을 클릭하여 알파값을 20% 로하고 Item3을 선택하고 알파값을 50% 로 한다.
9.아웃라인에서 Item2를 해제하고 image의 알파값을 50%로 한다.
(Tint탭에서)
10.아웃라인에서 image를 해제하고 이미지 다섯개가 불럭된상태에서
타임라인 5플레임에 place를 주고 convert to 무비클립을 선택하여 다섯개의 무비클립으로 만들고 stop 첵크를 해제한다.
11.아웃라인에서 제일 위의 무비클립을 해제하고 005를 선택하고 무비 클립줄 5플레임에 stop 효과를 주고 그 stop효과를 복사하고 아웃라 인에서 아래로 내려가며 무비클립을 해제하고 각 이미지를 선택하고
무비클립줄 5플레임에 stop효과를 준다. 그리고 다 주었으면 제일
아래의 무비클립줄 1플레임에 place를 3플레임에 remove효과를 주고 두 효과를 복사하여 위로 올라가며 remove 위에다 붙여넣기한다.
12.image줄 2, 4, 6, 8, 10플레임에는 각각 stop효과를 주고 Item2를 전부 닫는다.
13.아웃라인에서 Item1을 해제 image도 해제하여 다섯개의 이미지중
제일 위의 것(005)을 선택하고 타임라인 1플레임에 place, 51플레임에 remove를 주고
(004, 003, 002)는 타임라인 10플레임에 place, 51플레임에 remove
(001)은 1플레임에 place, 41플레임에 remove를 준다.
14.아웃라인에서 다섯개의 이미지가 불럭된상태에서 convert to 무비클 립을 선택하고 stop 첵크를 해제한다.
15.아웃라인에서 제일 위의 무비클립을 해제하고 밑의 005를 선택하고 무비클립줄 51플레임에 stop효과를 주고 효과를 복사하여 밑의
무비클립을 해제 이미지를 선택 무비클립줄 51플레임에 붙여넣기한다.
16.아웃라인에서 제일 아래의 무비클립을 해제하고 001을 선택하고 무비클립줄 41플레임에 마우스 우클릭하여 Movie Control---gotoAndPlay--gotoAndPlay(Frame)을선택하고 target에서 _paren._parent._parent.Item4를 선택하고 Frame 수를 3으로하고 무비클립창에서 효과를 복사하고
17.아웃라인에서 위로 올라가며 무비클립을 선택하고 붙여넣기한다.(제일 위의 무비클립까지)
그리고 제일 위의 무비클립창에는 Frame수를 11,그아래로 9, 7, 5 로 써준다.
18.아웃라인에서 Item1의 image를 해제하고 제일 아래의 무비클립줄
1플레임에 place를
주고 3플레임에 remove를 주고 복사하여 위로 올라가며 remove위
붙여넣기하고(제일 위에는 remove는 주지않는다.) Item1에는 2,4,6,8,10F-Stop효과를주고 닫는다.
19.아웃라인에서 Item2를 해제하고 mask도 해제하고 mask줄 타임라인 48플레임에서
마우스우클릭하고 Movie Control--->Play를 선택하고 그아래 shape줄 48플레임에는 remove효과를 주고 Item2를 닫는다.
20.아웃라인에서 Item1을 해제하고 mask도 해제하고 mask줄 타임라인 54플레임에서
마우스우클릭하고 Movie Control--->paly를 선택하고 그아래의 shape줄 54플레임에 remove를 주고 Item1을 닫는다.
21.insert image 클릭하여 먼저 불러왔던 것과 같은 이미지 5장을
동시에 불러온다.
트랜스폼에서 x의 %를 20%로 하고 y의 %를 18%로 하고 5개가
불럭된상태에서
convert to button을 선택하고 세곳의 네모에 첵크 하고 오른쪽 공간에 배치한다.
(x=710 제일위의 y=88 제일아래의 x=710 y=432)
22.아웃라인에서 다섯개의 버튼이 선택된상태에서 하나의 무비클립으로 하고 Button이라고 써준다.
23.Button을 해제하고 다섯개의 button을 불럭, 타임라인 11플레임에서 더블클릭하여
무브효과를 주고 트랜스폼에서 x=155로 하고 다시 32플레임에서
무브(10)효과를 주고
원위치시킨다.(x=0) 그리고 button줄 1플레임에는 stop효과를 주고
제일위의 button을 선택 하고
script창을 열고
Add Script-Event-Button-on(release) Add Script-Sound-
효과음 넣고
Add Script---Movie Control--gotoAndPlay--gotoAndPlay(Frame)
Frame창에 2를 써주고 다시
AddScript---Movie Control--gotoAndPlay--gotoAndPlay(Frame)
target창에서 _parent.Item1.image(9)를 선택, 다시 꼭같은 방법으로
_parent.Item2.image(9)
_parent.Item3.image(9)
_parent.Item3.mask(1)
_parent.Item2.mask(44)
_parent.Item1.mask(44) 를 선택하고
script 소스를 복사하고 밑으로 내려가며 붙여넣기한다.
24.각각의 button을 선택하고 script창을 열고 수자를 바꾸어준다.
밑으로 내려가며7,5,3,1로 프레임수만 바꿔준다.
25.Button,Item1~Item4까지를 전부 묶어 하나의 무비클립으로하고
사각렉탱글을 그려덮고
(W=800 H=540 X=400 Y=270)-무비클립 아래에두고 함께 묶어
무비클립-마스크첵크 하고 이름을 movie라고 써준다.
26.fullrebutton 입력(x=710 y=510) 음악기(x=150 y=520)
싸인(x=? y=510)
셋을 묶어 하나의 무비클립-이름=full music-Window-Filters-Drop Shadow-Default 적용한다.
27.import ani...-loader.swi 입력하여 아웃라인 하단으로 내리고
언구릅한다.
28.Scene_1줄 160F-Stop효과를 주고 fade in 다음의 161F에 Remove 효과를 준다.
29.background.png는 jpg파일로 교체한다.
30.T를 선택(글꼴-빅햄스크립트 쎄미볼드 크기=50 색=흰색)“Water Drawing Gallery"타이핑
x=400 y=190에 정치하고 -구르핑쉐이프-브레이크(Group)
31.T를 선택(글꼴-빅햄스크립트 쎄미볼드 크기=30 색=흰색)"Photographer : Park Ki Hyun"
타이핑-x=400 y=350에 정치하고 구르핑쉐이프-브레이크(Group)
32.두개의 구릅을 불럭하여 언구릅-불럭된 상태에서 구릅핑구릅
(하나의 Group으로 만든다.)
33.Group을 선택-Window-Filters-Glow-blur2_strength1000_white
선택-칼라=검정
knockout에 첵크한다.
34.밑구림으로 쓸 불.jpg를 입력하여 무비클립으로 만들고 열고 jpg줄 1F-코아이팩트-
3D Wave효과를 주고 이팩트창에서 x와y의 값=5로 설정하고 듀레이션=80으로 하고 닫는다.
35.아래의 Group을 복사하여 같은위치에 붙이기하고 아래의원본과 위의 무비클립을 함께
묶어 하나의 무비클립으로 하고 마스크에 첵크한다.
36.위의 Group을 선택-Window-Filters-Drop Shadow-Default-칼라=흰색으로 설정하고
Glow효과와 위치를 바꾼다.
아웃라인에서의 순서는 아래를 기준으로 backgroud,타이틀색상,타이틀,원형로딩,enter,movie
full music의 순이다.
37.타이틀색상 선택 61F-Fade in(99) 161F-Remove
타이틀 줄 61F-Grow in and widen(99) 161F-Remove
38.movie와 full music은 161F에 각각 Place효과를 준다.
39.Scene_1을 선택하고 Stop Playing at end에 첵크한다.
이상으로 water drawing Gallery 영상만들기에 대한 설명을 마칩니다.
미비한 점은 각자 보충편집 하세요. 수고하셨습니다.
lskru-130820-water_drawing_gallery.zip
'스위시세상 > 스위시 맥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ctangle_rounded mask| (0) | 2013.11.09 |
---|---|
스크립트 마스크 (0) | 2013.11.09 |
라인으로 그리기 (0) | 2013.07.28 |
Fade in Gallery (0) | 2013.07.28 |
가영심 시 (0) | 2013.07.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