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phing Image Gallery 2
무비 W=700 H=525 1.3. 배경 이미지 삽입하고 W=700 H=525, O=X 센타 X=350 Y=262.5
2. Stage에 수직가이드라인 50, 100, 600, 650, 수평 가이드라인 37.5, 107.5, 417.5, 487.5 하고 Window→Guides에서 Lock을 채운다.
3. 사각형 그리고 이름 img02, W=600 H=445 Line=None Fill color=Solid O=X 센타 X=350 Y=262.5로
4. Shape 줄 80F에 W 클릭 Effect 창에서 Morphing에 체크하고 SubSelction Tools 선택하고 작은 수평37.5/수직50교차 점을 마우 스로 ↓드래그하여 수평107.5 수직50 내려서 교차점 맞춘다. 수평 487.5/수직50 교차점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수평417.5 수직 50 으로 올려서 교차점에 맞춘다.
우측 상과 하 의 조절점을 ← 좌로 드래그 하여 수평37.5/수직50과 아래 수평487.5 수직50에 맞춘다. (Play하면 왼쪽으로 사라지고 겹 쳐지는데, 사다리꼴이 되면서 겹쳐진다.) img02 복사하여 Paste in place하고 이름을 img01로 하고 효과를 지우고 img02 의 눈과 자 물쇠 를 잠금합니다.
5. img01선택 기존의 효과삭제 효과주지 않는 상태에 우측위 조절점 수직 650,수평 37.5를 수직107.5 수평 650로 내려주고 우측 아래 도 수직 650,수평 487.5를 수평 417.5로 올려주고 좌측위 조절점 을 수직 650,수평 37.5로 끓어다 놓고 좌측 아래도 수직 650, 수평 487.5로 끓어다놓고
6. Time line 80F에 W 클릭하고 Effect 창에서 Morphing에 체크하고 처음의 사각형으로 만든다.
7. img01과 img02 함께 선택 Group as Movie Clip 이름 img01로 하 고 Stop에 체크하고 Window→Filter→록색+추가버튼→Drop Shadow>Default>추가버튼>Glow>Default
8. Content로 이미지8장 불러오고 img01을 열고 그속의 img02 선택 Move를 비활성화하고 image08로바꾸고. (이미지가 깨지면 Fit to Shape 클릭) 다시 Move 효과를 활성화하고 image08을 한번 더 바 꿔주고. 안의 img01선택 효과 비활성화 첫 번째 이미지로 활성화 해서 첫 번째 이미지로 이렇게 두 번씩 바꿔주고 +로 닫고
9. img01을 복사 paste in place를 7번 하여 모두 8개 만들고 이름 아 래서부터 img01~img08로하고 8번과 같은 방법으로 이미지 모두 바꿔주는데 img02열고 안의 img02는 이전이미지 즉 첫 번째 이미지로 img01은 두 번째로 img03열고 안의 img02는 두 번째 img01은 세 번째로 이렇게 모두 비활성화해서 한번 활성화해서 한 번, 두 번씩 바꿔준다
10. Scene_1 선택하고 Insert Movie clip 불러와 이름=auto 로 하고 맨 아래로 내려주고 auto와 img01~img08 동시 선택 우 클릭→ Group as Movie Clip 클릭하고 이름을 img로
11. img열고 선택 1~8F에 Stop주고 안의 img01라인 1F에 Place, 2F에 Remove 이두효과 복사하여 위로 2,3,4,5,6,7에 붙여넣고 맨 위는 place만 주고 Scene_1선택 무비를 720X540으로 하고, img 선택 O=X Center X=360 Y=270으로 배경도 맞춘다
12. 이미지, img01~img08 삽입하고 이름 아래서부터 btn01~btn08 로 하고, W=60 H=45 Stage 아래 가이드라인 사이에 나열한다. 즉 btn01~btn08선택 O=X 센타 X=130 Y=515,놓고 btn08은 O=X 센 타 X=570으로 놓고 Window→Align 정렬 img의 이미지 번호와 같 은 번호의 이미지인지 확인한다
13. btn01~btn08 모두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클릭하고 이름=btn으로 하고 O=X 센타 X=360 Y=515로, btn에 Window→Filter 추가버튼→Drop Shadow Default
14. Scene_1선택 Import Animation하고 본인로고 삽입 O=X center X=675 Y=20, 이름=name
15. Text 글꼴=Old English Text MT 크기=28흰색-B 마진↔해제 Edit창에서 창에 “Morphing Image Gallery” O=X Center X=350 Y=30에 놓고 T에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하고 이름=title로 한다. Windows>Fillter>Drop Shadow Default
16. 다시 Text 글꼴=Aial Black 크기=16 흰색 B Edit에서 “Show”쓰 고, Text 복사 Paste in place 하고 “Hide”로 수정하고 Show 위에 겹쳐진다. 2개의 Text 동시 선택 Group as Movie Clip 이름=sh로 O=X Center X=670 Y=520
17. 열고 선택 1과 2Fr에 Stop, 안의 Hide라인 1fr에 Place, 2Fr에 Remove주고 아래 Show라인 2Fr에 place주고 닫고 Fillter 추가 Drop Shadow Default 크릭 +로 닫고
18. 신1선택 Text 글꼴=Aial Black 크기=16 흰색 B Edit에서 Scale U/D 로 O=X Center 에놓고 우클릭 Break into Letters로 하 고 O=X 센타 X/Y=656/500 T에 우클릭→Grouping→ungroup, ungroup된 T모두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 Scale로
19. 다시 Text 글꼴=Aial Black 크기=16 글자색=흰색 B, Edit에서 "Random" 쓰고 O=X 가운데 X/Y=40/520, Filter 추가 Drop shadow Default
20. Random을 복사 Paste in place하고 "Flip H"으로 수정, O=X Center X=30 Y=500
21. +로된 img를 복사 Paste in place하고 이름=img02 아래 원본은 img01로 하고 아래 img01, 위는 img02의 순으 로 배치하고 img02 를 센타인 상태에 Flip Horizontal 클릭하여 수평으로 뒤집기한다.
22. img01과 img02을 Group as Movie Clip 클릭 이름=img, img 열 고 안의 img01, 1F에 Place, 2F에 Remove, 안의 img02 2Fr에 Place, img 줄 1, 2F에 Stop
23. Out line에서 순서를 Scene_1, title, name, Flip H, Random, Scale, sh, btn, img, bg
24. Out line 의 각각의 개체에 - Script를 적용한다.
▶ img - img01 - auto
onFrame (100){ _root. img. img01.play( ); }
▶ img - img02 - auto
onFrame (100) { _root.img.img02.play(); }
▶ btn
onSelfEvent (load) { this._visible = 1; }
▶ btn -btn01
on (press) { _root.img.img01.gotoAndStop(1); _root.img.img01.auto.gotoAndPlay(1); } on (press) { _root.img.img02.gotoAndStop(1); _root.img.img02.auto.gotoAndPlay(1); }
※ btn01에서 btn08까지 붙여넣고 _root.img.img01.gotoAndStop(1); 와 _root.img.img02.gotoAndStop(1); 에 각각 해당번호 프레임수만 2, 3, 4, 5, 6, 7, 8 로 수정하여 줍니다.
▶ sh (기존 소스 아래에 붙여넣는다.)
on (press) { if(_root.btn._visible == 1){ _root.btn._visible = 0; }else{ _root.btn._visible = 1; } } on (press) { if(_root.title._visible == 1){ _root.title._visible = 0; }else{ _root.title._visible = 1; } } on (press) { if(_root.sh._currentFrame == 1){ _root.sh.gotoAndStop(2); }else{ _root.sh.gotoAndStop(1); } }
▶ scale - D
on(press){ if(_root.img._xscale >= 10 && _root.img._yscale >= 10){ _root.img._xscale = _root.img._xscale - 5; _root.img._yscale = _root.img._yscale - 5; } }
▶ scale- U
on(press){ if(_root.img._xscale < 100 && _root.img._yscale < 100){ _root.img._xscale = _root.img._xscale + 5; _root.img._yscale = _root.img._yscale + 5; } }
▶ Random
on (press) { _root.img.img01.gotoAndStop(1 + random(8)); _root.img.img01.auto.gotoAndPlay(1); } on (press) { _root.img.img02.gotoAndStop(1 + random(8)); _root.img.img02.auto.gotoAndPlay(1); }
▶ Flip H
on (press) { if(_root.img._currentFrame == 1){ _root.img.gotoAndStop(2); }else{ _root.img.gotoAndStop(1); } }
▶ Title
on (press) { if(_root.btn._y == 485){ _root.btn._y = 40; }else{ _root.btn._y = 485; } } on (press) { if(_root.title._y == 40){ _root.title._y = 485; }else{ _root.title._y = 40; } } on (press) { if(_root.random._y == 485){ _root.random._y = 40; }else{ _root.random._y = 485; } }
Morphing Image Gallery 2-1.sw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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