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직 예수 그리스도
스위시세상/스위시 고급

Snake_Rollercoaster button

by 어린양01 2015. 9. 7.

 

 

 

Snake_Rollercoaster button

작업창 크기 720X540, 이미지 크기 720X400,
1. Auto shape Tool→2D→Rectangle_rounded 선택 그려주고 선타
   입=none, W=140 H=200, O=X 좌중 X=-360 Y=270에 위치시키
   고 이를 카피, 총 10개를 만들어 맨 위 세이프 X=1080으로 보내고
   모두를 선택하고 수평정렬을 한 다음, 이름을 b1-10으로 하고 해
   당 이미지로 교체한 다음, 모두선택 group으로 묶는다. O=X
   Center X=360 Y=270으로

2. 그룹을 선택하고 타임라인 1Fr에 Looping continuously→
   Snake_Rollercoaster(200)를 주고 Effect창에서 프레임수=200,
   Width=350, Height=200, Depth=60, Fade=0으로 주고 이를 무비
   클립으로 묶고 btn이라 이름하고 주고 싶은 필터를 준다.

3. 바탕 이미지 1,2를 불러와 작업창에 맞추고 이미지1은 아웃라인
   맨 아래로 보내고 이미지2는 카피해 물결판 불러와 마스크 처리하
   고 아래 이미지와 다시 무비클립으로 묶어 하나의 무비클립으로 만
   든 다음, 다시 한 번 더 무비클립으로 묶고 이름 bg로하고 bg를 열
   고 타임라인 1, 2프레임에 스톱을 주고 안의 1Fr에 remove, 2Fr에
   place를 준다. 이 bg는 btn 위에 있어야 한다.

4. 사각형 그려 W=720 H=400으로 O=X Center X=360 Y=270에 위
   치시키고 우클릭→Break→Break into pieces하여 Break into
   Pieces 속성창에서 Break의 Regular Grid선택, Columns=20
   Rows=0 Allow non-triangular pieces체크, Inflate all pieces
   by=0.2 Cascade Order의 윗줄 1번째 OK, group을 선택하고 타임
   라인 1Fr에 Looping continuously-Snake_Rolling Banner(50)주
   고 Effect창에서 Width=400, Height=0 Depth=100 Fade=0으로
   준다. 이어 안의 세이프 모두를 선택하고 우클릭→Grouping→
   Group as shape 예,로 하나의 세이프로 만들어 1번 이미지로 교체
   하고 다시 Ungroup한다.

5. 타임막대를 그룹 50프레임으로 옮겨 마지막 모션이 나타나게
   하고 Scene_1선택 그 자리에 색=주황색 보이는 이미지에 각각 사
   각형을 그려 놓는다. 맨 가장자리 겹친 부분은 눈에 보이는 곳만 사
   각형을 그린다. 어느 정도 그려놓고 작업창을 키우고 밑모양과 완
   전히 일치시킨다. 물론 바로 사라지는 모양이니 정교하지 않아도
   되지만 모든 작업을 꼼꼼히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바람직하다.
   50Fr에서 그룹은 사라지고 이 세이프가 대신 할 것이다. 조각 세이
   프의 순서가 아웃라인에서 맨 아래가 좌측 첫 번째가 되게 정렬한
   다.

6. 다시 사각형 그려 라인=none Solid, 색=파랑색 W=720 H=400으
   로 O=X Center X=360 Y=270으로하고 우클릭→Break→
   Break into pieces하여 Break into Pieces 속성 창에서 Break의
   Regular Grid선택, Columns=10 Rows=0 Allow non-triangular
   pieces체크, Inflate all pieces by=0.2 pixels Cascade Order의 윗
   줄 1번째 OK,으로 잘라 주황색 세이프 밑으로 내려 ungroup한다.
   이 세이프가 주황색 세이프가 들어갈 좌표를 나타낼 것이다. 다시
   말해 밑그림이다. 이 세이프를 작업이 끝나도 그냥 두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 세이프는 작업용이다. 작업이 끝나면 삭제한다. 주황색
   세이프를 무두를 선택하고 타임라인 1-30에 무비를 주고 모두 활
   성화 O=X Center Y=270 W=72.3 H=400,으로하고 맨 아래 효과
   활성화 O=X Center X=36 Y=270, W=72.3 H=400으로 준다. 사이
   즈는 10개가 모두 같다. 밑그림을 클릭하고 X 좌표값만 확인하고
   효과막대를 활성화하고 X값을 변경하면 된다. Y 값은 모두 270으
   로 한다.

7. 타임라이에서 맨 아래부터 효과막대를 1,6,11,16,21놓고 중앙 5,
   6째를 중심으로 21,16,11,6,1로 갈매기 모양이 되게 5프레임 간격
   으로 배열한다. 이어 맨 아래 두 번째부터 맨 위 세이프를 제외하고
   나머지를 블록으로 잡고 1프레임에 place를 준다. 조각 10개를 모
   두 무비클립으로 묶고 mask라 표시하고 properties 창에서 스톱에
   체크 한다.

8. 1번 이미지 불러와 W=720 H=400 O=X Center X=360 Y=270으로
   하고 아래 mask와 무비클립으로 묶고 마스크에 체크한 다음, 다시
   아래 그룹과 무비클립으로 묶은 다음 img1이라 하고 
   이어 img1을 열고 그룹 51프레임에 remove, 위 무비클
   립 51프레임에 place를 주고 img1라인 51Fr에 스톱처리를 한다.

9. img1을 카피해 총 10개를 만들어 이를 무비클립으로 묶고 a
   하고 각각 해당 이미지로 교체한 다음, a 라인 1,3,5,7,9,11,
   13,15,17,19,21Fr에 스톱주고 안의 맨 아래서부터 2,4,6,8,10,12,
   14,16,18,20에 place와 Remove를 주고 닫고
a열고 img1~10열고 Group 안의 이미지도 바꿔준다 

10. 물결 줄려면 a복사하여 붙여넣고 Y에 1+ 해주고 물결불러와 복사
   본 아래로 내려려 위와 무비클립으로 묶고 마스크 체크하고 이름 w
   로 아래와 무비클립으로 묶고 이름 img로 필터 2개

11. 버튼 이미지 불러와 작업창 적당한 곳에 위치시키고 이를 무비클
   립으로 묶고 next라 이름하고 next를 열고 1과 120Fr에 스톱, 안의
   101Fr에 Appear into position-Fade_Std fade in을 주고 120Fr에
   스톱준다. 이어 next 안의 버튼 이미지 선택하고 아래 스크립트
   를 적는다.

 

 

on (release) {
_parent.img.a.gotoAndStop(1);

_parent.img.w.a.gotoAndStop(1);
_parent.bg.gotoAndStop(1);
this.gotoAndStop(1);
}

 

 

 

다시 btn을 열고 group을 열어 해당 세이프를 선택하고 아래 스크립
   트를 적는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프레임 수만 짝수로 올라간다.

on (rollOver) {
this.stop();
}
on (rollOut) {
this.play();
}
on (release) {
_parent.img.a.gotoAndPlay(2);

_parent.img.w.a.gotoAndPlay(2);
_parent.bg.gotoAndPlay(2);
_parent.next.gotoAndPlay(2);
}

Snake_Rollercoaster button.swi

 

Snake_Rollercoaster button.swf

 

Snake_Rollercoaster button.swi

 

Snake_Rollercoaster button.swf

 

Snake_Rollercoaster button.swf
0.35MB
Snake_Rollercoaster button.swi
4.74MB
Snake_Rollercoaster button.swi
0.22MB
Snake_Rollercoaster button.swf
0.03MB

'스위시세상 > 스위시 고급'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rphing Mask Gallery  (0) 2015.09.07
Heart Zoom In.out, 3D Corkscrew  (0) 2015.09.07
Break image Gallery  (0) 2015.09.07
Break 20X20 Gallery   (0) 2015.09.07
이미지에 Brecek 4X3에 여러 가지효과  (0) 2015.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