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 버튼 (X,Y좌표이동)
1. 이미지 16장 불러와 모두선택 W=720 H=420 O=X center X=360
Y=270에 놓고 다시 좌상에 놓고 이름 1~16으로 하고 복사하여 붙
여넣고 원본(아래)16선택 X=10800에 놓고 아래 1~16선택 해서
얼라인 정렬하고 16개 모두 선택된 상태에 무비클립으로 묶고 이름
img로 하고 O=X Center인 상태에 센타점을 끌어다 좌상에 정확히
놓고 img에 스크립트넣어준다
2. 위 복사본 16선택 모두 좌상인 상태에 Y=6360에 놓고 1~16선택
얼라인정렬하고 16개모두 무비클립으로 묶고 이름 imgg로 하고
O=X Center인 상태에 센타점을 끌어다 좌상에 정확히 놓고 imgg
에 스크립트 넣어준다
버튼 만들기
3. Auto shape→2D→star클릭해서 별그려 가운데점 5번 클릭하고
날개밑의 점 3시 방향의 꼭지점에 돌려놓고 group as shape로 묶
고 라인=none, Fill color=Gradient, 색=양쪽 0000ff, 가운데=흰색
W=40 H=40 O=X Center X=360 Y=270에 놓고 Auto shape→2D
→Heart클릭 그려주고 라인=none, Fill color=Gradient, 양쪽색
=006600, 가운데=흰색, W=35 H=35 O=X Center X=360 Y=270
에 놓고
4. 1쓰고 글씨체=Arial Black, 크기=18 색=임의 B, O=X Center
X=360 Y=270에 놓고 1Fr에 Looping..→Rocking(20)주고 아래
Heart와T를 무비클립으로 묶고 무비클립과 Star선택 Group as
button으로 묶고 over 체크하고 up안의 무비클립 삭제하고 over안
의 shape삭제하고 닫고 O=X Center X=100 Y=30에 놓고
5. 복사하여 총 16개 만들고 이름 b1~b16으로 하고 b8선택 X=620
에 놓고 b1~b8선택 얼라인 정렬하고 b9~b16선택 Y=510으로 놓
고 b16선택 X=620에 놓고 b9~b16선택 얼라인 정렬하고 안의 숫
자 모두 바꿔주고 16개 모두선택 1Fr에 plaCE주고 Convert to
movie clip으로 묶고 예 스크립트 넣고
6. b1~b8의 1Fr에 Slide In From Left(15)주고, b9~b16의 16Fr에
Slide In From Right(15)주고 모두 무비클립으로 묶고 스톱체크하
고 이름 btn으로 필터 저장해서 쓴다
7. btn열고 b1열고 안의 버튼 에 스크립트 넣어주고 복사하여 붙여넣
고 X,Y숫자고쳐준다 아래 참고
b1의 X=-10800 Y=-6240, b2의 X=-5040 Y=-2880,
b3의 X=-5760 Y=-3300, b4의 X=-720 Y=-360,
b5의 X=-6480 Y=-3720, b6의 X=-1440 Y=-780,
b7의 X=-7200 Y=-4140, b8의 X=-2160 Y=-1200,
b9의 X=0 Y=60, b10의 X=-2880 Y=-1620,
b11의 X=-8640 Y=-4980, b12의 X=-3600 Y=-2040,
b13의 X=-9360 Y=-5400, b14의 X=-4320 Y=-2460,
b15의 X=-10080 Y=-5820, b16의 X=-7920 Y=-4560,
팁
포인점을 정확히 끌어다 놓을려면 scene_1선택 Window→Guides→
Guides의 Snap툴클릭, Lock툴 클릭, Grids의 Show클릭 H=360,
Snap클릭 V=60, 쓰고 끌어다 놓으면 자석처럼 달라 붙는다
img에 스크립트
onSelfEvent (load) {
this._alpha = 100;
ratio = 1.000000E-001;
var j = 0;
while (j < 16) {
this["a" + j]._x = 720 * j;
++j;
}
}
onSelfEvent (enterFrame) {
this._x = this._x + (targetx - this._x) * ratio;
}
imgg에 스크립트
onSelfEvent (load) {
this._alpha = 40;
ratio = 1.000000E-001;
var j = 0;
while (j < 16) {
this["a" + j]._y = 420 * j;
++j;
}
}
onSelfEvent (enterFrame) {
this._y = this._y + (targety - this._y) * ratio;
}
btn열고 b1~b16에
onFrame (1) {
stop();
}
onFrame (11) {
stop();
}
onFrame (10) {
gotoAndPlay(2);
}
onFrame (24) {
stop();
}
btn열고 b1~b16열고 안의 버튼에
on (rollOver) {
playSound("01_(3)",true); //버튼음
}
on (release) {
playSound("WHOOSH",true); //버튼음
}
on (rollOver) {
this.gotoAndPlay(2);
}
on (rollOut) {
this.gotoAndPlay(12);
}
on (release) {
_parent._parent.img.targetx = -10800; //X좌표
}
on (release) {
_parent._parent.imgg.targety = -6240; //Y좌표
}
스크립트넣은 버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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