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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시세상/스위시 고급

Morphing Image Gallery

by 어린양01 2015. 9. 16.

 

Morphing Image Gallery

1. 배경 이미지 1장 불러와 W=600 H=450 O=X Center X=360
   Y=270으로하고 복사하여 붙여넣고 Y에 1+ 해주고 물결 불러와 복
   사본 아래로 내려 위와 무비클립으로 묶고 마스크 체크 이름 w로

2. 영상이름 Morphing Image Gallery,쓰고 글씨체=Beautiful ES, 색
   =노랑, 크기=48 O=X Center X=360 Y=270에 놓고 T를 무비클립
   으로 묶고 이름 title로, Window→Filters→Glow→Default, 다시
   Bevel→Buttonshading로 하고 색만 위=ff99ff, Alpha=100, 아래
   =99ffff, Alpha=100,으로 하고

3. 사각그려 라인=실선 굵기=3 색=임의 Fill color=none, W=600
   H=450 O=X Center X=360 Y=270 로하고 필터주고 이름 frame으
   로 아래서부터 이미지,w, title, frame, 4개를 무비클립으로 묶고 이
   름 bg로

4. 이미지 1장 불러와 W=600 H=450 O=X Center X=360 Y=270으로
   하고 복사하여 붙여넣고 복사본선택 1X6으로 잘라 Ungroup하고
   풀어진 6개를 복사하여 붙여넣고 맨 아래로 내려 이름을 출1~출6
   으로하고 위 원본 이름 입1~입6으로 하고 잘라진 이미지의 경계선
   과 위,와 아래,에서 1/4지점에 가이드선을 모두주고 가로선도 60과
   660선에, (이미지 처음과 끝에) 가이선을 주고 Window→Guides→
   Guides의 snap와 Lock를 클릭한다. 이미지와 출1~출6은 눈감겨
   놓고(가이드선만 잘 그려놓으면 쉽습니다. 가이선에 놓으면 되니까)

5. 입2,4,6눈감겨놓고 입1선택 Subselection Tool,로 우측선의 위 꼭
   지점을 1/4많큼 내리고 우측 아래 꼭지점을 3/4많큼 올려주고, 좌
   측의 위 꼭지점을 우측 위의 꼭지점이 원래 있던 자리로 옮기고 좌
   측의 아래 꼭지점을 우측 아래의 꼭지점이 원래 있던 자리로 옮기
   고 이렇게 3,5도 하고, 1,3,5, 눈 감기고, 2,4,6, 눈켜고 

6. 2선택 좌측선의 위 꼭지점을 1/4많큼 내리고 좌측 아래 꼭지점을
    3/4많큼 올려주고, 우측의 위 꼭지점을 좌측 위의 꼭지점이 원래
   있던 자리로 옮기고 우측의 아래 꼭지점을 좌측 아래의 꼭지점
   이 원래 있던 자리로 옮기고 이와같이 4,6도하고 이렇게 모두 만들
   고  모두선택 50Fr에 더블클릭하고 효과 하나하나 활성화하여
   Effect 창에서 Morphing 체크(중요)하고, 하나하나 활성화하여 원
   래의 자리로 옮긴다음 모두선택 51Fr에 Remove주고

7. 입1~입6을 무비클립으로 묶고 이름 입1로, 필터 Glow 가운데것
   주고, 열고  51Fr에 스톱주고 닫고 1Fr에 place주고 51Fr에
   Remove주고 아래 이미지 위로올려 복사해서 한 장 붙여넣고 Y에
   1+ 해 주고 물결 불러와 복사본 아래로 내려 위와 무비클립으로 묶
   고 마스크 체크하고 이름 w로, 아래 이미지와 w선택 42Fr에 Fade
    in 주고,

8. 출 만들기
   출1~6을 맨 위로 올리고 출1~6선택 50Fr에 더블클릭 하나하나 활
   성화하여 Effect 창에서 Morphing 체크(중요)하고, 2,4,6은 눈 감
   겨놓고 1활성화하여 Subselection Tool,로 좌측 위꼭지점을 1/4 지
   점으로 내려주고 좌측 아래꼭지점을 3/4지점으로 올려주고 우측
   위 꼭지점을 좌측 위의 꼭지점이 원래 있던자리로 옮기고(직선으
   로), 우측 아래 꼭지점을 좌측 아래의 꼭지점이 원래 있던 자리로
   옮기고(직선으로), 이와같이 3,5도 같은 방향으로하고 1,3,5 눈 감
   겨놓고 2,4,6 눈 켜놓고

9. 2활성화하여 우측 위꼭지점을 1/4지점으로 내려주고 우측 아래꼭
   지점을 3/4지점으로 올려주고 좌측 위 꼭지점을 우측 위의 꼭지점
   이 원래 있던자리로 옮기고(직선으로), 좌측 아래 꼭지점을 우측 아
   래의 꼭지점이 원래 있던자리로 옮기고(직선으로) 이렇게 같은 방
   향으로 4,6,도 같이한다음 6개 모두 무비클립으로 묶고 스톱 체크
   하고 1Fr에 place주고 51Fr에 Remove주고 이름 출1로 필터 Glow
   가운데것 주고 아래서부터 입1,이미지,w,출1, 4개를 무비클립으로
   묶고 열고 51Fr에 스톱주고

10. 복사하여 총 10개 만들고 이름 1~10으로하고 1열고 출1열고 안
   의 이미지 모두 선택하여 Preview Frame끄고 10번 이미지로 바꿔
   주고(여기서는 Fit to shape,누르면 절대 안된다) 효과 모두 활성화
   하여 다시 같은이미지로 바꿔준다. 출은 모두 전 이미지이다.

11. 2 열고(입과 출은 Fit to shape,누르면 절대안된다 모두다)입1열
   고 안의 이미지 모두 선택해서 Preview Frame끄고 2번째 이미지로
   바꿔주고 효과 모두 활성화해서 2번째 이미지로 바꿔주고, 이미지
   와 w 열고 이미지도 2번째이미지로 바꿔주고 w와 이미지는
   모두 Fit to shape, 누름, 출1열고 안의 이미지 모두선택해서
   Preview Frame끄고 1번 이미지로 바꿔주고 효과 모두 활성화해서
   1번 이미지로 바꿔주고 이렇게 10개 모두 바꿔준다

12. 10개 모두 무비클립으로 묶고 이름 img로 열고 셋트메뉴, 1,3,5~
   21에 스톱주고 안의 2,4,6,8~20에 place와 Remove주고 닫고 필
   터

버튼만들기
13.사각그려 라인=실선 굵기=2 색=임의 Fill color=image로 W=45
   H=45 O=X Center X=30 Y=115로, 이미지 바꿔주고 Group as
   button으로 묶고 스크립트넣고 무비클립으로 묶고 스크립트넣고
   복사하여 총 10개 만들고 이름 1~10으로

14. 5선택 Y=425로 하고 1~5를 얼라인 정렬하고, 6~10선택 X=690
   으로 하고 10선택 Y=425로하고 6~10선택 얼라인 정렬하고, 빈무
   비클립 불러와 이름 elasticScale으로 스크립트 주고 11개모두 무
   비클립으로 묶고 이름 btn으로, 필터

 

15-9-14일 오후 3시 버튼과 스크립트 수정했습니다


button에 스크립트

on (rollOver) {
    this.swapDepths(_root.depth++);
    this.txScale =70;   //마우스를 올려 놓았을때 70%
    this.tyScale =70;
}
on (rollOut) {
    this.txScale =100;     //마우스 내려놓으면 100%
    this.tyScale =100;
}
on (release) {
    _parent._parent.img.gotoAndPlay(2);    //숫자바꿔줌
}



무비클립에 스크립트(1~10)


onSelfEvent (load) {    // 초기 위치 고정
    prevxscale = this._xscale;
    prevyscale = this._yscale;
    txScale = this._xscale;
    tyScale = this._yscale;
}
onSelfEvent (enterFrame, includingFirstFrame) {    // 탄력있게 확대 축소
    this.elasticScale(1.2, -0.7, txScale, tyScale);
}



elasticScale 에 스크립트

 
 onFrame (1, afterPlacedObjectEvents) {

 

    this._visible = false;
    // 무비클립을 탄력적으로 확대 및 축소시키는 메서드
    // a는 -2부터 2사이의 실수 (-2<a<2)
    // b는 -1부터 0사이의 실수(-1<b<0)
    // a*a+4b는 -4부터 0사이의 실수(-4<a*a+4b<0)
    // b가 -1에 가까울수록 진동폭이 큼
    // a가 -2에 가까울수록(작을수록) 속도가 빠름
    // txscale와 tyscale는 이동할 최종 위치
    MovieClip.prototype.elasticScale = function(a, b, txscale, tyscale) {
        var tempxscale = this._xscale;
        var tempyscale = this._yscale;
        this._xscale = a*(this._xscale - txscale) + b*(this.prevxscale - txscale) + txscale;
        this._yscale = a*(this._yscale - tyscale) + b*(this.prevyscale - tyscale) + tyscale;
        this.prevxscale = tempxscale;
        this.prevyscale = tempyscale;
    }
}
 

Morphing Image Gallery4.swi

Morphing Image Gallery4.swf

 

 

 

 

 

Morphing Image Gallery4.swf
0.35MB
Morphing Image Gallery4.swi
4.45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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