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직 예수 그리스도
스위시세상/스위시 고급

Wild_Flimmer

by 어린양01 2015. 11. 4.


 

Wild_Flimmer

작업창 크기 720X540, 이미지 크기 720X540,
1. 바탕 이미지 1, 2를 불러와 위 이미지2를 선택하고 타임라인
   1-100Fr에 Looping continuously-Wild_Flimmer(100)를 주고 아
   래 이미지와 무비클립으로 묶는다. 이름 bg로하고


2. 포토 소스 불러와 작업창에 맞추고 포토를 열고 안의 이미지 모두
   를 선택하고 이미지 Details(손가락툴)에서 Effects→Edges를 선택
   하고 확인 하고 닫고 Outline의 photo를 선택하고 window→Tint→
   Alpha의 Custom선택 10으로 준다.

3. Scene_1선택 동그라미 그려 라인=none, Solid, W=250 H=250,
   O=X center X=360 Y=270으로 하고 이를 카피해 O=X 좌중
   W=200 H=200으로 축소시킨다. 이어 축소시킨 세이프를 하나 더
   카피하고 가운데 쉐이프와 아래 쉐이프를 선택 우클릭→Shape
   Operations→Subtract로 오려 낸다. 오려낸 쉐이프라인 100Fr에
   더블클릭 Xrotation=360 Yrotation=0을 주고 위 shape선택하고 화
   면을 확대해 가로, 세로 눈금자를 보면서 중심점을 정확히 X=360
   Y=270으로 옮기고 100Fr에 더블클릭 Xrotation=360 Yrotation=0
   을 준다. 플레이를 해보고 두 개의 세이프가 일치하면서 움직이면
   된다.

4. 이어 아래 세이프를 무비클립으로 묶고 ef1이라 하고 ef1을 열고
   101Fr에 스톱을 주고 100Fr에 우클릭→movie control→Goto and
   play→GotoAndPlay(FRAME)을 선택하고 102와 200프레임에
   Remove를 준다. 이어 위 세이프도 무비클립으로 묶고 ef2라 하고
   타임라인에 같은 효과를 그대로 준다.

5. ef1을 선택하고 Window→Filters→Bevel→
   ReversButtonShading_distance2 주고 옵션에서 둘다 색=흰색,
   Alpha=50 BlurX,Y=15, Angle=45, Distance=15, strength=100,
   Inner Shadow에 체크, Knockout에 체크한다. 위 ef2를 열고 쉐이
   프를 선택하고 빛 이미지로 교체하고 ef2를 선택하고 Window→
   Tint→color의 White선택 한다.

6. Scenw_1선택 동그라미 그려 라인=none  Fill color=none,
   250/250으로 하고 O=X Center X360 Y=270에 위치시키고 이를
   카피 총 5개를 만들어 아웃라인 이름 아래에서부터 b1-b5으로 하
   고 이를 무비클립으로 묶고 btn이라 하고 btn을 열고선택 1~5Fr에
   스톱주고 b1라인 1Fr에 place 2Fr에 Remove주고 이 두 효과 복사
   하여 위로 올라가면서 2,3,4,5,에 붙여넣고 맨위 Remove는 삭제한
   다

7. Scene_1선택 작업창 크기로 사각형 그려 라인=none, Solid, 우클
   릭→Break→Break into pieces 하여  Columns=150 Rows=0 첫
   번째선택 OK 하여 잘라 Ungroup 하여 모두가 선택된 상태에서
   properties 창에서 색=임의 W=5.1을 w=2.5(원래 사이즈 기억)로
   사이즈를 준다.

8. 맨 위 조각 선택하고 타임라인 1-20Fr에 Slide→In From Bottom
   을 주고 이 효과막대를 카피해 나머지 모두를 블록으로 잡고 1Fr
   에 붙여넣기를 한 다음, 위 세이프까지 모두를 다시 블록으로 잡고
   타임라인 40Fr에 더블클립 무비를 주고 모두 활성화하고 기억한
   w=5.1준다.

9. 모두를 선택하고 컨버트 투 무비클립 예,를 선택하고 타임라인에
   1-60프레임 사이에 적당히 place를 준다. 이번 마스크는 만드는
   사람마다 모션이 다르게 나타날 것이다. 공식은 없다. 1Fr에서
   60Fr 안에 늘어논다 순서와 모양은 하고 싶은 대로 한다. 총 프레임
   수를 너무 늘리지 말라. 지루하다. 맨 끝 무비클립은 나중에 움직이
   게 하라. 처음부터 가장자리에 위치하면 보기에 좋지 않다. 이어 모
   두를 무비클립으로 묶고 이름 mask로 하고 properties에서 스톱 체
   크하고 다시 한 번 더 무비클립으로 묶고 이름 역시 mask로 한다.

10. 이미지 1장을 불러와 작업창에 맞추고 복사하여 붙여넣고 Y에
   1+ 해주고 물결 불러와 복사본 아래로 내려 위와 무비클립으로 묶
   고 마스크 체크하고 이름 w로 아래 이미지와 w를 무비클립으로 묶
   고 복사하여 총 5장 만들고 이미지 바꿔주고, 이름 1~5로 1~5를
   무비클립으로 묶고 이름 img로 하고 img를 열고선택 1,3,5,7,9,11,
   에 스톱주고 맨 아래 2Fr에 place 4Fr에 Remove주고 복사하여 4,
   6,8,10까지 붙여넣고 맨 위 Remove는삭제하고 닫고. 아래 mask와
   무비클립으로 묶고 마스크체크하고 이름 main,으로 하고 주고 싶
   은 필터를 준다.

11. Scene_1선택 Components→Shapes→2D→Artwork→
   Xmas bauble 더블클릭 적당한 곳에 위치시키고 버블을 열고 중간
   부분 Cord를 선택하고 라인=none, Fill color=Solid, 색상=빨강,
   Alpha=50을 주고 이를 무비클립으로 묶고 이름 s로하고 s를 열고
   1Fr에 place, 2Fr에 remove를 준다. 이어 Xmas_bauble을 닫고
   
12. Scene_1선택하고 40/80으로 사각형 그려 작업창의 버블 위에
   위치시키고 라인=none, Fill color=none을 주고 이 둘을 무비클립
   으로 묶고 이름 home로 하고 home을 열고 1프레임에 스톱, 투명
   쉐이프 1Fr에 remove, 버블라인 101Fr에 Appear into position→
   Fade_Std fade in을 주고 투명세이프 120Fr에 place, home라인
   120Fr에 스톱을 주고. home열고 투명 쉐이프에 스크립트 넣어주
   고

13. 글도 넣으려면 5개 넣어 효과도 주고 셋트메뉴 주고 이름poem으
   로하고 btn열고 b1~5에도 스크립트 넣어준다 글을 넣으면 글 스크
   립트 줘야한다

 

 

 

 

* home/투명세이프 선택하고

on (rollOver) {
Xmas_bauble.s.stop();
}
on (rollOut) {
Xmas_bauble.s.play();
}
on (release) {
_parent.main.img.gotoAndStop(1);
this.gotoAndStop(1);
}

* btn/b1을 선택하고(빨간 숫자 프레임 수만 올라가면서 짝수로 적는
   다.)

on (rollOver) {
_parent.ef1.stop();
_parent.ef2.stop();
}
on (rollOut) {
_parent.ef1.play();
_parent.ef2.play();
}
on (release) {
_parent.main.img.gotoAndPlay(2);
_parent.main.mask.mask.gotoAndPlay(1);
_parent.home.gotoAndPlay(2);
_parent.ef1.gotoAndPlay(102);
_parent.ef2.gotoAndPlay(102);
this.nextFrameAndPlay();

 

 

 

 

 

빛 이미지

 

 

 

 

photo.swf

 

photo.swi

 

Wild_Flimmer.swi

 

Wild_Flimmer.swf

 

 

 

photo.swf
0.44MB
Wild_Flimmer.swi
6.74MB
Wild_Flimmer.swf
1.37MB
photo.swi
0.65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