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딩 갤러리2
무비 600X450
1. Scene1선택 content로 이미지 9장 불러오고 작업창으로 불러와
W=500 H=375로 Transform에서 O=X Center X=300 Y=225로
하고 다시 O=X, 좌상에 놓고(좌상에 놓으면 X=50 Y=37.5가됨, 이
름을 아래서부터 Properties창의 name에 img01~09로
2. Outline의 img09~01선택 우클릭→Convert→Convert to Movie
Clip, Properties창의 Stop Playing at end 체크 해제하고 다시
Outline의 img09~01에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 img로 O=X Center에 놓고 작업창의 앵커포인트를
끌어다 stage의 좌상에 놓고 X/Y 좌표 0/0 되게 (stage좌상) 안의
img01~img09선택 O=X 좌상 X=50 Y=37.5 인지 확인, img선택
이미지크기로 그려주고 맨아래로 내려주고 img에 마스크 체크
3. Scene1선택 사각 그려주고 Properties창에서 W=600 H=450,
Line=None, Fill=Solid, 색=검정색 O=X 센타 X=300 Y=225로 복
사하여 붙여넣고, W=500 H=375로, Outline 의 2개의 Shape에 우
클릭→Grouping→Group as Shape, 예 이름 olb, 라인=실선, 필터
4. Scene1선택 img01~09와 같은이미지 불러와 Properties창에서
이름 아래서부터 btn09~01로 btn09~01선택 Width=36, Height=
27, Line=실선, 색=흰색, 굵기=0, Transform에서 O=X, 좌상에 놓
고, 우클릭→Convert→Convert to Movie Clip, Properties창에서
Stop Playing at end 체크 해제
5. Outline의 btn09~01선택 Transform에서 O=X 좌상 X=130
Y=417.75로놓고 btn09만 선택해서 X=434로하고 얼라인 정렬하
면 아래와 같다, btn09=434, 417.75, btn08=396, 417.75,
btn07=358, 417.75, btn06=320, 417.75, btn05=282, 417.75,
btn04=244, 417.75, btn03=206, 417.75, btn02=168, 417.75,
btn01=130, 417.75 에 있다
6. Outline의 btn09~01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 btn, Transform에서 O=X, 센타 작업창의 앵커포인
트를 끓어다 좌상에놓고 X,Y=0 이 되게 놓고 5번의 좌표값을
다시확인
7. 사각그려주고 Properties에서 이름: ol, W=500 H=375, Line=실
선, 색=흰색, 굵기=1, Fill color=None, Transform에서 O=X,
Center X=300 Y=225로 다시 그려주고 Properties에서 이름
imgb, W=500 H=375, Line=None, Fill color=Solid, 색=파란색,
Alpha=25%, Transform에서 O=X, 센타 X=300 Y=225
8. Timeline의 imgb라인 30F에 더블클릭 PF 해제, Transform에서
W=0.1 H=0.1로 30F에 PF활성화 Transform에서 W=500 H=375
60F에 더블클릭 활성화, Transform에서 W=0.1 H=0.1로 PF 해제
하고 imgb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
imgb O=X Center로 놓고 열고 선택 Timeline에서 1F에 1Fr 추가
(imgb열고 선택 1프레임에 우클릭 insert Frame클릭) imgb의 1Fr
과 31F에 stop (※Frame 추가요령 1F선택후 F5키를 눌러도
됨) 1과 31Fr에 스톱주고 닫고,
9. Scene1선택 Components →Utility→ColorPicker더블클릭 선택
된 상태에 Window→Parameters에서 General Settings열고
mode의Compact선택 , palette Type의 Websafe선택
Swatch Button Settings열고 use Button의 true, vertical
Alignment의 Above선택, Horizontal Alignment의 Left선택,
Event Notification열고 Target Object에 _root.imgb입력,
Transforn에서 O=X 좌상 X=365 Y=283, 이름 cp
10. Scene1선택 Components→Effects →Filters →GlowFilter더블
클릭 이름: gf, Transform: O=X, 센타, Outline: gf 안의 텍스트
를 삭제한 후 사각형 툴로 적당히 드래그 한다. Properties에서
이름: gfol, W=36 H=27, Line=실선, 색=흰색, 굵기=0, Fill=Solid,
색=흰색, Alpha=0%, O=X 좌상, 닫고
11. 18. Outline의 gf선택 Transform에서 O=X, 좌상, X=434
Y=417.75, Window→Parameters에서 색=기본색, inner=false,
knockout=false, Filter Settings열고 blurx=4, blury=4,
quality=medium, strength=3, Transition Settings열고
transition의 repeat선택, direction의 alternate선택, frames=30,
transition quality의 medium선택, Transitioned Filter Settings
열고 색=기본색, finalBlurX=4, finalBlurY=4, finalStrength=3
12. Scene1선택 Components→Buttons →pushbutton
button_glossy_rectangle더블클릭 Stage에 들어옴
13. Outline의 버튼의 이름을 Button1, Window→Parameters→
Ladel 에 Scene1입력, Size and color...열고 W/H=65/25,
Event goto열고 goto scene의 Next, 그아래=1 Transform의
O=X, 센터 적색 Next.1은 Scene의 2.3이만들어진 후 적용함
Event Goto에서 Goto Scene에서 Next를 선택하면 1이 자동 선택
됨(Scene3은 Next를 First로)
14. Outline의 Button1선택 Transform에서 O=X Center X=510
Y=431.25 필요한 모든것 다 가져다 적소에 놓고(배경, 소스, 풀,
사운드,로고 프레임등)
15. Outline의 Scene1선택 Timeline, Scene1의 1F에 stop()주고
Outline의 Scene1에 우클릭→Copy Scene , 우클릭→Paste (2번),
Outline의 Scene의 이름을 위에서부터 Scene1, 2, 3으로 한다.
Outline의 Scene2를 열고 선택한다.
16. Outline 의 Scene2안의 개체의 이름을 Button2(Scene2), gf2,
cp2, imgb2, btn2, img2 (cp2선택 Window→Parameters에서
Target Object에 _root.imgb을 _root.imgb2로 입력) Outline의
Scene2의 gf2선택 Transform에서 O=X 좌상 X= 557, Y=330.5
17. Outline의 Scene2 의 btn2열고 btn09~01(Transform의 x, y)
btn09=557, 330.5, btn08=557, 301.05, btn07=557, 271.65,
btn06=557, 242.2, btn05=557, 212.75, btn04=557, 183.3
btn03=557, 153.9, btn02=557, 124.45, btn01=557, 95
18. Outline의 Scene3을 열고 선택한다. Outline의 Scene3의 개체
이름: Button3(Scene3, first, 1), gf3, cp3, imgb3, btn3, img3
(cp3선택 Window→Parameters에서 Target Object에
_root.imgb을 _root.imgb3으로 입력) Outline의 Scene3의 gf3선
택 Transform의 x/y = 557, 290.5, cp선택 O=X 좌상 X=346.5
Y=260.5로, button3선택 O=X 센타 X=345 Y=431.25로
19. Outline 의 Scene3의 btn3의 btn09~01(Transform: x, y를)
tn09=557, 290, btn08=557, 321.95, btn07=557, 353.9
btn06=557, 385.8, btn05=557, 417.75 btn04=515.25, 417.75,
btn03=473.5, 417.75, btn02=431.75, 417.75, btn01=390,
417.75, Scene_2와 Scene_3의 btn과 img의 이미지 바꿔주고
(Scene마다 Script가 다르니 swi파일 참고 하세요
btn의 스크립트는 좌표가 다르니까 swi파일의것 붙여넣으세요)
각각 아래 참고 하시고 스크립트넣으세요
20. Outline -Scene_1- img - img09~01 -Script
onSelfEvent(load){
targetx = 50;
speedx = 0.1;
}
onSelfEvent(enterFrame){
this._x = this._x + speedx * (targetx - this._x);
}
21. Outline -Scene_1- btn - btn09~btn01 - Script
여기는 바꿔주기 힘들면 Swi파일에서 복사해다 붙여넌다
onSelfEvent(load){
this._alpha = 50;
}
onSelfEvent(rollOver){
this._alpha = 100;
}
onSelfEvent(rollOut){
this._alpha = 50;
}
on(rollOver){ //※on(rollOver)에서 rollOve의 아무데나 커서를놓고 Scrit
창의 밑에 의문 표시를 선택 releaseOutside에 첵크를 함
_root.img.img01.targetx = 50;
_root.img.img02.targetx = 50; // 50의 숫자에 500의 숫자를 적용함으로 전면의 사진이
위치를 바꿈
_root.img.img03.targetx = 50;
_root.img.img04.targetx = 50;
_root.img.img05.targetx = 50;
_root.img.img06.targetx = 50;
_root.img.img07.targetx = 50;
_root.img.img08.targetx = 50;
_root.img.img09.targetx = 50;
_root.gf.targetx = 434; //※해당 x 좌표의 값으로 수정
}
on(press){
_root.imgb.play();
}
22. Outline -Scene_1- gf - Script 끝에
onSelfEvent(load){
targetx = 434;
speedx = 0.2;
}
onSelfEvent(enterFrame){
this._x = this._x + speedx * (targetx - this._x);
}
23. Outline - Scene2 - img2 - img09~01-O=X 좌상
X=48.85 Y=36.95에 놓고-Script
onSelfEvent(load){
targety = 37.5;
speedy = 0.1;
}
onSelfEvent(enterFrame){
this._y = this._y + speedy * (targety - this._y);
}
24. Outline - Scene2 - btn2 - btn09~btn01 - Script
onSelfEvent(load){
this._alpha = 50;
}
onSelfEvent(rollOver){
this._alpha = 100;
}
onSelfEvent(rollOut,releaseOutside){
this._alpha = 50;
}
on(rollOver){
_root.img2.img01.targety = 37.5;
_root.img2.img02.targety = 37.5;
_root.img2.img03.targety = 37.5;
_root.img2.img04.targety = 37.5;
_root.img2.img05.targety = 37.5;
_root.img2.img06.targety = 37.5;
_root.img2.img07.targety = 37.5;
_root.img2.img08.targety = 37.5;
_root.img2.img09.targety = 37.5;
_root.gf2.targety = 330.5;
}
on(press){
_root.imgb2.play();
}
※gf2의 script
onSelfEvent(load){
targety = 330.5;
speedy = 0.2;
}
onSelfEvent(enterFrame){
this._y = this._y + speedy * (targety - this._y);
}
25. Outline - Scene3 - img3 - img09~01-O=X 좌하에
놓고 X=50 Y=412.5에 놓고 -Script
onSelfEvent(load){
targetx = 50;
speedx = 0.1;
targety = 412.5;
speedy = 0.1;
}
onSelfEvent(enterFrame){
this._x = this._x + speedx * (targetx - this._x);
this._y = this._y + speedy * (targety - this._y);
}
26. Outline - Scene3 - btn3 - btn09~btn01 - Script
onSelfEvent(load){
this._alpha = 50;
}
onSelfEvent(rollOver){
this._alpha = 100;
}
onSelfEvent (rollOut,releaseOutside){
this._alpha = 50;
}
on(rollOver){
_root.img3.img01.targetx = 50;
_root.img3.img02.targetx = 50;
_root.img3.img03.targetx = 50;
_root.img3.img04.targetx = 50;
_root.img3.img05.targetx = 50;
_root.img3.img06.targetx = 50;
_root.img3.img07.targetx = 50;
_root.img3.img08.targetx = 50;
_root.img3.img09.targetx = 50;
_root.img3.img01.targety = 412.5;
_root.img3.img02.targety = 412.5;
_root.img3.img03.targety = 412.5;
_root.img3.img04.targety = 412.5;
_root.img3.img05.targety = 412.5;
_root.img3.img06.targety = 412.5;
_root.img3.img07.targety = 412.5;
_root.img3.img08.targety = 412.5;
_root.img3.img09.targety = 412.5;
_root.gf3.targetx = 557;
_root.gf3.targety = 290.5;
}
on(press){
_root.imgb3.play();
}
27 gf3의 script
onSelfEvent(load){
targetx =557;
speedx = 0.2;
targety = 290.5;
speedy = 0.2;
}
onSelfEvent(enterFrame){
this._x = this._x + speedx * (targetx - this._x);
this._y = this._y + speedy * (targety - this._y);
}
※Scene3의 img 열고 안의img01~img09까지 선택 O=X 좌하에 놓
고 X=50 Y=412.5 인지 확인
※ColorPicker의 각 Scene에서 적용하기위하여 이를 약어로 cp1
cp2 cp3로 바꾸어 Scene1 Scene2 Scene3 에 각각 아래 script
를 적용한다
Scene1 (기존의 소스에 덮어 씌운다)
onFrame (1) {
stop();
_root.cp2._visible=0;
_root.cp3._visible = 0;
}
Scene2
onFrame (1) {
stop();
_root.cp1._visible=0;
_root.cp3._visible=0;
}
Scene3
onFrame (1) {
stop();
_root.cp1._visible=0;
_root.cp2._visible=0;
}
content로 이미지 18장 더 불러와 Scene2열고 img2열고
img01~img09까지열고 안의 이미지 각 각 다른이미지로 바꿔주고
btn2 열고 btn01~btn09까지모두열고 img2의 이미지와 같은 이미
지로 모두바꿔주고 Scene3도 이와같이 바꿔준다
회원여러분 추석 명절 즐겁게 잘 보내세요 휴가가 길기 때문에 좀 어려운것을 올려 놓았습니다
'스위시세상 > 스위시 맥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위시에서 png처럼 사용하기<쉐이프 만들기> (0) | 2018.06.16 |
---|---|
Break ,4X80, Appear into Position,Swirl in (0) | 2017.10.06 |
Rotation Button Gallery(마우스 따라다니는 버튼)| (0) | 2017.03.09 |
플스크린 만들기1 (0) | 2017.03.09 |
Script 와 이미지 물결소스,를 활용한 Gallery (0) | 2016.1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