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직 예수 그리스도
스위시세상/스위시 맥스

[스크랩] 흐르는 물 만들기

by 어린양01 2009. 9. 9.

1).위 도랑물 클릭~Daum......창~파일 받기 클~파일 다운로드 창~저장 클~바탕A 폴더( 저장위치)

~저장 클~바탕A 폴더~도랑물 떠클~Windows......~재생을 들음

2).스위시~타임라인 scene 행~우클~sound play sound(...)클~ import!!클~도랑물 클~열기

   ~Lavout scene 클~play ~도랑물 소리 들림

 



 

**흐르는 냇물**(스위시2080카페 옮겨온글)
1) 물결그림7장(500+375)~ 바탕그림1장(500+319)~바탕 A폴더에 저장
2) Swish amx 열기~500 + 375= Frame Rate= 5 ~ 10 (숫자가 많을수록 물이 빨리 흐름)
3) 물결그림 불러오기~insert image(메뉴 줄)클~바탕화면 A 폴더~물결그림 7장블록~열기
4) Outline에~ 맨아래188그림~맨위194순서대로~효고도188그림 선택~
   타임라인 188 행 1프레임=place~ 2프레임=Remave~효과 둘을~블록~우클~copy Effect(복사)
   189그림에 행~2프렘임 paste Effect(붙이기)~이와 같이 위로 올라가며 3,4,5,6,7 프레임에
   붙이고 ~ 194그림에 ~Remave는 삭제함

 


5) Outline에서~그림7장~블록~우클~Grouping -Group as sprite클~오른쪽 판넬~Transfrom열고~
   Anchor point~ v(옵션)눌러~Bottom center선정~ x-250~ y=375~ H=225~ 엔도~
   합셩할그림(바탕돨 그림)불러오기

 

 

 

 


6) 합성할그림 선택~ Transform클~Anchor point=Top Loft ~ x=0 ~ y=0 ~ 엔도
7) 툴 박스에서 펜촉(Bezier) 클~다래 아래 물 부분 부터 클릭하여 오른쪽 그림 끝 다시위로 끝
   다시왼쪽 끝 다시 아래 물 부분 다시 다리 아래 처음 시작한곳 클릭 shape 생긴다

 

 

(펜촉으로 가로눈금=0 세로눈금=310~ 가로=70-세로=310~ 100-305 ~ 140-300~ 180-280 ~

210-260 ~ 230-250 ~ 270-250 ~ 290-260 ~330-280 ~ 500-280 ~ 500-0 ~0-0 ~0-310~ 이와 같이

가로눈금과 세로 눈금을 숫자로 표시 하였슴)
8) shape + 아래그림~ 블록 ~ 우클 ~ Grouping -Group as shape 클~ 예 ~우측 판넬~Fill아래~
   Clipped image 옵션클릭~ 다시 Clipped image 클~shape색이 바탕 색으로 변함
9) Outline에서 선택된 이미지(위 그림)~ 우클~ Grouping-Ungroup 클~ 2개 이미지로 변함~ 아래
   이미지 삭제 (Dekete the selected objects 삭제하기는 빨강 엑스 표를말함)~ play

 

 

 
                                     194

                                    193

                                  192

                                191

                               190

                                189

                                  188

 


출처 : 시인의 파라다이스
글쓴이 : 오골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