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을 만드는 중간 과정에 이해를 돕기위해
별도로 첨부파일을 첨부하여 놓았으니
님께서 만드신 과정이 맞는지 비교해 가시면서 작업 하시면
더욱더 이해가 빠르지 않겠나 싶어 첨부파일을 많이 올려 놓았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족자 만들어 글올리기>
1)Movie설정 : 600*400
2)Tool Box에서 Rectangle(사각형) 선택-
스테이지에 세로로 긴막대를 그려준다-
Transform패널에서 W=30 H=355로 크기를 조절한다.
오른쪽 Shape 패널창에서 Linear gradient 선택한 후
아래 조절점을 이용하여 양쪽에 짙은 오렌지색 선택하고
가운데는 노란색을 설정한다.
Transform패널에서 X=Y첵크하고, 수평 90도,
Anchor position=center로 설정하면
세로로 된 긴 막대가 가로로 바뀌게 된다.
*여기까지 작업한 결과는
아래 첨부된 “결과물1”파일을 열어서 비교해 보십시오.
3)Tool Box에서 Rectangle(사각형) 선택-
막대사이 안에 가로로 사각형을 자그만하게 그려준다.-
그리고 색상을 선택한다.
그리고 나서 이것을 복사하여 붙여넣기 한다.
Transform패널에서 X=Y첵크하고 80%로 줄여주고
사각형 안에서 한번 클릭한 후 우측 방향키를 이용
오른쪽에 나란히 배열한다.
*여기까지 작업한 결과는
아래 첨부된 “결과물2”파일을 열어서 비교해 보십시오.
4)아웃창-위 Shape 2개를 선택하여
grouping-group as shape클릭하고 난 후 “예” 클릭한다.
5)아웃창-맨위 shape클릭- 복사를 하나 하고난 후 붙이기 하여
제자리에 붙여 놓은 후 Transform패널에서 X=Y첵크하고
수평 180도를 써서 반대로 돌려준후
사각점안에 한번 클릭 한 후 좌측 방향키를 눌러 가측으로 보낸다.
*여기까지 작업한 결과는
아래 첨부된 “결과물3”파일을 열어서 비교해 보십시오.
6)아웃창-shape 3개를 모두 선택한 후
grouping-group as sprite클릭하고 이름(상롤)을 붙인다.
7)길다 싶으면 사이즈 조절하고
아웃창-“상롤”을 복사하여 제자리에 붙여넣기하고 난 후
방향키를 이용 화면 아래로 내려 놓고 이름을 “하롤”이라 쓴다.
*여기까지 작업한 결과는
아래 첨부된 “결과물4”파일을 열어서 비교해 보십시오.
8)Tool Box에서 Rectangle(사각형) 선택-
상롤과 하롤사이에 사각형을 그려준후 solid선택-
색상은 노란색을 선택하고
Alpha는 30으로 설정한 후 Done 클릭한다.
그리고 Line(직선), 0, 노란색 설정한다.
*여기까지 작업한 결과는
아래 첨부된 “결과물5”파일을 열어서 비교해 보십시오.
9)아웃창-shape 선택된 상태에서
Transform 패널에서 Anchor point=Top center로 설정하고 난 후
아래 사각 중앙점을 끌어 위의 막대까지 올려주고
아웃창에서 상롤선택-Transform 패널에서 Y좌표값을 기억한 후
하롤에서도 위와 똑같이 Y좌표값을 써서 같은 위치에 위치시킨다
이렇게 설정하고 나면 위에 긴 막대 하나에 겹쳐지게 된다.
10)아웃라인상 shape+하롤+상롤 3개 모두 1프레임에 place준다.
11)shape와 하롤에 각각 10프레임에 우클하여 Move(50)활성화 한 후-
하롤에 긴막대가 파랗게 된상태(활성화)-
스테이지에 막대에 클릭한번 한 후 아래 방향키를 이용
아래로 내려주고 위 shape도 클릭하여(활성화)
아래로 끌어 내려준다.
*여기까지 작업한 결과는
아래 첨부된 “결과물6”파일을 열어서 비교해 보십시오.
그리고 나서 아웃라인상에 shape를 맨아래로 내려준다.
12)타임창-하롤 막대기 끝에 키프레임 맞추고 클릭하여
즉 빨간깃대를 막대끝 동그라미에 맞춰 족자가 열린 상태로 놓아두고
13)도구창에서 Text 선택-Text패널창에서 제목을 쓴 후 위치 잡아준다.
아웃창에서 제목 클릭상태-
타임창-앞에서 10프레임 띄운 70프레임에 Fade in(20)효과준다.
14)Tool Box에서 Rectangle(사각형) 선택-차트안에 그려주고
Text패널에서 시를 입력한다-
타임창-앞의 막대에서 15프레임 띄운곳(105프레임에 해당)에
Move(활성화)를 주되 시글 속도에 맞춰 duration=500정도 준다.
그리고 나서 시글을 위로 올려준다.
타임라인상 shape행에는
위의 글자행의 첫프레임(105프레임)에 place준다.
*여기까지 작업한 결과는
아래 첨부된 “결과물7”파일을 열어서 비교해 보십시오.
15)타임창-“제목”행에 마지막 막대 끝에서
10프레임 띄운곳(615프레임에 해당)에 Fade out(20)준다.
마지막 막대에서 10프레임에 띄운곳(645프레임에 해당)에 “
하롤”행에 Move(50)활성화-클릭한번 한 후
방향키로 위로 올려준다.(위의 막대와 합치되게)
*정확하게 맞추려면 “상롤”선택-Transform(X,Y좌표기억),
하롤에 클릭-같은 숫자 입력하면 된다.
즉 설명서에는 상롤의 위치는 X=305, Y=55 이다.
16)Shape(노란배경)클릭-위의 “하롤”효과(645프레임에 Move(50)활성화)
와 같이 주고 사각점(중앙)을 끌어 위의 막대까지 올린다.
*여기까지 작업한 결과는
아래 첨부된 “결과물8”파일을 열어서 비교해 보십시오.
17)마지막 막대에서 50프레임 떨어진 곳(745프레임에 해당)에
“상롤”행에만 place주고 나머지 모두 Remove준다.
18)아웃창-시글과 shape 선택하여 grouping-group as sprite클릭하고 Use bottom object as mask에 첵크한다.
19)타임창-sprite행-1Frame=place, 745Frame=place 준다.
20)아웃라인상 전부 블록설정-grouping-group as sprite클릭-
위치와 사이즈 조절하고 싶으면 조절한다.
*여기까지 작업한 결과는
아래 첨부된 “최종 결과물”파일을 열어서 비교해 보십시오.
21)마무리 작업
바탕화면에 Insert Image 클릭하여 이쁜 그림을 하나 불러와
삽입한 후 효과를 넣어 주던지 마무리 한다.
|
'스위시세상 > 스위시 맥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스위시 맥스2 - 이미지 색의 보정(변색) (0) | 2010.01.22 |
---|---|
[스크랩] Extention Image Making(응용편) (0) | 2010.01.22 |
[스크랩] 모자이크 겔러리 (0) | 2010.01.22 |
[스크랩] 마우스 롤오버 (0) | 2010.01.22 |
[스크랩] 마우스 따라다니는 하트소스 만들기 (0) | 2010.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