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직 예수 그리스도
스위시세상/스위시 맥스

[스크랩] 족자 만들어 글올리기

by 어린양01 2010. 1. 22.

작품을 만드는 중간 과정에 이해를 돕기위해

별도로 첨부파일을 첨부하여 놓았으니

님께서 만드신 과정이 맞는지 비교해 가시면서 작업 하시면

더욱더 이해가 빠르지 않겠나 싶어 첨부파일을 많이 올려 놓았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족자 만들어 글올리기>

1)Movie설정 : 600*400

2)Tool Box에서 Rectangle(사각형) 선택-

  스테이지에 세로로 긴막대를 그려준다-

  Transform패널에서 W=30  H=355로 크기를 조절한다.

  오른쪽 Shape 패널창에서 Linear gradient 선택한 후

  아래 조절점을 이용하여 양쪽에 짙은 오렌지색 선택하고

  가운데는 노란색을 설정한다.

  Transform패널에서 X=Y첵크하고, 수평 90도,

  Anchor position=center로 설정하면

  세로로 된 긴 막대가 가로로 바뀌게 된다.

  *여기까지 작업한 결과는

   아래 첨부된 “결과물1”파일을 열어서 비교해 보십시오.

3)Tool Box에서 Rectangle(사각형) 선택-

  막대사이 안에 가로로 사각형을 자그만하게 그려준다.-

  그리고 색상을 선택한다.

  그리고 나서 이것을 복사하여 붙여넣기 한다.

  Transform패널에서 X=Y첵크하고  80%로 줄여주고

  사각형 안에서 한번 클릭한 후 우측 방향키를 이용

  오른쪽에 나란히 배열한다.

  *여기까지 작업한 결과는

   아래 첨부된 “결과물2”파일을 열어서 비교해 보십시오.

4)아웃창-위 Shape 2개를 선택하여

  grouping-group as shape클릭하고 난 후  “예” 클릭한다.

5)아웃창-맨위 shape클릭- 복사를 하나 하고난 후 붙이기 하여

  제자리에 붙여 놓은 후 Transform패널에서 X=Y첵크하고 

  수평 180도를 써서 반대로 돌려준후

  사각점안에 한번 클릭 한 후 좌측 방향키를  눌러 가측으로 보낸다.

  *여기까지 작업한 결과는

   아래 첨부된 “결과물3”파일을 열어서 비교해 보십시오.

6)아웃창-shape 3개를 모두 선택한 후

  grouping-group as sprite클릭하고 이름(상롤)을 붙인다.

7)길다 싶으면 사이즈 조절하고

  아웃창-“상롤”을 복사하여 제자리에 붙여넣기하고 난 후

  방향키를 이용 화면 아래로 내려 놓고 이름을 “하롤”이라 쓴다.

  *여기까지 작업한 결과는

   아래 첨부된 “결과물4”파일을 열어서 비교해 보십시오.

8)Tool Box에서 Rectangle(사각형) 선택-

  상롤과 하롤사이에 사각형을 그려준후 solid선택-

  색상은 노란색을 선택하고

  Alpha는 30으로 설정한 후 Done 클릭한다.

  그리고  Line(직선), 0, 노란색 설정한다.

  *여기까지 작업한 결과는

   아래 첨부된 “결과물5”파일을 열어서 비교해 보십시오.

9)아웃창-shape 선택된 상태에서

  Transform 패널에서 Anchor point=Top center로 설정하고 난 후

  아래 사각 중앙점을 끌어 위의 막대까지 올려주고

  아웃창에서 상롤선택-Transform 패널에서 Y좌표값을 기억한 후

  하롤에서도 위와 똑같이 Y좌표값을 써서 같은 위치에 위치시킨다

  이렇게 설정하고 나면 위에 긴 막대 하나에 겹쳐지게 된다.

10)아웃라인상 shape+하롤+상롤 3개 모두 1프레임에 place준다.

11)shape와 하롤에 각각 10프레임에 우클하여 Move(50)활성화 한 후-

   하롤에 긴막대가 파랗게 된상태(활성화)-

   스테이지에 막대에 클릭한번 한 후 아래 방향키를 이용

   아래로 내려주고 위 shape도 클릭하여(활성화)

   아래로 끌어 내려준다.

   *여기까지 작업한 결과는

    아래 첨부된 “결과물6”파일을 열어서 비교해 보십시오.

    그리고 나서 아웃라인상에  shape를 맨아래로 내려준다.

12)타임창-하롤 막대기 끝에 키프레임 맞추고 클릭하여

   즉 빨간깃대를 막대끝 동그라미에 맞춰 족자가 열린 상태로 놓아두고

13)도구창에서 Text 선택-Text패널창에서 제목을 쓴 후 위치 잡아준다.

   아웃창에서 제목 클릭상태-

   타임창-앞에서 10프레임 띄운 70프레임에 Fade in(20)효과준다.

14)Tool Box에서 Rectangle(사각형) 선택-차트안에 그려주고

   Text패널에서 시를 입력한다-

   타임창-앞의 막대에서 15프레임 띄운곳(105프레임에 해당)에

   Move(활성화)를 주되 시글 속도에 맞춰 duration=500정도 준다.

   그리고 나서 시글을 위로 올려준다.

   타임라인상 shape행에는

   위의 글자행의 첫프레임(105프레임)에 place준다.

   *여기까지 작업한 결과는

    아래 첨부된 “결과물7”파일을 열어서 비교해 보십시오.

15)타임창-“제목”행에 마지막 막대 끝에서

   10프레임 띄운곳(615프레임에 해당)에 Fade out(20)준다.

   마지막 막대에서 10프레임에 띄운곳(645프레임에 해당)에 “

   하롤”행에 Move(50)활성화-클릭한번 한 후

   방향키로 위로 올려준다.(위의 막대와 합치되게)

  *정확하게 맞추려면 “상롤”선택-Transform(X,Y좌표기억),

   하롤에 클릭-같은 숫자 입력하면 된다.

   즉 설명서에는 상롤의 위치는 X=305,  Y=55 이다.

16)Shape(노란배경)클릭-위의 “하롤”효과(645프레임에 Move(50)활성화)

   와 같이 주고 사각점(중앙)을 끌어 위의 막대까지 올린다.

   *여기까지 작업한 결과는

    아래 첨부된 “결과물8”파일을 열어서 비교해 보십시오.

17)마지막 막대에서 50프레임 떨어진 곳(745프레임에 해당)에

   “상롤”행에만 place주고 나머지 모두 Remove준다.

18)아웃창-시글과 shape 선택하여 grouping-group as sprite클릭하고      Use bottom object as mask에 첵크한다.

19)타임창-sprite행-1Frame=place, 745Frame=place 준다.

20)아웃라인상 전부 블록설정-grouping-group as sprite클릭-

   위치와 사이즈 조절하고 싶으면 조절한다.

  *여기까지 작업한 결과는

   아래 첨부된 “최종 결과물”파일을 열어서 비교해 보십시오.

21)마무리 작업

   바탕화면에 Insert Image 클릭하여 이쁜 그림을 하나 불러와

   삽입한 후 효과를 넣어 주던지 마무리 한다.

첨부파일 결과물1.swi

첨부파일 결과물2.swi

첨부파일 결과물3.swi

첨부파일 결과물4.swi

첨부파일 결과물5.swi

첨부파일 결과물6.swi

첨부파일 결과물7.swi

첨부파일 결과물8.swi

첨부파일 최종결과물.swi

 

첨부파일 최종작품.swi

출처 : 스위시2080
글쓴이 : 엄주보 원글보기
메모 :
족자 만들어 글올리기.swi
0.42MB
족자 만들어 글올리기.swf
0.08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