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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시세상/스위시 맥스

[스크랩] Extention Image Making(응용편)

by 어린양01 2010. 1. 22.

이 작품은 보기에는 간단해 보이면서도 제작과정이 조금 난해하여

응용편을 만들어 올려 보았습니다.

여기 설명은 기존 설명서에 있는 것과 다른 점을 설명하여 놓았습니다.

이번 기회로 실력 연마의 차원에서

시간나실 때 한번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1)Movie 설정 : 600*400

2)도구창-Insert Image클릭하여 이미지 10장을 불러온다.

3)아웃창에서 위의 이미지 10장을 모두선택한 후

  우측 Transform패널에서 Anchor point를 Top Left로 설정하고

  W=60, H=30 설정하면 작은 그림이 형성된다.

  이 작은 그림을 무비창 오른쪽에 세로로 정열한다.

  *오른쪽 Align패널을 이용 일정한 간격으로 정열한다.

  저자가 정열한 결과 10개의 작은 그림의 위치는 다음과 같다.

  *물론 위치를 다르게 적용하면 다르게 나타낼 수 있다.

     Photo1 : X=512,   Y=16.9

     Photo2 : X=512,   Y=54.65

     Photo3 : X=512,   Y=92.45

     Photo4 : X=512,   Y=130.2

     Photo5 : X=512,   Y=168

     Photo6 : X=512,   Y=205.8

     Photo7 : X=512,   Y=243.55

     Photo8 : X=512,   Y=281.35

     Photo9 : X=512,   Y=319.1

     Photo10 : X=512,   Y=356.9

4)그 다음으로 하는 방법은 기존방법과 동일하되

  반드시 sprite 이름은 정확하게 photo1~10까지 수정해 준다.

5)오른쪽 content 패널에서 그림을 가져 왔을 때

  큰 그림으로 나타날 때의 Transform 패널에서

  그림 위치와 크기는 다음과 같다.

     X=20,  Y=20,  W=480,  H=360

     물론 작은 그림은 W=60,  H=30

6)아래는 photo script 소스 내용이다

xx[안내]태그제한으로등록되지않습니다-xx[안내]태그제한으로등록되지않습니다-xx[안내]태그제한으로등록되지않습니다-xx[안내]태그제한으로등록되지않습니다-xxonLoad () {

showState = "off";

tgx = this._x;

tgy = this._y;

speed = 15;

}

onEnterFrame() {

if (showState == "off") {

this._x += (tgx - this._x) / speed;

this._y += (tgy - this._y) / speed;

this._width += (60 - this._width) / speed;

this._height += (30 - this._height) / speed;

} else {

this._x += (20 - this._x) / speed;

this._y += (20 - this._y) / speed;

this._width += (480 - this._width) / speed;

this._height += (360 - this._height) / speed;

}

}

onSelfEvent (release) {

_root.viewPhoto(1);

}

*위의 소스내용 중 위의 빨간 부분 5개를 수정해 주어야 한다.

*위의 60, 30은 작은 그림 크기의 수치이다.

*위의 480, 360은 큰 그림 크기의 수치이다.

*위의 1은 photo 번호를 수정하면 된다.

7)아래는 scene-1 script 소스 내용이다.

function viewPhoto(num) {

for (i=1; i<=10; i++) {

_root["photo"+i].showState = "off";

}

_root["photo"+num].showState = "on";

}

onFrame (2) {

viewPhoto(1);

stop();

}

  *위의 소스 내용 중 빨간 부분을 10으로 수정해 주어야 한다.

  *가령 예를 든다면 이미지를 10개 만들려면 10으로 고치고

   20개를 만들려면 20으로 고쳐 주면 된다.

8)나머지 큰 그림 테두리 그리기

  Rectangle(사각형) 선택하여 테두리 그리고

  Transform 패널에서  위치와 크기의 설정은 다음과 같다.

    X=20, Y=20, W=480, H=360

    Line(직선),  3,  빨간색,  Fill(None) 설정한다.

9)작업완료-play

  *그 외의 제작방법은 기존 설명서에 있는 그대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기존 설명서에서의 다른 부분만 설명하였습니다.

   참고 하시고 시간 나실 때 한번 만들어 보시라고 올려 놓았습니다.

   그럼 성공을 빕니다.

   감사 합니다

   엄 주 보 올림

첨부파일 Extention-Image만들기(버튼10개응용).swi

출처 : 스위시2080
글쓴이 : 엄주보 원글보기
메모 :
Extention-Image.swi
0.82MB
Extention-Image.swf
0.55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