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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직 예수 그리스도
스위시세상/스위시 맥스

One Touch Galley 만들기

by 어린양01 2010. 1. 24.

<One Touch Galley 만들기>

1)Movie설정 : 600*450,   Background Color : 검정색

2)도구창에서 Insert Image(그림삽입 아이콘) 클릭-

  그림 5장을 불러와 무비창에 맞게 삽입하고 크기, 위치조정 한다.

 *그림 정열방법은 우측 Align 패널창에서 Align relative to=stage

   Make same(3번째), Space Evenly(3번째)클릭하면 정위치 된다.

3)아웃창에서 그림 5장을 모두 블록설정-

  패널창에서 Transform(위의것 ㅁX=Y에 체크), 가로크기 10입력하여

  사이즈를 줄여주고 무비창 아래에 가로로 일렬로 배열한다.

 *배열방법은 아웃창에서 맨위그림 선택하여 무비창 아래 맨우측에

  위치시키고 그 다음으로 왼쪽으로 가면서 순서대로 위치시키면

  맨아래 그림은 맨 좌측에 위치시키게 된다.

  그리고 우측 Align 패널창에서 Align relative to=All selected

  Align(6번째), Space Evenly(3번째)클릭하면 가로로 나란히 정열된다.

4)아웃창에서 그림 5장 모두 선택(블록설정)-우클-복사(Copy Object),

  붙이기(Paste Object) 하여 1조 더 복사한다 (총 10장)-

  복사한 그림을 무비창 위편 양쪽 바같측에  배열한다.

  아웃창에서 맨아래에서 부터 3장까지는 왼편에 위치시키고

  나머지 2장은 오른편에 위치시킨다.

5)아웃창에서 그림 모두 (총10장)을 블록설정-

  Shape패널에서 Line(실선),  3,  색상(흰색) 설정한다.

6)아웃창에서 아래조(그림5장)에 우클하여-grouping-as sprite클릭하고

  우측 sprite 패널창에서 이름(Button) 붙인다.

7)Tools Box에서 ㅁ(Rectangle) 선택-스테이지에 우선 적당히 그려넣고

  shape패널에서 Fill(None), Line(실선), 2, 흰색 설정한다.

  사각형의 크기는 우측 Transform 패널창에서 Anchor point=center,

  X=300, Y=200, W=560, H=370 이다.

8)무비창에서 버튼의 위치가 맞지 않을시에는  아웃창에서

  맨아래 Button 클릭한 후 무비창에서 드래그하여 위치를 맞춘다.

9)타임창에서 위의조의 그림 5장중 맨 위의 그림선택한 후

  맨위그림행에 10프레임에 더블클릭한다(활성화된 상태임)

  *활성화 란?

    �control Toolbar에 있는 <Preview Frame>아이콘을 누르고

    �Timeline의 Move효과 조절점(0표시점)을 누르면

    �Timeline의 Move효과 조절점은 물론 스테이지에 있는

     8개의 조절점들이 빨간색으로 변화된 상태를 말한다.

  그리고 나서 그림을 흰선 안으로 옮긴다.

  옮길때의 위치는 우측그림은 X=530, Y=60

  좌측그림은  X=70, Y=60으로 맞춘다.

  타임창에서 다시 30프레임에 Move(duration=20)활성화 시키면

  파란막대가 49프레임까지 늘여진다.

  그리고 나서 그림의 사각점을 끌어 흰선안에 맞게 크게 늘여주든지

  아니면 Transform패널창에서 크기와 위치의 숫자를 아래의 내용과

  같이 써넣어 사각형안에 맞추어 준 후 아웃창에서 눈감기 해 둔다.

  Anchor point=center, X=300, Y=200, W=560, H=370

  나머지 그림 4장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 주되

  차례대로 눈감기 해 가면서 작업을 한다.

10)앞의 작업한 그림 5개를 모두 눈뜨게 하고

  아웃창에서 그림 5개 모두선택-우클하여 Convert-Convert to Sprite   

  클릭하고 우측 sprite 패널창에 이름(1) 써 주고

  나머지 그림4개에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 주되

  이름을 2, 3, 4, 5로 써넣어 준다.

11)아웃창에서 위의 복사한 그림 5장(1~5)을 모두선택(블록설정)-

   우클하여 grouping-as sprite클릭하고 우측 sprite패널창에서

   이름(image)  써 준다.

12)타임창에서 image에 더블클릭(+를 -로)하고 효과를 다음과 같이

   준다.

    image행-1, 3, 5, 7, 9, 11프레임=stop을 준다.

    5행- 10프레임=place,          --

    4행-  8프레임=place,   10프레임=Remove

    3행-  6프레임=place,    8프레임=Remove

    2행-  4프레임=place,    6프레임=Remove

    1행-  2프레임=place,    4프레임=Remove

   *stop은 해당 프레임에 우클-Movie control-stop( )

   *stop 효과하나 주고 나서 복사(copy script),

    붙이기(paste script) 하면 된다.

   *위의 place,Remove는 두 개를 모두 선택한 후

    복사(copy Effect), 붙이기(Paste Effect)하여

     한 계단식으로 붙여 넣으면 된다.

13)아웃창에서 image의 옵션을 닫는다.(-를+로)

14)아웃창에서 Button을 열고(+를-로) 맨 아래 그림 클릭한 후

   script눌러

    Add Script-Events-Button-on(press)

    Add Script-Movie control-gotoAndplay-gotoAndplay(FRAME)-

    아래 Target행에 우측에 체크(v) 눌러 parent image를 클릭하고

    Frame에 2를 입력한 후 위의 바탕에 클릭한번 하면

    자동으로 삽입이 된다.

    *위의 Frame 2는 아웃창에서 image를 열고 image클릭하면

     타임창에 나타나는 place가 있는 프레임의 숫자이다.

15)나머지 4개 그림(버튼)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 주든지 아니면

   Guided를 Expert로 바꿔 위의 소스를 복사(copy)하여

   나머지 그림(버튼)에다 script 소스를 붙여(paste) 넣으면 된다.

   Frame숫자를 4, 6, 8, 10으로 각각 고쳐준다.

16)작업창으로 전환하고

   아웃창에서 Button 옵션닫고(-를+로) 맨위 shape(이미지 선)를

   삭제한다.

17)도구창에서 Insert Image(그림삽입 아이콘) 클릭-그림 한 장을

   불러와 아웃창에서 맨 아래로 내려준다.

   그림크기와 위치는 우측 Transform 패널창에서

   Anchor point=center, X=300, Y=200, W=560, H=370 이다.

18)Tools Box에서 T선택-시글을 복사해 오든지 입력하여 붙여넣고

   글씨체(HY엽서M), 크기(18), 색상(짙은갈색) 설정한다.

   아웃창에서 맨 아래 그림위로 내려준다.

19)작업완료-PLAY 

   *끝까지 작품설명에 임해 주신 회원님께 감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