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직 예수 그리스도
스위시세상/스위시 맥스

Image 펼치기

by 어린양01 2010. 1. 24.

 

 

 

 

<이미지 양쪽 펼치기>

1)Movie 설정 : 700*400

2)그림을 4장 불러와 무비창에 맞추어 준다.

3)무비창에 그림4장을 나란히 일렬로 정열한다.

  정열방법은 다음과 같다.

  아웃창에 맨위 그림선택한 후 우측 Transform 패널에서

  Anchor point=Top left 설정, X=0, Y=0으로 좌표 설정한다.

  위에서 두 번째 그림선택-Top left 설정, X=700, Y=0으로 좌표설정

  위에서 세 번째 그림선택-Top left 설정, X=1400, Y=0으로 좌표 설정

  위에서 네 번째 그림선택-Top left 설정, X=2100, Y=0으로 좌표 설정

  위와같이 설정하게 되면 그림4장이 가로로 나란히

  일렬로 정열된다.

4)아웃창에서 그림4장을 모두선택-우클하여

  Grouping-Group as shape클릭-“아니오”클릭-이름(우) 붙인다.

5)아웃창에서 “우”선택하여 복사한 후 우측 shape 패널창에서

  “좌”로 이름을 써 준다.

6)다시 아웃창에서 “좌”선택하여 우클-Transform-Flip Horizontal클릭하면

   연속된 그림4장이 수평으로 뒤집혀 진다.

7)이젠 무비창에서 X눈금자 중에서 0, 350, 700지점에 커스를 갖다두고

  클릭하면 세로로 선이 자동으로 그어진다.

<오른쪽 이미지 작업>

8)아웃창에 우그림 클릭한 후 무비창에서 우그림의 맨 왼쪽면이

  중앙지점(X=350)에 닫도록 옮겨준다.

  정열기준은 Anchor point=Top left 설정,

  X=350, Y=0으로 좌표 설정한다.

9)Rectangle을 선택하여 “우”이미지의 반대편에 있는

   무비창의 반쪽 사각형에 맞게 사각형을 그려 준다.

   즉 사각형의 위치와 크기는 Anchor point=Top left 설정,

   X=0, Y=0, W=350 H=400으로 좌표 설정한다.

10)아웃창-Shape를 “우” 아래로 내려준다.

11)타임창에서 “우”선택한 후 400프레임에 더블클릭(활성화)한 후

  “우”의 이미지를 왼쪽으로 끝까지 끌어 갖다 놓되

   이미지 오른쪽 면이 무비창 왼쪽 면과 일치되게 놓는다.

   우측 Transform 패널에서   Anchor point=Top left 설정,

   X=-2800, Y=0, W=2800, H=400으로 좌표 설정한다.

12)아웃창-“우”+shape=모두 선택하여 우클한 후

   grouping-as sprite클릭하고 오른쪽 sprite 패널창에서

   ㅁ Use Bottom object as mask에 체크한다.

13)아웃창에서 “우”선택-눈감기 해 둔다.

<왼쪽 이미지 작업>

14)아웃창에 "좌“그림 클릭한 후 무비창에서 좌그림의 맨 왼쪽면이

   중앙지점(X=350)에 닫도록 옮겨준다.

   정열기준은 Anchor point=Top left 설정,

   X=350, Y=0으로 좌표 설정한다.

15)Rectangle을 선택하여 “좌”이미지의 반대편에 있는

   무비창의 반쪽 사각형에 맞게 사각형을 그려 준다.

   즉 사각형의 위치와 크기는 Anchor point=Top left 설정,

   X=0, Y=0, W=350, H=400으로 좌표 설정한다.

16)아웃창-Shape를 “좌” 아래로 내려준다.

17)타임창에서 “좌”선택한 후 400프레임에 더블클릭(활성화)한 후

   왼쪽의 이미지를 오른쪽으로 끝까지 끌어 갖다 놓되

   이미지 왼쪽 면이 무비창 오른쪽 면과 일치되게 놓는다.

   우측 Transform 패널에서   Anchor point=Top left 설정,

   X=3500, Y=0, W=2800, H=400으로 좌표 설정한다.

18)아웃창-“좌”+shape=모두 선택하여 우클한 후

   grouping-as sprite클릭하고 오른쪽 sprite 패널창에서

   ㅁ Use Bottom object as mask에 체크한다.

19)작업완료-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