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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직 예수 그리스도
스위시세상/스위시 고급

뱅돌이 갤러리

by 어린양01 2010. 1. 24.

 

뱅돌이 갤러리

1.무비=600X600 프레임수=12 ok 작업창 최적화(스테지에

   맞춤) 가로 세로의 줄자의 라인 끓어서 중심에 십자로 맞춘다.

   원튤 선택 시프트 누르고 그린다 선택튤 선택 트랜스폼의

   O=X 선택  앵커포인트=센타 X=300 Y=300 W=365 H=365

   properties 패널의 라인=논 그라디언트 선택 좌축 =흰색  우

   축 남색 alpha = 모두 100으로 아웃라인의  shape 선택 우클

   릭 복사 제자리 붙이기 하고 위의 세입 선택 그라디언트의 색

   상의 alpha 값을 25로 해 준다.

   1프레임에 우클릭 Loopingcontinuously → Rainbow → slow

   whirl 클릭 프레임수=60  lnt erlaced 체크 cascade order=3

   overlap=100  color 1,2,3을 원하는 색으로 바꾼다 아웃라인

   의 shape 2개 선택 우클릭 → grouping  → grouping as

   Movie clip 이름을 배경 입력

2. 원튤 선택 시프트 누르고그린다 W=65  H=65 선택튤 선택

   앵커포인트=센타 X=300 Y=78  properties 패널의 라인=실선

   색=흰색 크기=2 이미지 선택  이미지 불러온다 이미지 라인

   50프레임에 더블 효과에 더블 Effect 창의 Xangle → Rotate

   CW by 선택 → 360 입력 아웃라인의 shape 에 우클릭 → 복

   사 → 제자리 붙이기 2개 선택 우클릭 → convert  → convert

   to Movie clip 스톱 체크 해제 이름을 아래는 b1 위는 img 로

   입력 b1과 img 선택 우클릭 → grouping  → grouping as

   Movie clip 복사해서 11개 붙이기 총 12개 둘레에 배열한다

3. 12개 모두선택 우클릭→ grouping  → ungroup  맨아래

    img 선택 된 상태 2프레임 우클릭 무브 활성화 된상태 앵커포

   인트= 센 타 X=300 Y=300  21프레임에 더블 활성화된 상태

   에서 W=365 H=365 로 하고 1프레임 띄고 23프레임에 우클릭

   무브 W=65  H=65  효과2프레임에서 23프레임의 효과 까지

   선택 우클릭 복사 해서 이미지 마다 다 붙여 넣고 42프레임

   에 더블 활성화 상태에서 맨 아래 img는 X=300 Y=78 즉 원

   위치로 간다 모두다 42프레임에 더블 활성화 제자리로 간다

   다 하고 신1 선택 하고 빈칸에 우클릭 무비컨트롤 스톱 한다

   즉 2,22,등 다 하고

4. b1 선택 스크립트 Add → 이벤트 → 버튼 → 언 프리스 →

   Add → Movie control→ goto andplay → goto andplay(FRAME)

   target 의this 선택 아래칸에 2입력 소스 복사하여 b2 에

   붙여넣고 23 입력 효과 보면서 각각 붙여넣고 숫자 바꿔준다

   처음 시작 된 효과 프레임 숫자로

5. 두 번째부터 버튼과 이미지 열고 같은 그림으로 바꿔준다

6. 풀스크린으로 띄웠을 때 여백을 없애주기위해 작업창을 조금

   축소 시키고 세이프를 무비창 이외의 공간까지 꽉 차도록

   그려주고 솔리드로 하고 색=검정으로 하고 맨 아래로 내린다

7. 결과물 r2-1 처럼 할려면 다음과 같이 추가 작업을 한다

    신1의 스톱 모두 삭제하고 배경과 맨아래 세이프만 빼고

   이미지와 버튼 모두 활성화하고 우클릭→ grouping  →

    grouping as Movie clip 이름은 img로 하고 +를 마이너스로

   열고 img라인의 효과 사이 빈곳에 모두 스톱 주고 +로 닫고 

   이미지 선택된 상태 이미지라인의 10프레임에 더블클릭

   효과막대에 더블클릭 효과 세팅창에서 프레임수(드레이션)

   =250  Xangle 클릭 rotate CW by 선택하고 360입력 다른

   작업을 위해 img를 다시 우클릭→ grouping  → grouping as

   Movie clip으로 묶어준다

8. 플스크린 으로 만들려면 아래 플스크린 만들기 참조 해서 만든다

    플스크린 만들기 신1선택 T 선택 fullscreen 입력 신1 선택

    normal 입력 T 두개선택 우클릭 컴버트 -버튼 이름 full과

    normal로 버튼 두개선택 그룹 -무비클립 하고 +를 마이너스로

    열고 full행 1프레임에 place 2프레임에 Remove 하고 normal 행

    1프레임에 Remove 2프레임에 place 하고

   무비클립행 1프레임에 스톱 2프레임에 스톱 하고

 

1. 신1선택 - 1프레임선택 - 스크립트 - add - 무비컨트롤 - 플레이

2. 풀 스크린 버튼 서택 - add.. - 이벤트 - 버튼 - 온 릴리스 - add.. -    고투앤드플레이 - 프레임 scne 체크 ,gotoframe 체크, scne 의 -

    신1선택

3. add.. - 부라우저 네트워크 - 플스크린 - 컴멘드의 - 플스크린

    선택   - argument 에 - true 입력 끝에엔타 - S 입력하면 위에칸

    나옴 - 타겟에 Stage 입력 - 네임에 displayStage 입력 -

    xpression!에 - "fullscreen" 입력

4. add.. - 무비컨트롤 - 고투앤드 플레이 - 넥스트프레임 앤드플레이

5. normal 버튼 선택 플스크린의 소스 복사 붙여넣고  - true 를

    normal  로 fullscreen 을 normal로

    고쳐주고 저장 할  때는 필히 swf9 로 저장

6. 웹에 올릴때는 반듯이 <embed 

   src="http://gs1236.mireene.com/a1/gs-1.swf" width="600"

   height="400" scale="exactfit" allowfullscreen="true"></EMBED>

   scale="exactfit" =흰창없이 꽉차게 allowfullscreen="true" = 플스크린

  으로 하라는 명령어 이 두가지를 꼭 넣어줘야함

@신1에

onFrame (1) {
    play();
}

@플스크린 버튼에

 on (release) {
    gotoSceneAndPlay("Scene_1", 1);
    fscommand("FullScreen",true);
     Stage.displayState = "fullscreen"    
    nextFrameAndPlay();
}

 

@노멜 버튼에

on (release) {
    gotoSceneAndPlay("Scene_1", 1);
    fscommand("FullScreen","normal");
    Stage.displayState = "normal"    
    nextFrameAndPlay();
}

이렇게붙인다

 

 

 

 

 

첨부파일 r2.swi

 

 

첨부파일 r2-1.swf

 

첨부파일 r2-1.sw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