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별 타원이미지로 펼쳐지기
1. 스위시 실행 무비크기 : 600x500 Frame Rate : 12, 색상은 검정또는 진한색으로.
2. 오른쪽 "Guides 창"의 "Grids"페널에서 가로세로 눈금 50씩 쓰고 "Show" 와"Snap"을 클릭하여 무비에 안내선이
나타나도록 한다.(안내선 색상 변경가능)
3. 무비창 중앙에 작은타원을 하나 그려주고 "Transform"에서 X=300, Y=250, W=100, H=40,으로 맞춘다음
선의색상은 흰색,굵기는 1로 해주고 "Fill=None" 으로하고 이름을 "1"로 써준다.
4. 아웃라인에서 타원 9개를 더 복사한다음 이름을 2,3,4,5,6,7,8,9,10 으로 써준다음 아웃라인에서 순서를
위에서부터 "1" 맨아래가 "10"번이 되도록 다시 정열해준다음 "Transform"에서 아래와같이 크기를 써준다.
2번타원 W=150 H=80
3번타원 W=200 H=120
4번타원 W=250 H=160
5번타원 W=300 H=200
6번타원 W=350 H=240 * X,Y의 값은 똑같다.
7번타원 W=400 H=280
8번타원 W=450 H=320
9번타원 W=500 H=360
10번타원 W=550 H=400
* 이렇게 써넣으면 무비창에 10개의 타원이 생성된다.
5. 아웃라인에서 1번부터 10번까지 모두 선택한후 오른쪽의 "Shape"패널에서 Fill - Clipped Image - 폴더단추로
본인 마음에드는 이미지 선택하여 가져온다.
6. 아웃라인에서 1번부터 10번까지 선택한후 타임라인 1번프레임에서 마우스 오른쪽클릭하여 Fade-Fade in
클릭하면 열개의 막대가 생기며 이때 막대길이를 모두 3프레임으로 줄인후 아래와같이 위치시킨다.
1번막대 1프레임에서 3프레임
2번막대 4프레임에서 6프레임
3번막대 7프레임에서 9프레임
4번막대 10프레임에서 12프레임
5번막대 13프레임에서 15프레임
6번막대 16프레임에서 18프레임 * 타임라인에서 계단식으로 만들어진다
7번막대 19프레임에서 21프레임
8번막대 22프레임에서 24프레임
9번막대 25프레임에서 27프레임
10번막대 28프레임에서 30프레임
7. 아웃라인에서 1번부터 10번까지 모두선택한후 타임라인 31프레임에서 마우스 오른쪽클릭 - Move를 준다음
1번 막대를 더불클릭하여 무브세팅창이 뜨면 "duration=40, Alpha=To Transparent 선택한다음 10번까지
똑같이 효과를 준다
8. 타임라인에서 "1번 Move막대"를 선택(활성화)한다음 "Transform"패널에서 10번타원의 값을 쓰고 "Enter"해주고
2번,3번,4번,5번,6번,7번,8번,9번도 똑같은 값으로 변경해주되 마지막 10번은 변경하지않고 그대로 둔다.
9. 아웃라인에서 1번부터 10번까지 모두 선택하여 Grouping-Group as sprite 하고 이름을 "1"로 해준다음에
"stop playing at end of sprite"에 체크 해준다.
10. 반드시 "Scene_1"을 클릭한후 무비의 하단여백에 버튼(단추)그리고 이름을 1번버튼이라고 써준다.
11. 1번버튼을 선택하고 [Fill][Clipped image]폴더단추로 이미지 선택한후[Properties]에서 이미지용량을
최대한 줄인다(10%)
12. 아웃라인에서 "1번버튼"을 선택하고 "Script 창"을 열고 아래와같이 소스를 넣어준다.
Add Script - movie control - gotoAndStop - gotoAndStop(FRAME) - Frame번호는 "10" 이라고 쓴다.
13. 작업창으로 전환하고 아웃라인에서 "sprite 1"'을 접어놓고(+), 마우스오른쪽 -> copy object]->
[Scene_1]에서 마우스오른쪽 ->[paste in place]이름을 '2'로 변경 - 반드시 '한번만 실행' 체크를 확인한다.
14. 아웃라인에서 "sprite 2"를 펼쳐서 그안의 1번부터 10번까지 모두 선택하고 이미지를 바꾼후 접어(+)놓는다.
15. '1번버튼'을 하나 복사한다. - 이름을 '2번버튼'으로 변경하고 "Fill패널에서 "Clipped image"-폴더단추로
이미지 선택한후[Properties]에서 이미지용량을 최대한 줄인다(10%)
16. '2번버튼'을 선택하고, [script]창을 열고 그 안의 프로그램 내용 중 [ gotoSceneAndStop("current scene", "10") ]을
클릭하고, 아래쪽 부분 창의 프레임 번호를 20으로 변경한다.
17. 계속 sprite와 버튼을 만들려면 위와같은 방법으로 만들어주면 된다.
18. [Scene_1]의 타임라인 1번에서 마우스오른쪽 -> [movie control] -> [stop] 해준다.
19. 스프라이트 '1'의 타임라인 10번 프레임에서 마우스오른쪽 -> [place], 20번 프레임에서 마우스오른쪽 -> [remove]
20. 스프라이트 '2'의 타임라인 10번 프레임에서 마우스오른쪽 -> [remove], 20번 프레임에서 마우스오른쪽 -> [place]
21. 스프라이트 '3'의 타임라인 20번 프레임에서 마우스오른쪽 -> [remove], 30번 프레임에서 마우스오른쪽 -> [place]
22. 스프라이트 '4'의 타임라인 30번 프레임에서 마우스오른쪽 -> [remove], 40번 프레임에서 마우스오른쪽 -> [place]
23. 실행 해본후 저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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