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unded Rect Line Gallery>
1)Movie 설정 600 * 400 배경색 : 검정색
2)도구창에서 Insert Image클릭하여 이미지 6장을 삽입한다.
크기는 600*400 이며 삽입한 후 우측 Transform패널에서 90%로
줄여 스테이지 중앙에 위치시킨다.
그리고 shape 패널창에서 Line(실선), 크기(1),색상(빨간색)
설정한다.
3)타임창에서 이미지 6장 모두 선택된 상태에서 36F~55F(20)에
각각 Fade- Fade in 효과 준다.
4)Tools Box에서 AutoShape를 선택하여 Rounded Rect을 클릭하여
스테이지 이미지 위에다가 약간 작게 그려 넣는다.
우선 먼저 그림크기로 그려준 후 우측 Transform패널에서
위의 X=Y에 체크상태에서 90%로 설정해 준다.
5)위의 Rounded Rect을 복사 6개를 더 한다(총7개)
6)위의 Rounded Rect을 각 이미지 밑에 하나씩 내려놓아
조를 이루도록 한다.
7)아웃창에서 맨 아래 이미지와 바로위의 Rounded Rect을
모두선택하여 Grouping-Group as sprite 만들고
이름을 “ju-1”이라 써주고
sprite 패널창에서 Use bottom object as mask에 체크한다.
8)타임창에서 ju-1옵션열고 ju-1행에 55F에 Stop을 준다.
9)위와 같은 요령으로 하되 sprite 이름을 ju-2,3,4,5,6으로 각각
고쳐 준다.
10)타임창에서 ju-2,3,4,5,6의 각 옵션열고 ju-2,3,4,5,6의 각행에
55F에 Stop을 준다.-각 옵션을 닫는다.
11)아웃창에서 ju-2,3,4,5,6를 모두 선택하여
Grouping-Group as sprite 만들고 이름을 “img”라 써준다.
12)다시 타임창에서 img옵션열고
ju-1행-2F(Place), 3F(Remove)
ju-2행-3F(Place), 4F(Remove)
ju-3행-4F(Place), 5F(Remove)
ju-4행-5F(Place), 6F(Remove)
ju-5행-6F(Place), 7F(Remove)
ju-6행-7F(Place), 8F(Remove)
img행-1,2,3,4,5,6,7F에 각 stop을 준다.-img 옵션 닫는다.
13)아웃창에서 맨 위에 남아있는 Rounded Rect을 선택한 후
shape 패널창에서 Fill(None), Line(실선), 굵기(1), 색상(빨간색)
설정하고 아웃창에서 복사 15개 정도 한다.
14)아웃창에서 16개의 Rounded Rect을 모두 선택하여
Grouping-Group as Group만들고 타임창에서 1~40F에
Group행에 Appear into position-Wild Turn효과 넣고
더블클릭하여 Setting창에서 다음과 같이 제원을 수정한다.
Scale(0), Stretch(100), Fade(0), X offset(0), Y offset(200),
Cascade order(3), Overlap(80)-close 클릭하여 Setting창을
닫는다.
15)아웃창에서 Group을 Grouping-Group as sprite 만들고
이름을 Line으로 써 준후 타임창에서 Line 옵션열고
Line행에 40F에 stop을 주고 옵션을 닫는다.
16)Tools Box에서 T선택 “주산지의 사계”을 써넣고
스테이지에서 이미지의 한가운데 위치시킨다.
글꼴(HY견고딕), 크기(36), 글자색(흰색) 설정한다.
17)아웃창에서 T(주산지의 사계)선택-Grouping-Group as shape
만들고 “예”클릭한다.
shape패널에서 Fill(None), Line(실선), 굵기(1), 색상(빨간색)
설정한 후 아웃창에서 4개를 더 복사하여 Line색상을
shape별로 초록, 노랑, 파랑, 보라색으로 바꿔준다.
18)아웃창에서 5개의 shape를 모두선택-Grouping-Group as Group
만들고 타임창에서 1~80F에 Group행에
Appear into position-Wild Turn 효과 넣고 더블클릭하여
Setting창에서 다음과 같이 제원을 수정한다.
Scale(0), Stretch(100), Fade(0), X offset(0), Y offset(200),
Cascade order(3), Overlap(80)-close하고 창을 닫는다.
19)아웃창에서 Group을 Grouping-Group as sprite 만들고
이름을 "Title"으로 써 준 후 타임창에서 Title 옵션열고
Title행에 80F에 stop을 주고 옵션을 닫는다.
20)아웃창에서 "Title"을 “img"아래쪽으로 내려 놓는다.
21)Tools Box에서 ㅁ(Rectangle)선택하여 스테이지 전체를 그려덮고
우측 shape패널창에서 Fill(None)으로 하여 shape이름을
“버튼”이라 써준다.
22)아웃창에서 “버튼”선택하고 Script눌러 모드가 Guided 상태에서
Add Script-Events-Button-on(release)
Add Script-Movie Control-gotoAndPlay-gotoAndPlay(FRAME)
Target=Line선택, Frame=1
Add Script-Movie Control-gotoAndPlay-gotoAndPlay(FRAME)
Target=Title선택, Frame=1
Add Script-
Movie Control-gotoAndPlay-nextFrameAndPlay(FRAME)
Target=img선택, Skip Frame=1
Add Script-Movie Control-Play()
Target=-root선택-작업창으로 전환한다.
23)소제목을 “태고적 신비로움”이라 삽입하여 좌상단 여백에
위치시킨다.
글꼴(HY견고딕), 크기(20), 글자색(하늘색) 설정한다.
24)안내문“화면에 클릭하세요”를 삽입하여 하단중앙에 위치시킨다.
글꼴(HY견고딕), 크기(14), 글자색(노란색) 설정한다.
25)효과주기-
타임창에서 안내문 행에 1F=Core Effects-Transform(30)
60F=place 효과 준다.
26)아웃창에서 안내문에 우클-Grouping-Group as sprite 클릭한다.
27)또 다른 안내문 삽입방법-
“영화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의 촬영지인 주산지
(경북 청송군 부동면)는 한반도의 태고적 사계와
신비를 꼭꼭 숨겨놓은 곳이다.“
28)아웃창에서 ju-1 옵션열고 ju-1 클릭상태에서 위의 T(안내문)을
복사하여 삽입한다.
글씨체(HY목판L), 크기(16), 색상(노란색)설정한 후
그림의 여백에 위치시킨다.
29)작업완료-Pl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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