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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시세상/스위시 맥스

3D Spin 2 만들기

by 어린양01 2010. 1. 31.

 

 

 

<3D spin2 만들기>

1)Movie 설정 : 600*400

2)렉탱글 선택-무비창에 전체로 그려넣고 Transform에서

  크기,위치를 맞추고 색상을 선택한다.

3)아웃창-shape클릭-우클-Break-Break into pieces-

  Regular클릭-columns(40), Rows(1)설정-

  Allow, inflate에 체크-cascade(1/1)-ok

4)아웃창-group을 풀고(+를-로) shape전부 블록설정한 후-

  Transform패널에서 ㅁ X=Y(위의것) 해제하고

  W의 수치를 1/2로 나눈숫자를 입력하고 Enter친다.

  아웃창-제일위, 아래 한 개씩 shape를 삭제한다.

5)아웃창-group를 닫고(-를+로) 렉탱글을 선택하여 무비창과 맞게 그려주고

  shape패널창에서 clipped Image클릭하여 그림을 선택 삽입한다.

6)아웃창-shape(그림삽입 해당부분)클릭-우클-

  Break-Break into pieces-Regular클릭-

  columns(40), Rows(1)설정-Allow, inflate에 체크

  -cascade(1/1)-ok

7)효과주기

  타임창-아래 group클릭-1프레임에 우클-

  Core Effects-3D spin(20)클릭

  타임창에 타임막대를 더블클릭하면 3D spin setting창이 뜨는바

  spin forward 체크, Transform-start-Scale(10)입력,

  Cascade-Direction 오른쪽 방향 화살표(첫번째) 아이콘 선택

  -close 클릭

  *아래 group 타임막대 복사하여 바로위 group행에 11프레임에

   붙여넣기 하면 막대가 엊그지게 놓여진다.

8)아웃창-group 2개를 블록설정-grouping-as sprite클릭한다.

9)sprite[-]상태로 옵션열고 타임창에서 sprite행-

  타임막대 끝나는 프레임에 stop을 준다.

10)두번째 그림은 위와 똑 같이 작업하되 아래 부분만 수정한다.

   group-shape 색상을 달리한다.

   Cascade-Direction 왼쪽방향 화살표(두번째) 아이콘 선택-

   close 클릭

11)세번째 그림은 위와 똑 같이 작업하되 아래 부분만 수정한다.

   group-shape 색상을 달리한다.

   Cascade-Direction 가운데로 향하는 화살표(세번째) 아이콘 선택

   -close 클릭

12)네번째 그림은 위와 똑 같이 작업하되 아래 부분만 수정한다.

   group-shape 색상을 달리한다.

   Cascade-Direction 바같으로 향하는 화살표(네번째) 아이콘 선택

   -close 클릭

  *붙여 넣기시 반드시 Scene-1에 한번 클릭한 후 붙여넣기 한다.

11)전체 sprite 효과주기

   타임창에서 편의상 제일아래의 sprite를 제1sprite로 가정하면

   제4sprite-180F=place,    240F=Remove

   제3sprite-120F=place,     180F=Remove

   제2sprite-60F=place,     120F=Remove

   제1sprite- 1F=place,     60F=Remove

12)시글 넣기

   Tools Box에 ㅁ(Rectangle)을 선택하여 무비창에 그려 넣는다.

   크기와 위치는 다음과 같다.

   Anchor point=Top left, X=10, Y=50, W=300, H=160

13)Tools Box에 T선택-우측 Text패널에서 시글을 붙여 넣는다.

   무비창에 사각형의 바로아래에 위치시킨다.

   타임창에 shape행에 선택-100F에 더블클릭(활성화)한 후

   무비창에서 사각형을 아래로 드래그하여 끌어 내리되

   시글의 위의 글이 벗어나지 않도록 잘 맞춘다.

14)타임창에 시글행에 클릭-101F에 Move(500) 효과 주고

   활성화시킨 후 무비창에서 시글을 위로 끌어 올린다.

   (단 사각형의 윗부분으로 벗어 나도록 넘겨준다)

15)타임창에 시글행에 1F에 place 준다.

16)아웃창에서 시글과 shape 모두선택한 후 우클-

   Grouping-Group as sprite클릭-우측 sprite 패널창에서

   ㅁUse Bottom object as mask에 체크한다.

17)타임창에서 맨위 sprite행에

   240F에 Place 주고 840F에 Remove 준다.

18)아웃창에서 옵션닫고 그림 한장을 불러온다.(배경그림용)

   무비창에 크기와 위치 설정한 후 아웃창에서 맨 아래로 내려준다.

19)작업완료-pl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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