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spin2 만들기>
1)Movie 설정 : 600*400
2)렉탱글 선택-무비창에 전체로 그려넣고 Transform에서
크기,위치를 맞추고 색상을 선택한다.
3)아웃창-shape클릭-우클-Break-Break into pieces-
Regular클릭-columns(40), Rows(1)설정-
Allow, inflate에 체크-cascade(1/1)-ok
4)아웃창-group을 풀고(+를-로) shape전부 블록설정한 후-
Transform패널에서 ㅁ X=Y(위의것) 해제하고
W의 수치를 1/2로 나눈숫자를 입력하고 Enter친다.
아웃창-제일위, 아래 한 개씩 shape를 삭제한다.
5)아웃창-group를 닫고(-를+로) 렉탱글을 선택하여 무비창과 맞게 그려주고
shape패널창에서 clipped Image클릭하여 그림을 선택 삽입한다.
6)아웃창-shape(그림삽입 해당부분)클릭-우클-
Break-Break into pieces-Regular클릭-
columns(40), Rows(1)설정-Allow, inflate에 체크
-cascade(1/1)-ok
7)효과주기
타임창-아래 group클릭-1프레임에 우클-
Core Effects-3D spin(20)클릭
타임창에 타임막대를 더블클릭하면 3D spin setting창이 뜨는바
spin forward 체크, Transform-start-Scale(10)입력,
Cascade-Direction 오른쪽 방향 화살표(첫번째) 아이콘 선택
-close 클릭
*아래 group 타임막대 복사하여 바로위 group행에 11프레임에
붙여넣기 하면 막대가 엊그지게 놓여진다.
8)아웃창-group 2개를 블록설정-grouping-as sprite클릭한다.
9)sprite[-]상태로 옵션열고 타임창에서 sprite행-
타임막대 끝나는 프레임에 stop을 준다.
10)두번째 그림은 위와 똑 같이 작업하되 아래 부분만 수정한다.
group-shape 색상을 달리한다.
Cascade-Direction 왼쪽방향 화살표(두번째) 아이콘 선택-
close 클릭
11)세번째 그림은 위와 똑 같이 작업하되 아래 부분만 수정한다.
group-shape 색상을 달리한다.
Cascade-Direction 가운데로 향하는 화살표(세번째) 아이콘 선택
-close 클릭
12)네번째 그림은 위와 똑 같이 작업하되 아래 부분만 수정한다.
group-shape 색상을 달리한다.
Cascade-Direction 바같으로 향하는 화살표(네번째) 아이콘 선택
-close 클릭
*붙여 넣기시 반드시 Scene-1에 한번 클릭한 후 붙여넣기 한다.
11)전체 sprite 효과주기
타임창에서 편의상 제일아래의 sprite를 제1sprite로 가정하면
제4sprite-180F=place, 240F=Remove
제3sprite-120F=place, 180F=Remove
제2sprite-60F=place, 120F=Remove
제1sprite- 1F=place, 60F=Remove
12)시글 넣기
Tools Box에 ㅁ(Rectangle)을 선택하여 무비창에 그려 넣는다.
크기와 위치는 다음과 같다.
Anchor point=Top left, X=10, Y=50, W=300, H=160
13)Tools Box에 T선택-우측 Text패널에서 시글을 붙여 넣는다.
무비창에 사각형의 바로아래에 위치시킨다.
타임창에 shape행에 선택-100F에 더블클릭(활성화)한 후
무비창에서 사각형을 아래로 드래그하여 끌어 내리되
시글의 위의 글이 벗어나지 않도록 잘 맞춘다.
14)타임창에 시글행에 클릭-101F에 Move(500) 효과 주고
활성화시킨 후 무비창에서 시글을 위로 끌어 올린다.
(단 사각형의 윗부분으로 벗어 나도록 넘겨준다)
15)타임창에 시글행에 1F에 place 준다.
16)아웃창에서 시글과 shape 모두선택한 후 우클-
Grouping-Group as sprite클릭-우측 sprite 패널창에서
ㅁUse Bottom object as mask에 체크한다.
17)타임창에서 맨위 sprite행에
240F에 Place 주고 840F에 Remove 준다.
18)아웃창에서 옵션닫고 그림 한장을 불러온다.(배경그림용)
무비창에 크기와 위치 설정한 후 아웃창에서 맨 아래로 내려준다.
19)작업완료-play
'스위시세상 > 스위시 맥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1. 눈 내리는 겨울풍경 (0) | 2010.01.31 |
---|---|
부채 만들기(제1방법) (0) | 2010.01.31 |
One Touch Galley 만들기 (0) | 2010.01.31 |
Spread Image Gallery (0) | 2010.01.31 |
Convert motion path(컴버트 모션패치)| (0) | 2010.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