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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시세상/스위시 맥스

부채 만들기(제1방법)

by 어린양01 2010. 1. 31.

 

 

<부채 만들기(제1방법)>

1)Movie 설정 : 700*400

2)Tool Box에서 Autoshape 클릭하여

  첫 번째 도형(Rounded Rectangle)을 선택한다.

3)무비창에서 적당하게 막대를 그려준다.

  그리고 나서 Transform패널에서 Anchor Point(center)선택하고

  X=350 Y=200 W=25 H=330으로 설정한 다음 상부에 녹색점을

  클릭하여 조금씩 이동하여 막대끝을 보기좋게 만들어 준다.

4)다시 아웃창-Rounded Rect 선택-grouping- as shape 클릭-

  “예”클릭 (shape로 변한다)

5)Transform패널에서 Anchor Point(custom) X=0 Y=130으로

  설정한 후 19개를 복사한 다음(총20개)

  아웃창에서 맨아래 Shape를 삭제한다.

6)복사한 19개 shape를 모두선택-grouping- as sprite클릭한 후

  Transform패널에서 Anchor Point(custom) X=0 Y=130으로

  설정한다.

  *복사하여 붙여 넣기한 shape를 모두 같은 위치에 있어야 한다.

7)아웃창-sprite클릭한 후 Transform패널에서 아래편 X=Y에

  체크상태에서 앞의 것에 -90으로 입력한다.

  *왼쪽으로 수평으로 누워져 있는 상태가 된다.

8)아웃창-sprite 클릭-grouping-ungroup해 준다.

9)아웃창-맨아래 shape는 -90이 되어 있으므로 놓아두고

  바로 그 위(밑에서 두 번째) 선택한 후 Transform패널에서

  아래편 X=Y에 체크상태에서 앞의 것에 -85로 입력한다.

  나머지 shape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5F씩 줄여서 해나가면서

  맨마지막 shape가 0이 될 때까지 수정해 주면 된다.

 *맨위의 shape는 -0이 아니고 0으로 입력한다

  *이렇게 하고나면 부채의 반쪽이 만들어 진 셈이다.

10)아웃창-shape 전체를 모두 선택한 다음

   우측 shape 패널에서 Line(직선), 0, 색상(흰색)선택

11)아웃창-shape 모두선택-grouping-as sprite클릭-이름(1) 붙인다.

    sprite를 한 개더 복사하여 붙여 넣는다.-이름(2) 붙인다.

12)아웃창-2번 sprite선택-Transform패널에서 아래편 X=Y에

   체크상태에서 앞의 것에 90으로 입력한다.

   위치를 설정해 준다. (X=478.9  Y=201.1)

   상기 Y수치는 1번 원본 sprite에 있는 Y수치와 똑같게

   맞추어 준다.

13)아웃창-2번 선택-grouping-ungroup하고난 후

   첫 번째 shape(맨밑 shape)를 삭제한다.

   *삭제하는 것은 1번의 19번째 shape와 겹치게 되기 때문이다.

14)아웃창-1번 선택-grouping-ungroup 하고난 후

   아웃창에서 shape*37개 모두 선택한 다음

   다시 grouping-group as shape클릭-“아니오”클릭하면

   아웃창에서는 shape 하나만 남게 된다.

   부채의 위치를 맞추려면 우측 shape패널창에서

   X=350 Y=200 W=590 H=330로 수정하여 맞추어 준다.

15)아웃창에서 shape를 복사를 2개 더 하여 제자리에 붙여

   넣기한다.(shape 총3개)

16)아웃창에서 shape 3개를 모두 선택한 후 우측 Transform패널창에서

   X=350 Y=200 W=590 H=330로 수정하여 맞추어 준다.

17)아웃창에서 3개의 shape를 각각 이름을 붙여 주되

   맨아래 shape는 “1”로 중간 shape는 “2”로

   맨위 shape는 “3”으로 이름 써 준다.

18)아웃창에서 맨아래 1번 shape를 맨위로 올려주고

   2번과 3번은 눈감기 해 둔다.

19)1번(shape) 작업

20)아웃창에서 1번 클릭한 후 우측 shape 패널에서

   clipped image클릭하면 그림삽입 아이콘이 나타난다.

   이제 그림을 불러올 차례입니다.

   오른쪽 shape패널에서 그림삽입 아이콘을 클릭하여

   넣고 싶은 그림을 삽입한다.

   단 그림 삽입시 부채그림의 전체적으로 꽉 차게 넣어 준다.

21)아웃창에서 다시 그림을 grouping-ungroup해 주고

   아웃창-그림모두(37개) 선택된 상태에서 37F=place준다.

   그리고 10프레임 동안 부채그림이 정지되게 10프레임 띄워주어     

   47F에 Remove준다.

22)타임창을 늘려주고 타임창에서 위에서 부터 아래로

   1프레임씩 간격으로 벌려준다.

   즉 앞의 place는 1F씩  왼편으로 옮겨주고

   뒤쪽의 Remove는 오른편으로 1F씩  옮겨준다.

   *타임창 효과의 전체적인 모양은 사다리꼴 모양의 형태가 된다.

    타임창에서 최종 프레임은 1F~83F까지 놓여진다.

23)아웃창에서 37개의 그림을 모두 선택하여 우클-

   Grouping-Group as sprite 클릭하고 이름을 “a”라 써 준다.

24)아웃창에서 a를 눈감기 해 두고 2번을 맨위로 올려준 후

   눈감기를 해제한다.

25)2번의 작업은 19)~22)번항까지의 반복 작업이며

   최종 sprite 이름을 “b”로 써 준후 눈감기를 해 둔다.

26)3번의 작업은 위와 마찬가지로 반복 작업이며

   최종 sprite 이름을 “c”로 써 준다.

27)위의 작업이 완료 되었으면 아웃창에서 3개의 sprite(a+b+c)

   모두 선택하여 Grouping-Group as sprite 클릭한다.

28)이젠 배경그림을 불러와 아웃창에서는 맨 아래로 내려준다.

   배경그림은 연사 물결그림을 넣어준다.

29)연사물결 만들기

   연사그림 7장을 번호 순대로 입력하여 내 컴에 저장한다.

   그리고 스위시창을 열어 번호순대로 불러온다.

   그림의 크기와 위치를 무비창에 맞춘다.

   타임창에서 맨아래 그림부터 1F=place 2F=Remove 주고

   바로 그위그림은 2F=place 3F=Remove

   이렇게 점차적으로 위로 올라가는 계단식으로 효과를 붙여주되

   맨 위 그림행의 효과는 place 하나만 준다.

30)작업완료-play

   끝까지 작품공부에 임해 주신 회원님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엄 주 보 올림

부채 만들기(제1방법).swi
2.2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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