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사항]
이미지(600*400) 7장을 준비하여 내컴에 저장하고 효과음도
내컴에 저장한다.
1) Movie 설정 : Width:600, Height:450, Frame Rate:20
2) 바탕에 이미지를 삽입하여 아래의 크기로 맞추어 주되
이름을 “배경이미지”라 써 준다.
Anchor point=Top left, X=0 Y=0 W=600 H=400
3) Tools Box에서 Rectangle(ㅁ) 선택 사각형을 무비창에 그려준다.
Transform 패널에서 다음과 같이 설정하고
Anchor point=Top left, w=600 h=400 x=0 y=0
우측 shape 패널에서 이미지를 삽입하고 shape 패널창에서
Line(-), 0, 흰색을 설정한다.
4) 타임창에서 1F에 Appear into position - Bullet - Ripple In;
(Duration: 10) 주고 Grouping- Group as sprite로 한 다음
옵션열어 (+자를 풀어) 11F에 Movie Control-stop을 주고
+자를 닫는다.
5) sprite를 우클- Copy object를 한 다음 다시 올려놓고
Paste in place 클릭하여 붙여 넣어 모두 6개를 만든다.
6) Scene-1행에 2F에 Movie Control-stop 을 주고 이를 복사해
4.6.8.10.12.14F에 붙여 넣은 다음 맨 아래 sprite를 선택
3F에 Place 5F에 Remove를 주고 Place. Remove를 함께 복사해
5.7.9.11.13F에 붙여 넣는다.
7) 다음은 버튼 만들기
먼저 Tools Box에서 Rectangle(ㅁ) 선택 사각형을 무비창에 그려주되
Transform 패널에서 다음과 같이 설정하고
Anchor point=Top left, w=600 h=50 x=0 y=400으로 그려준 후
Tools Box에서 Polygon 선택하여 무비창에 아래 부분에 그리고
크기는 적당하게 색상은 우측 shape 패널창에서 선택하고
다시 Ellipse(o)를 선택하여 5각형 안에 그려준다.
그리고 T선택하여 “1” 써 넣어 5각형 안에 위치시킨다.
1자와 아래 shape 2개를 묶어 Grouping- Group as button를 준
다음 우측 button 패널창에서 over state에 체크해 준다.
8) 다음은 타원형으로 그려준다. 크기는 적당하게 그리고 오각형의
바로 위에 위치시킨다.
1번 이미지를 삽입하고 효과는 Zoom : Zoom in을 준 다음
흰색 라인을 주고 Grouping- Group as sprite 주고 sprite +자를
풀어 11F에 Movie Control- stop을 주고 +자를 닫는다.
9) 이를 복사해 아래 버튼 +자를 풀고 Over State를 붙여 넣고
그림을 위의 그림에 일치 시킨 다음 위의 sprite는 삭제한다.
10)다음은 버튼 +자를 모두 닫고 Script를 열어
Add Script : Events-button-on(press)
Add Script - Movie control- gotoAndplay- gotoAndplay(FRAME)
Target-current scene 선택하고 Frame=3 써 준다.
다시 Add Script : Sound - play Sound("띵동.wav"); 클릭한다.
11)다음은 Script를 닫고 버튼을 복사해 총 7개를 만든 다음
맨 위 버튼을 선택해 놓고 Align 패널을 열어 가로로 정렬한다.
아웃창에서 맨위 버튼을 우측 버튼패널에서 "배경버튼"이라 써준다.
12)다음은 맨 아래 버튼부터 +자를 풀어 Over State 아래에 +자를
또 풀어 이미지를 저장 순서대로 교체하고 sprite 옵션을 닫은 다음
바로 아래에 있는 shape 가운데 색상을 각 각 다른 색상으로
바꿔주고 다음 2번 버튼부터는 이와 같이 색상을 바꿔주고
버튼 번호도 바꿔준다. (Over State의 번호와 Up/Down State)
13)다음은 맨 아래 버튼부터 Script를 열고
gotoSceneAndPlay("
클릭하고 아래 수치를 3.5.7.9.11.13. 1로 바꿔준다.
즉 맨위 버튼에 대한 Frame 수치는 1로 해 주어야 한다는 뜻이다.
그리고 맨위 버튼을 열고 over state 안에 있는 sprite는 삭제를 한다.
삭제이유는 배경버튼이기 때문이다.
14)다음은 큰 이미지 sprite를 풀어 이미지를 순서대로
(버튼이미지와 맞게) 교체한다.
즉 sprite안의 그림은 큰그림이고 버튼안의 그림은 작은그림이다.
6개의 sprite안의 그림을 순서대로 교체하고 또 버튼안의 그림도 순서대로
교체하되 버튼안의 그림의 순서와 sprite 안의 그림순서는 같아야 한다.
15)버튼 7개를 우측 shape 패널창과 Text 패널창에서 숫자와 색상을
교체한다.
숫자는 1,2,3,4,5,6,B순으로 써 준다. 색상은 임의로 설정한다.
16)아웃창에서 맨 아래 배경 이미지를 맨 위로 올려 물결과 소스를 넣어
이미지를 꾸며준다.
그리고 배경을 다 꾸민 다음 꾸민 배경을 모두 묶어
Grouping- Group as sprite를 주고 나서 맨 아래로 내려준다.
17)작업완료-pl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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