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버튼 및 물방울 갤러리>
[준비물]
물방울 관련 이미지와 움직이는 버튼 및 비(Rain)소스를 다운받아
폴더에 저장하기
1) Movie 설정 : Width: 620, Height: 420, Frame Rate: 12, Background: 검정색
2) 도구창에서 Rectangle을 선택-사각형을 하나 그린다.
w=600 h=400 x=310 y=210 Anchor Point : Center
아웃창에서 복사 한 장을 한 후 크기는 Width = 500 Hieght =320으로 설정한다.
아웃창에서 shape 2개묶어 Grouping- Group as shape (예) 클릭한다.
이 shape에 테이불 이미지 삽입-이름을 “테이블” 이라 한다.
그리고 사각형을 w=510 h=330의 크기로 10 장 만들어 10개를 모두 묶어
Solid- Clipped image 선택-두 장씩 묶어 이미지 삽입- 2장중 윗 장만
모두 5장 선택하고
3) 우클-Break-Break into pieces- <10-10> 다섯번째 선택- ok하고
타임창에서 위의 5장 모두 선택된 상태에서 맨 위 그룹에
Core Effets - 3d Spin 효과주면 자동으로 5개 모두 효과가 삽입이 된다.
Group과 이미지 끼리 묶어(같은 그림끼리) Grouping- Group as sprite 주고
다시 같은 크기의 사각형 <500*320>을 한 장 그려놓고
(center, x=310, y=210) 비(Rain) 소스를 import 해와 삽입하고
아래 shape와 묶어 Grouping- Group as sprite 주고 Mask에 체크 한 다음
테이블을 맨 위로 올려주고 Line(흑색)을 준다.
4) Scene-1행에 2F에 Movie Control- stop을 주고 이를 복사 4.6.8.10.12F에
붙여 넣고 이미지 그룹 맨 아래 것을 선택하고 3F에 Place, 5F에 Remove
이를 복사해 5.7.9.11F에 붙여 넣기 한다.
5) 버튼 만들기
w=80 h=25 X=100 Y=390 크기로 그려주고 Solid-Linear gradient
가운데 녹색 선택 이를 복사 제자리에 붙여 넣고 w=60 h=15
가운데 색상 빨강선택 하고 바로 옆 클릭해
바를 하나 더 만들어 좌/우측으로 당겨서 꾸민다.
그 위에다 “첫째영상” 이라 적어 올려놓고
아래 shape 두개와 이를 묶어 Grouping - Group as button을 주고
Over state에 체크를 해 준 다음 버튼 +자를 풀어 Over State 아래
shape 색상을 바꿔주고 옵션을 모두 닫는다.
6) 다음은 Script를 열고 Add Script- Events-button-on(press)
다시 Add Script-Movie control-gotoAndplay-gotoAndplay(FRAME)
다시 Add Script-Sound-play sound-저장해 놓은l sound 효과음 불러온다.
Script를 닫고 버튼을 4개 더 복사해 제자리에 붙이고(총5개)
맨 위 버튼을 클릭하여 우측 Transform 패널에서 x=520을 주고 엔터를 치면
맨 오른쪽에 버튼이 놓여진다. 그리고 Align 패널에서 가로로 정렬한다.
7) 두 번째 버튼부터 +자를 풀어 “둘째 영상” 이라 바꿔주고
버튼 3은 셋째영상, 그 외에는 넷째영상, 다섯째 영상이라 모두 바꿔주고
버튼 1부터 클릭해놓고 Script를 열어
gotoSceneAndPlay("
아래 Frame 수치를 3으로 버튼2는 5, 버튼3은 7, 버튼4는 9, 버튼5는 11로
바꿔주고 Script를 닫는다.
8) 글 판 만들기
사각형을 세로로 그린다. w=5 h=230 크기에 Line(흑색)을 주고
Solid -Linear gradient로 꾸미고 다시 이를 복사 붙이고
w=10 h=200 크기로 설정한다.
위의 2개를 묶어 Grouping-Group as sprite 주고 아웃창에서 이를 90도로
회전시키고 x=160 y=53의 위치에 놓는다.
이를 하나 더 복사해 붙이고 타임라인 1F에 Move를 주고
더블클릭해 Y Position- Move down by (310)을 주고 Close하고 창을 닫는다.
9) 다음은 Tools Box에서 사각형 선택하고 아래 크기로 그려주고
Anchor Point:Top Center, x=160 y=53 w=200 h=1
색상은 흑색으로 투명은 20%로 하고 흑색 라인을 준다.
10) 다음은 타임라인 10F에 더블클릭 하고 Transform에서 h를 310으로 준 다음
Enter를 친 다음 시를 복사해 온다. Tools Box에서 T자를 클릭해
시를 붙여 넣고 규격을 그림을 벗어나지 않도록 적당히 조정 한다.
11) 다음은 타임라인 10F에 우클- 맨 아래 Core Effects에 올려놓고 옵션창에서
Vortex를 선택하고 막대를 더블클릭- Duration(200)을 주고
효과 막대 더블클릭을 하여 새 창의 가운데 것 동그라미에 체크해 준다.
12) 다음은 같은 라인 240F에 우클 맨 아래 Core Effects에 올려놓고
옵션창에서 Vortex를 선택하고 막대 더블클릭- Duration(100) 을 준 다음
바로 아래 칸 340F에 Place를 주고 같은 라인 350F에 더블클릭해
Transform을 열고 h를 1로하고 엔터 또 바로 아래 칸 341F에 우클하여
Move를 주고 y Position- Move up by (310)을 준 다음 위의 shape를
선택해서 두개의 sprite 아래로 내려놓고 370F에 Place를 준다.
14) 다음은 shape + sprite 2개 + 시 글을 모두 묶어서 sprite를 준다.
다음은 +자를 닫고 Scene-1행에 3F에 Place, 5F에 Remove를 준다.
다음은 배경 이미지를 불러와 맨 아래로 내리고 한 칸을 위로 올려
까만 바탕 바로위에 올려 놓는다.
15) Tools Box에서 사각형 선택하고 가로로 긴 사각형을 그려준다.
w=7, h=600, Anchor Point : Center, x=310, y=26
Linear gradient로 색상을 꾸미고 봉을 만들어 90도로 회전한다.
16)아래 첨부된 움직이는 버튼(시글보기/감추기)을 복사해와 작업창에
붙여 넣는다.
17)작업완료-pl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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