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D spin2 만들기>
1)Movie 설정 : 600*400
2)렉탱글 선택-무비창에 전체로 그려넣고 Transform에서
크기,위치를 맞추고 색상을 선택한다.
3)아웃창-shape클릭-우클-Break-Break into pieces-
Regular클릭-columns(60), Rows(1)설정-
Allow, inflate에 체크-cascade(1/1)-ok
4)아웃창-group을 풀고 shape전부 블록설정한 후-
Transform패널에서 X=Y해제하고
W의 수치를 1/2로 나눈숫자를 입력하고 Enter친다.
아웃창-제일위, 아래 한 개씩 shape를 삭제한다.
5)아웃창-group를 닫고 렉탱글을 선택하여 무비창과 맞게 그려주고
shape패널창에서 clipped Image클릭하여 그림을 선택 삽입한다.
6)아웃창-shape(그림삽입 해당부분)클릭-우클-
Break-Break into pieces-Regular클릭-
columns(60), Rows(1)설정-Allow, inflate에 체크
-cascade(1/1)-ok
7)효과주기
타임창-아래 group클릭-1프레임에 우클-
Core Effects-3D spin(20)클릭
타임창에 타임막대를 더블클릭하면 3D spin setting창이 뜨는바
spin forward 체크, Transform-start-Scale(10)입력-ok
*위 group 타임막대 복사하여 바로위 group행에 11프레임에
붙여넣기 하면 막대가 어그지게 놓여진다.
8)아웃창-group 2개를 블록설정-grouping-as sprite클릭한다.
9)sprite[-]상태로 옵션열고 타임창에서 sprite행-
타임막대 끝나는 프레임에 stop을 준다.
10)두번째 그림은
다른 무비창에서 위와같이 반복작업하여 복사한 후
현재작업창에 붙여넣기 한후 방향을
*수평으로 바꿀려면
아웃창-우클-Transform-Flip Horizontal 클릭하면
수평으로 반대방향으로 효과가 나타낼 수 있고
*또 수직으로 방향을 바꿀려면 타임창에서
2개의 group에 각각 타임막대에 더블클릭하면 setting창에서
Cascade(반대방향을 선택)-close하여 효과를
반대로 변화시킬 수 있다.
*효과는 전과 동일하다.
*붙여넣기시 반드시 Scene-1에 한번 클릭한 후 붙여넣기 한다.
11)전체 sprite 효과주기
타임창에서 편의상 제일위의 sprite를 제1sprite로 가정하면
제1sprite-90F=place, 120F=Remove
제2sprite-60F=place, 90F=Remove
제3sprite-30F=place, 60F=Remove
제4sprite- 1F=place, 30F=Remove
12)작업완료-play
'스위시세상 > 스위시 고급' 카테고리의 다른 글
One Touch Galley 만들기 (0) | 2010.06.04 |
---|---|
3D spin 만들기 (0) | 2010.06.04 |
이미지(카드)연속 차례로 펼치기 및 되접기 (0) | 2010.06.04 |
Shape(막대기봉)를 이용한 이미지 출현 (0) | 2010.06.01 |
Mask효과로 이미지 출현 (0) | 2010.06.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