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ead Image 만들기> 1)Movie설정 : 600*400 2)사각형(렉탱글)을 클릭-무비창 크기로 그려준다.(위치,크기조정) 3)shape패널창에 Fill-clipped image클릭하여 그림을 삽입한다. 4)아웃창에 shape클릭-Break-into pieces-pieces창이 뜨면 Regular grid선택, (Columns=2, Rows=1)입력, Allow와 Inflate에 체크한다. cascade(1/1:이것은 첫째줄 첫째칸을 의미함)클릭- ok하면 group으로 바뀐다. 5)group클릭-우클하여 ungroup로 나눈다- 이렇게 되면 그림 2장이 나타난다. 6)그림 2장을 블록설정하여 복사-붙이기 한다. 7)위 그림2장을 블록설정하고 shape 패널창에 solid로 바꿔준다. 8)아웃창에 세 번째 그림클릭하고 패널창에 Transform에서 X,Y수치를 기억 또는 기록해 둔다. 아웃창에 마지막 그림클릭하고 패널창에 Transform에서 X,Y수치를 기억 또는 기록해 둔다. 9)위의 세 번째 그림과 마지막 그림의 좌표중 X좌표 수치를 서로 바꿔 입력한다. 그리고 나서 반드시 Enter를 쳐 주어야 한다. 10)아웃창에서 위치 바꾸면 다른 2개그림은 자연히 shape로 바뀐다. 11)아웃창에서 그림과 shape를 정열한다. 맨위에는 그림, 그 아래는 shape, 그 다음 아래는 그림, 마지막에는 shape로 그림과 shape끼리 정열한다. 12)맨위 그림클릭-효과주기 1프레임에 Move(duration 10)-막대기에 더블클릭하여 setting창이 뜨면 맨위의 그림이 왼쪽에 위치해 있으면 X position-Move right by 맨위의 그림이 오른쪽에 위치해 있으면 X position-Move left by해주면 된다. 다음으로 오른쪽 수치입력 방법은 해당그림의 넓이 즉 Transform에서 W수치에서 100을 뺀 수치를 입력하면 된다. 13)맨위 그림에 해당하는 다음 효과주기는 앞의 막대에서 띄우지 말고 연속으로 Move(duration 20)효과주고 setting창은 전과 동일하게 해주고 오른쪽 수치는 100을 입력한다. 14)위의 조와 아래 조 모두 같이 적용해 준 후 맨위 그림과 shape를 블록설정하여 grouping-as sprite클릭하고 mask에 체크한다. 아래조인 그림과 shape도 위와같은 방법으로 해 준다. 15)2개의 sprite를 각각 열어 sprite행에 마지막 막대끝 다음 프레임에 stop을 주면된다. 16)위의 sprite 2개를 모두 블록설정하여 grouping-as sprite클릭한다. (단 mask는 불요) 17)최종남은 sprite 한 개에 대하여 타임창에서 1프레임에는 place, 50프레임에는 Remove준다. 18)다른 스위시맥스 작업창에서 위와같은 방법으로 한 후 이것을 복사하여 원 작업창에 붙여넣기 하면 된다. 19)그렇지 않으면 위의 sprite를 필요한 수만큼 복사, 붙이기한 후 아웃창에 sprite를 열어 해당그림을 클릭하고 shape패널에서 Fill-clipped image클릭하고난 후 그림아이콘을 클릭하여 해당그림을 선택 열기하면 된다. 단) 위, 아래그림 모두 같은그림으로 바꿔준다. 20)작업이 끝났으면 아웃창에 마이너스(-)를 +로 바꾸고 모든옵션을 닫는다. 21)가령 4개의 sprite를 만들었다면 최종효과 주기는 다음과 같다. 타임창에서 맨위 sprite-150프레임=place, 200프레임=Remove 두 번째 sprite-100프레임=place, 150프레임=Remove 세 번째 sprite-50프레임=place, 100프레임=Remove 마지막 sprite-1프레임=place, 50프레임=Remove 22)작업완료-PLA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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