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직 예수 그리스도
스위시세상/swish4

렌덤에 의한 효과

by 어린양01 2011. 2. 20.


렌덤에 의한 효과

무비 750X500

1. cntent로 이미지 10장 불러오고 스테지로 1장 불러오고
   properties창에서 W=600 H=400로 하고 Transform에서 O=X 센
   타 X=320 Y=250으로 설정하고

2. 이미지 복사해서 1장 붙여넣고 붙여넣은 것 선택 image=Solid
   로, 색=흰색 이미지에 우클릭→break→break into pieces→
   Columns=10 Rows=10 처음것선택 OK

3. group에 우클릭→Grouping→ungroup, 아웃라인의 맨 아래
   shape만 남기고 모두삭제

4. 남은 한 개선택 우클릭→copy object, scene_1에 우클릭→paste
   in place 한번하고 붙여넣은 것 선택 25프레임에 우클릭→place,
   26프레임에 우클릭→Remove, 35프레임에 우클릭→place하고
   Window→Tint→Alpha의 Advanced선택 A=0

5. 아래 shape 라인 6프레임에 우클릭→Fade→Fade in 프레임수
   =20, 26프레임에 Fade out 프레임수=10 ,

6. Shape 두 개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
   S1로 S1열고 S1라인 35프레임에 우클릭→movie control→stop(),

7. S1선택 script→Add script→Events→Frame→onFrame, 프레임
   수=1, 엔타치고 i= math.ceil[random()*20]; 이렇게쓰고 다시 Add
   script→Movie Control →Goto and play→GotoAndstop(FRAME)
   Target의 this선택 프레임수에 i로쓰고

8. 25프레임에 버튼 효과음이 나오게 시간막대를 25프레임에 놓고
   Add script→Events→Frame→onFrame,다시 Add script→Sound
   →playSound(...),하고 cntent→Import!!!! to lidrary→Sound클릭해서
   저장해 놓은 효과음 불러오면 스크립트 위창에 효과음이 나타나고
   파일에 클릭하면 아래에 들어옵니다, SoundEffect..창의 셋팅,
   LoopSound=1(반복회수), volume(볼륨)=70(음의크기) OK,

9. 아웃라인에서 현재만든 S1을 심볼로 등록 하기
   S1선택 prioerties 창의 네임우측에 Library options→Add to
   Library→add to Library and create alink에 체크 OK

10. cntent에 들어와 있는 S1선택 아래 Add Link to stage 9번
   클릭 총10개 들어옵니다

11. 들어온 것을 가로 정렬하기
   Instance fo s1의 맨 위것을 우측으로 옮겨놓고 옮겨놓은 위것
   과 맨아래 이미지선택 Window→Align→Align to의Allselected선택
   Align Right클릭 Align top클릭 다시 맨위에서 s1까지선택 Align
   top클릭 Distribute의 Distribute horizontalcenter클릭하면 위로
   정렬됨

12.  열 개선택 된 상태에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 s2로 다시 Library에 저장하고 스테지로 9개불러 총10개 만들
   고 맨위것과 맨아래 이미지선택  Align의 좌측정렬 아래정렬하고
   맨위에서 s2까지선택 Align의 좌측과 디스턴츠의 Distribute
   vertical center클릭 모두정렬됨

13. 열 개 선택된 상태에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 k1로 k1과 이미지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으로

14. 무비클립 복사 총 10 만들고 이름을 아래서부터 m1~m10으로
   m1~m10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 kk로 kk열고

15. m1~m10선택 1프레임에 우클릭→place, 2프레임에 우클릭→
   Remove해서 이두효과를 아래서부터 1,2,3,4,5,6,7,8,9,10에 놓고
   kk라인 1,2,3,4,5,6,7,8,9,10프레임에 우클릭→Movie Control→
   stop(), 주고 이미지 바꿔줍니다

16. 버튼 만들기(마우스를 올리면 소리가 나도록)
   신1선택 사각선택 그려주고 W=80 H=40 O=X 우상 X=685 Y=50,
   스크립트 Add Script→Events→Self→onSelfvent(rollover) 다시
   Add script→Sound→playSound(...),하고 cntent→Import!! to
   lidrary→Sound클릭해서 버튼효과음 불러오고 Import!!창의 파일
   클릭하고 셋팅은 안해도됨

17. 버튼으로 사용하는 이미지를 버튼을 올려놨을 100%로 보여지고
   내려놨을때 좀 흐린 이미지로 보이게해서 알파값을 적용하도록
   ; 끝에 엔타치고 this._alpha=100; 입력

    완성된 스크립트는 아래와 같음

 onSelfEvent (rollOver) {
    playSound("01");
    this._alpha=100;
} 로하고

18. 마우스를 내려놨을 때의 스크립트 작성 Add Script→Events→
   Self→onSelfvent(rollout) 엔타치고 this._alpha=40;입력 하고 다시
   Add Script→Events→Frame→onSelfEvent(load)엔타치고
   this._alpha=40;입력 다시 Add Script]→Events→Button→
   on(release) 다시Add Script→Movie Control→gptoAndstop→
   gotoAndstop(Frame), Target= _root.kk 입력  Frame=1

버튼에 완성된 스크립트

 onSelfEvent (rollOver) {
    playSound("01",true,70);
    this._alpha=100;
}
onSelfEvent (rollOut) {
    this._alpha=40;
}
onSelfEvent (load) {
    this._alpha=40;
}
on (release) {
    _root.kk.gotoAndPlay(1);
}

19. 아웃라인의 버튼에 우클릭→copy object 스테지의 버튼 바로 아
   래에 우클릭→paste Here 7개 붙여넣고 맨  아래것선택 kk 윗선과
   버튼 윗선이 맞게하고 위것선택 kk 아래선과 버튼 아래선이 맞게놓
   고 7개 모두선택 알라인클릭 Align의 가운데정렬 Distribute의 간격
   정렬 위에서3개선택 복사 스테지의 맨 아래버튼 아래에 붙여넣기
   간격 잘 맞추고 이미지 바꿔주고(확인 하면서 )
   스크립트의 프레임수도 바꿔줌

20. 10개모두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
   image로  image열고 안의10개도 O=X 상센타 닫고 image도  상센
   타에 놓고 (중요)  properties창의 심볼로 저장하기 위해 Library
   options→Add to Library→add to Library and create alink에 체크
   OK 컨텐트에서 하나 불러와 버튼 위측에 놓고 간격 맞춰주고 하나
   더 불러 아래에 놓고 맞춰주고 3개선택 얼라인에서 정렬 알라인의
   가운데정렬하고 간격정렬합니다

21. 3개 선택된 상태에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 button으로 창에 맞추고

22. button 선택 스크립트 Add Script→Events→Frame→
   onSelfEvent(load)(버튼의 중심이 어느정도인지 알아야함 y=250
   정도 )엔타치고 sh=250;(중간)엔타치고 ph=image._height;
   (image의 높이 정확히 몰라도됨) 스타트 지점을 알아야함 엔타치
   고 start=this._y; 다음은 실행하기위해  Add Script→Events→
   Frame→onSelfEvent(enterFrame)다시 Add Script→conditional
   →if(...) 위 if창에 root._xmouse>685입력하고 엔타치고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완성된 버튼스크립트

onSelfEvent (load) {
    sh=250;
    ph=image._height;
    start=this._y;
}
onSelfEvent (enterFrame) {
    if (_root._xmouse>635) {
        ym=_root._ymouse;
        this._y+=(ym<sh) ? (Math.abs(ym-sh)/sh)*7: (Math.abs(ym-sh)/sh)*-7;        

        if (Math.abs(this._y)>=ph){
            this._y=start;
        }
        }
}

중심점을 끓어다 좌측의 이미지의 윗선과 같게 상센타에 맞춰놓습니다

 

swi파일은 용량이커서 못올림

렌덤에 의한 효과.swf

렌덤에 의한 효과.swf
0.51MB

'스위시세상 > swish4'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 배경 슬라이드 만들기  (0) 2011.03.01
흩어뿌리고 모으기  (0) 2011.03.01
Filter로 테두리와 바탕 만들기  (0) 2011.02.20
이미지 퍼짐이나 깨짐 수정하기   (0) 2011.02.18
T-mask 갤러리(연속)|  (0) 2011.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