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배경 슬라이드 만들기
3. 툴바에서 사각을 선택, 작업창과 똑같게 사각(shape)을 그리고 x=250, y=225, w=500, h=450 으로 그린다. 4. 아웃라인에서 "shape"을 선택, "Break-Break into pices" "columns=1, rows=100, 'Allownon...체크,
5. 아웃라인의 "Group"을 "Ungroup"해주면 작업창에 선이 많이생긴다.
7. 아웃라인에서 "shape"을 선택,마우스오른쪽클릭- "Group as shape" -"아니오" 이름을 "back"해주고 잠근다. 8. 툴바에서 사각을 선택, w=500, h=450,의 사각을 그려주고 x=250,y225,으로 맞춘다. 9. 아웃라인에서 방금그린 사각"shape"을 선택, 마우스 오른쪽클릭 - "Break-Break into pieces" - 10. 아웃라인의 "Group"을 "Ungroup"하면 아웃라인에 20개의 "shape"이 생긴것을 알수있다
11. 아웃라인의 20개의 "shape"중에서 - 다음 4개의 "shape"을 모두 이름을 "2"로해준다. 12. 아웃라인의 20개의 "shape"을 모두선택, 앵커포인트"center"에 놓고 "Align"에서 가로(Align Horizontal center), 세로(Align Vertical center) 가운데 정열하면 작업창의 가운데에 20개의 "shape"이 한군데로 모여있는것을 알수있다
13. "Transform"패널에서 "w=125, h=90" 인것을 확인한후(틀리면 수정해준다) 다시 "w=5, h=5" 로 수정하면 작업창의 "shape"이 작아진다. "shape"이 커진다 15. 아웃라인의 (맨위:x=437.5,그다음:x=187.5,그다음:x=312.5,맨밑:x=62.5 )
(맨위:x=375,그다음:x=125,그다음:x=250,맨밑:x=0) - "shape"의 "3"을 모두선택, 그위치에서 위와같이 가로로 위치시킨다. (맨위:x=437.5,그다음:x=187.5,그다음:x=312.5,맨밑:x=62.5 ) - "shape"의 "4"를 모두선택, 앵커포인트="left top", y=270,으로 해준다음 위와같이 가로로 위치시킨다. (맨위:x=375,그다음:x=125,그다음:x=250,맨밑:x=0)
(맨위:x=437.5,그다음:x=187.5,그다음:x=312.5,맨밑:x=62.5 ) 16. 아웃라인의 "1"~"5" 모두를 선택, "Convert - Convert to movie clip"으로 해주면 20개모두 변경된다. 17. 앵커포인트에서 "left top"을 한번 눌러주고 다시 "center"로 바꿔 눌러준다. 18. 아웃라인의 "convert movie clip" 맨위의 1개를 선택하고, 타임라인의 1프레임에 클릭 - 20. 타임라인창에 있는 20개의 효과막대를 40프레임 안에서 임의로 옮겨주는데 그중에 (하나는 1프레임에 위치)
21. 아웃라인에서 20개 모두 선택,- "Group as movie clip" 묶어주고 "stop playing..."에 체크해주고 22. 툴바에서 사각을 선택, 작업창에 그려주고 "w=500, h=450" "x=250,y=225, "line=none", "채우기=img" 23. 6개의 이미지를 모두선택,- "Group as movie clip"으로 묶고 이름을 "img"로 써주고 24. "img"의 옵션을 열고 그안의 6개의 이미지를 모두 선택하고 타임라인에서
25. 아웃라인에서 "img"와 "mask"를 "Group as movie clip"으로 묶고 "Use bottom object as mask" 에 체크하고 26. 작업창의 크기를 "w=580, h=500"으로 늘려준다음 버튼을 만든다. 27. 이것을 작업창의 오른쪽의 큰그림이 상단에 맞춰놓고 맨위의 그림을 큰그림하단에 맞춰놓고
28. 아웃라인에서 "button"의 옵션을 열고 맨하단의 그림을 선택, "script'창으로 가서 |
'스위시세상 > swish4'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SwisH Max4 다운받아 설치와 셋팅 (0) | 2011.06.13 |
---|---|
[스크랩] Swish Max4 - 무엇이 달라졌을까 ? (0) | 2011.05.29 |
흩어뿌리고 모으기 (0) | 2011.03.01 |
렌덤에 의한 효과 (0) | 2011.02.20 |
Filter로 테두리와 바탕 만들기 (0) | 2011.0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