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e Transform Gallery
Background color=검정색, Width=700, Height=525,
Frame rate=25, SWF10, 창에 맞추고 content로 Image 8장 오고
1. Scene1선택 Insert→Import! Image→bg삽입. W=700 H=525,
이름은 bg, O=X, 센타, x/y=350/262.5
2. Scene1선택 Insert→Import!!! Animation→img- 확인 이름=img01,
Transform: O=X, 센타, X=350 Y=262.5, Rotate=90, W=700
H=525
3. Outline의 img01열고, Timeline에서 img01라인의 14 ~ 104프레
임우측 드래그, Delete Frame하여 삭제, 맨 위shape100프레임에
Place주고, 맨 아래shape 1프레임에 Place주고,
4. Outline의 img01열고, Shape 모두선택 Fill Color=Image로
Change how~의 Edit Fill Transform의 Angle=-90으로 하고, 첫
번째 img로 바꿔준다. Line=실선, 굵기=2 Stroke Color=Solid
색=흰색 +로닫고
5. Outline의 img01에 우클릭→Copy Objcet해서 Scene1에 우클릭
→Paste In Place(7번 총8개) 이름을 아래서부터 img01~img08로
6. Oultine의 img01~08모두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을 img로, O=X, 센타, X=350 Y=262.5,
Window→ Filters→록색버튼→Drop Shadow→Default
7. img열고 img02열고 안의 이미지 모두선택 두 번째 이미지로 바꿔
주고. 나머지 img03~img08도 모두열고 순서대로 이미지 바꿔준다
8. Outline의 img열고, 선택→insert movie clip클릭 이름은 auto,
O=X, 센타, X=0 Y=0으로, auto선택 Script창에서 Add script→
Events→Frame→onFrame(...) 프레임수=100 Add Script →
Movie Control →Play()크릭 Target의 _parent선택하면
아래와 같다 맨 아래로 내려주고
onFrame (100) {
_root.imgbg.play();
}
9. Outline의 img열고 선택 Timeline의 img라인 1~8F: stop(), 주고
안의 img01라인 1프레임에 place, 2프레임에 Remove주고 이 두
효과복사하여 위로 올라가면서 2,3,4,5,6,7,8에 붙여넣고 맨 위의
Remove만 삭제한다
10. Ouline의 img열고 img01선택 우클릭→Copy Object하고
Scene1에 우클릭→Paste In Place, Transform에서 O=X, 센타,
W=64 H=48, X=120 Y=480으로
11. Outline의 img01선택 Timlin의 기존 효과 1,2 프레임의 효과삭제
열고 안의1~13F: 효과삭제, 38~87F: 효과삭제, img01라인 1프레
임에 stop()
12. Outline의 img01선택 우클릭→Copy Object해서 Scene1에 우클
릭→Paste(7번 총8) 이름을 아래서 부터 btn01~08로 btn08만 X를
578로 놓고
13. Outline의 btn01~08 선택 (좌에서 우로 정열) Window→Align→
Align to의 All Selected, Distribute의 Distribute Horizontal Center
클릭하고, 순서대로 Open Image 한다.
14. Outline의 btn01~08모두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을 btn, O=X, 센타, X=350 Y=480, 다 만들고 +로
된 btn선택 O=X 좌상 X=0 Y=0으로[완성 후 o=x 좌상 x:0 Y;0]
Filters→록색버튼→Drop Shadow→Default클릭.
<Change의 효과에 따라>
15. Scene1선택 insert→import! Animation→로고 불러오고
Transform에서 O=X. 센타, X=275 Y=455, name에 우클릭→
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 sign으로
16. Outline의 Scene1선택 Tools의 Text Tool선택 Stage클릭.
Properties창의 글씨체=preciosa, 크기=36, 색=흰색, B, 마진해제,
Edit창에 Cube 쓰고, O=X, 좌측 가운데 Outline의 T에 우클릭→
Copy Object해서 Scene1에 우클릭→Paste In Place(2번 총3개)
내용을 위에서부터, Edit창에 Cube, 쓰고 Edit창에 Transform,쓰고
Edit창에 Gallery로 수정, (글씨체나 크기가 다르면 맞지 않음
change의 Script의 Title의 숫치를 고쳐주어야함)
17. Outline의 Text모두선택 우클릭→Convert→Convert to
MovieClip 이름을 위에서부터 cu, tr, ga,<좌측 가운데-확인>,
cu선택 X=80 Y=40, tr선택 X=180.7 Y=40, ga선택 X=426.6
Y=40,
18. Outline의 cu, tr, ga,를 모두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Clip, 이름을 title로, O=X, 센타, 앵커를 Stage의 원점으
로,[완성 후 o=x 좌상 x:0 Y;0] Filters→록색버튼→Drop Shadow
→Default 클릭.
19. Outline의 Scene1선택 Tools의 Text Tool클릭 Stage클릭.
Properties창에서 글씨체=Arial Black, 크기=16, 색=흰색, B,
Edit창에 Show, 입력하고 O=X, 샌타
20. Outline의 Text에 우클릭→Copy Object해서 Scene1에 Paste In
Place하고(내용을 Hide 로 수정)
21. Outline의 2개의 Text 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을 sh, O=X, 센타, X=650 Y=515, 열고, 선택 후
Timeline의 sh라인 1, 2프레임에 stop(), 안의 Hide선택 1프레임에
place, 2프레임에 Remove, Show라인 2프레임에 place로 +로 닫
고 Window→Filters→록색버튼→Drop Shadow→Default
22. Outline의 Scene1선택 Tools의 Text Tool선택 Stage클릭.
Properties창에서 글씨체=Arial Black, 크기=16, 색=흰색, B, Edit
창에 Change, O=X, 센타, Outline의 Change에 우클릭→Grouping
→group as Movie Clip하고(이름:change-소문자), O=X, 센타,
X=50 Y=515, Window→Filters→록색버튼→Drop Shadow→
Default클릭.
23. Outline의 change에 우클릭→Copy Object, Scene1에 우클릭→
Paste, 이름을 fs(FullScreen)<열고 내용: FullScreen>, O=X, 센타,
X=350 Y=515,
24. Outline의 Scene1선택 Tools의 Rectangle Tool선택 Stage에 그
려주고 Properties창에서 이름은 bgc, W=4000 H=3000,
Line=None Fill=Solid 색=검정, 맨 아래로 bgc선택 우클릭→
Grouping→group as MovieClip 이름은 bgc로, O=X, 센타, X=350
Y=262.5
25. Outline의 Scene1선택 Components→Utility→ColorPicker→
Window→Parameters Parameters창에서 General Settings열고
mode의 Compact선택, palette Type의 Websafe선택 ,
Swatch button Settings열고 vertical Alignment의 Above선택,
Horizontal Alignment의 Lefttjsxor, Event Notification 열고
Target Object에 _root.bgc<Target Object에 _root.bgc 입력>
O=X 좌상 X=490.5 Y=370.5 <좌측 위-확인>
34. Outline의 Scene1선택 Insert→Import! Sound→es삽입.
Outline의 es에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 es
로, Timeline: es라인 1F에 stop(), O=X, 센타 X.Y=0
35. Outline의 순서를 다음과 같이 위치한다. Scene1: ColorPicker,
sign, fs, title, change, sh, btn, img, es, bg, bgc
36. Outline의 각각의 개체에 Script를 적용한다.
- img <기존아래25번 줄에 past>
on (press) {
_root.img.gotoAndStop(1 + random(8));
_root.img.auto.gotoAndPlay(1);
}
- img - auto <15번에서 하였음>
onFrame (100) {
_root.img.play();
}
- btn - btn01 <기존아래 4번 줄에 같은 방법으로 btn08까지 past하
고 _X 좌표만 복사하여 다음과 같이 수정한다.>
btn01=120, btn02=185.7, btn03=251.4, btn04=317.15,
btn05=382.85, btn06=448.6, btn07=514.3. btn08=580.05,
onSelfEvent (load) {
targetx = 120;
speedx = 0.2;
targety = 480;
speedy = 0.2;
}
onSelfEvent (enterFrame) {
this._x = this._x + speedx * (targetx - this._x);
this._y = this._y + speedy * (targety - this._y);
}
- btn - btn01 <기존아래 14번 줄에 같은 방법으로 btn08까지 past하
고 15번 줄의 btn01은01로, 02는 02로.....08은08로 수정한다.>
onFrame (37) {
_root.btn.btn01.gotoAndPlay(2);
}
- btn - btn01 <기존아래 17번 줄에 같은 방법으로 btn08까지 Past
하고 다음과 같이 수정한다.>
18번줄 btn01을 btn02는02로, btn03은03으로,....btn08은08로 수정
21번줄 btn01을 btn02는02로, btn03은03으로,....btn08은08로 수정
24번줄 Stop(1)을 btn02는(2)로, btn03은(3)으로,....btn08은(8)로 수정
on (rollOver) {
_root.btn.btn01.gotoAndPlay(2);
}
on (rollOut,releaseOutside) {
_root.btn.btn01.gotoAndStop(1);
}
on (press) {
_root.img.gotoAndStop(1);
_root.img.auto.gotoAndPlay(1);
_root.es.gotoAndPlay(2);
}
위 빨간색 숫자를 버튼 숫자로 수정한다.
- sh에 <기존스크립트을 지우고 past한다.>
onFrame (1) {
stop();
}
onFrame (2) {
stop();
}
on (press) {
if(_root.btn._visible == 1){
_root.btn._visible = 0;
}else{
_root.btn._visible = 1;
}
}
on (press) {
if(_root.title._visible == 1){
_root.title._visible = 0;
}else{
_root.title._visible = 1;
}
}
on (press) {
if(_root.sign._visible == 1){
_root.sign._visible = 0;
}else{
_root.sign._visible = 1;
}
}
on (press) {
if(_root.sh._currentFrame == 1){
_root.sh.gotoAndStop(2);
}else{
_root.sh.gotoAndStop(1);
}
}
- change에
on (press) {
if(_root.btn.btn01.targety == 480 &&
_root.btn.btn02.targety == 480 &&
_root.btn.btn03.targety == 480 &&
_root.btn.btn04.targety == 480 &&
_root.btn.btn05.targety == 480 &&
_root.btn.btn06.targety == 480 &&
_root.btn.btn07.targety == 480 &&
_root.btn.btn08.targety == 480){
_root.btn.btn01.targetx = 650;
_root.btn.btn01.targety = 64;
_root.btn.btn02.targetx = 650;
_root.btn.btn02.targety = 120;
_root.btn.btn03.targetx = 650;
_root.btn.btn03.targety = 176;
_root.btn.btn04.targetx = 650;
_root.btn.btn04.targety = 232;
_root.btn.btn05.targetx = 650;
_root.btn.btn05.targety = 288;
_root.btn.btn06.targetx = 650;
_root.btn.btn06.targety = 344;
_root.btn.btn07.targetx = 650;
_root.btn.btn07.targety = 400;
_root.btn.btn08.targetx = 650;
_root.btn.btn08.targety = 456;
} else if(_root.btn.btn01.targetx == 650 &&
_root.btn.btn02.targetx == 650 &&
_root.btn.btn03.targetx == 650 &&
_root.btn.btn04.targetx == 650 &&
_root.btn.btn05.targetx == 650 &&
_root.btn.btn06.targetx == 650 &&
_root.btn.btn07.targetx == 650 &&
_root.btn.btn08.targetx == 650){
_root.btn.btn01.targetx = 122;
_root.btn.btn01.targety = 40;
_root.btn.btn02.targetx = 187.15;
_root.btn.btn02.targety = 40;
_root.btn.btn03.targetx = 252.3;
_root.btn.btn03.targety = 40;
_root.btn.btn04.targetx = 317.45;
_root.btn.btn04.targety = 40;
_root.btn.btn05.targetx = 382.55;
_root.btn.btn05.targety = 40;
_root.btn.btn06.targetx = 447.7;
_root.btn.btn06.targety = 40;
_root.btn.btn07.targetx = 512.85;
_root.btn.btn07.targety = 40;
_root.btn.btn08.targetx = 578;
_root.btn.btn08.targety = 40;
} else if(_root.btn.btn01.targety == 40 &&
_root.btn.btn02.targety == 40 &&
_root.btn.btn03.targety == 40 &&
_root.btn.btn04.targety == 40 &&
_root.btn.btn05.targety == 40 &&
_root.btn.btn06.targety == 40 &&
_root.btn.btn07.targety == 40 &&
_root.btn.btn08.targety == 40){
_root.btn.btn01.targetx = 50;
_root.btn.btn01.targety = 64;
_root.btn.btn02.targetx = 50;
_root.btn.btn02.targety = 120;
_root.btn.btn03.targetx = 50;
_root.btn.btn03.targety = 176;
_root.btn.btn04.targetx = 50;
_root.btn.btn04.targety = 232;
_root.btn.btn05.targetx = 50;
_root.btn.btn05.targety = 288;
_root.btn.btn06.targetx = 50;
_root.btn.btn06.targety = 344;
_root.btn.btn07.targetx = 50;
_root.btn.btn07.targety = 400;
_root.btn.btn08.targetx = 50;
_root.btn.btn08.targety = 456;
} else if(_root.btn.btn01.targetx == 50 &&
_root.btn.btn02.targetx == 50 &&
_root.btn.btn03.targetx == 50 &&
_root.btn.btn04.targetx == 50 &&
_root.btn.btn05.targetx == 50 &&
_root.btn.btn06.targetx == 50 &&
_root.btn.btn07.targetx == 50 &&
_root.btn.btn08.targetx == 50){
_root.btn.btn01.targetx = 122;
_root.btn.btn01.targety = 480;
_root.btn.btn02.targetx = 187.15;
_root.btn.btn02.targety = 480;
_root.btn.btn03.targetx = 252.3;
_root.btn.btn03.targety = 480;
_root.btn.btn04.targetx = 317.45;
_root.btn.btn04.targety = 480;
_root.btn.btn05.targetx = 382.55;
_root.btn.btn05.targety = 480;
_root.btn.btn06.targetx = 447.7;
_root.btn.btn06.targety = 480;
_root.btn.btn07.targetx = 512.85;
_root.btn.btn07.targety = 480;
_root.btn.btn08.targetx = 578;
_root.btn.btn08.targety = 480;
}
}
on (press) {
if(_root.title.cu.targety == 40 &&
_root.title.tr.targety == 40 &&
_root.title.ga.targety == 40){
_root.title.cu.targetx = 25;
_root.title.cu.targety = 220;
_root.title.tr.targetx = 25;
_root.title.tr.targety = 262.5;
_root.title.ga.targetx = 25;
_root.title.ga.targety = 315;
} else if(_root.title.cu.targetx == 25 &&
_root.title.tr.targetx == 25 &&
_root.title.ga.targetx == 25){
_root.title.cu.targetx = 80;
_root.title.cu.targety = 480;
_root.title.tr.targetx = 180.7;
_root.title.tr.targety = 480;
_root.title.ga.targetx = 426.6;
_root.title.ga.targety = 480;
} else if(_root.title.cu.targety == 480 &&
_root.title.tr.targety == 480 &&
_root.title.ga.targety == 480){
_root.title.cu.targetx = 540;
_root.title.cu.targety = 220;
_root.title.tr.targetx = 540;
_root.title.tr.targety = 262.5;
_root.title.ga.targetx = 540;
_root.title.ga.targety = 315;
} else if(_root.title.cu.targetx == 540 &&
_root.title.tr.targetx == 540 &&
_root.title.ga.targetx == 540){
_root.title.cu.targetx = 80;
_root.title.cu.targety = 40;
_root.title.tr.targetx = 180.7;
_root.title.tr.targety = 40;
_root.title.ga.targetx = 426.6;
_root.title.ga.targety = 40;
}
}
on (press) {
if(_root.sign.targety == 455){
_root.sign.targety = 490;
} else if(_root.sign.targety == 490){
_root.sign.targety = 455;
} else if(_root.sign.targety == 455){
_root.sign.targety = 490;
} else if(_root.sign.targety == 490){
_root.sign.targety = 455;
}
}
- title - cu, tr, ga
<tr, ga에도 같은 방법으로 past하고 _X 좌표만 아래와 같이
tr은 265.7, ga는406.6 으로 수정한다.>
onSelfEvent (load) {
targetx = 179.1;
speedx = 0.2;
targety = 40;
speedy = 0.2;
}
onSelfEvent (enterFrame) {
this._x = this._x + speedx * (targetx - this._x);
this._y = this._y + speedy * (targety - this._y);
}
- fs에
on(press) {
if (Stage.displayState == "normal"){
Stage.displayState= "fullScreen";
Stage.scaleMode = "noScale";
} else if ( Stage.displayState == "fullScreen"){
Stage.displayState= "normal";
}
}
- sign에
onSelfEvent (load) {
targetx = 275;
speedx = 0.2;
targety = 455;
speedy = 0.2;
}
onSelfEvent (enterFrame) {
this._x = this._x + speedx * (targetx - this._x);
this._y = this._y + speedy * (targety - this._y);
}
******************
'스위시세상 > 스위시 고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스-4 신 모핑 갤러리( (0) | 2011.07.21 |
---|---|
Mask Transform Gallery (0) | 2011.07.21 |
Rotation Transform Gallery (0) | 2011.07.14 |
이미지로 마스크 만들기 (0) | 2011.07.07 |
액션 스크립트에의한 사면체 움직임 (0) | 2011.07.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