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이미지 스크립트
1. 작업창 크기; 700*500, 이미지 크기; 550/380, ;
300/300으로 동그라미 그려 필타입=솔리드, 350/250에 위치시킨다. 이어 물결 이미지 소스 불러와 350/250으로 맞추고 동그라미와 무비클립으로 묶고 마스크에 체크한다. 이어 조롱박 이미지 불러와 좌표=350/250, 로테이션 -150/180을 주고 타임라인 1-50프레임에 Looping continuously-Rocking을 주고 에펙창에서 락킹 앵글을 5로 주고 이를 무비클립으로 묶고 다시 아래 무비클립과 다시 무비클립으로 묶고 bg라 이름하고 주고 싶은 필터를 준다.
2. 550/380으로 동그라미 그려 350/250에 위치시키고 이를 카피 하나를 더 만들어 위 세이프는 눈을 감기고 아래 세이프 선택하고 필타입=그라디언트, 색상은 디폴트로 하고 오른쪽 흰색 투명도를 25로 준다. 이어 타임라인 1-50프레임에 Looping continuously-Wild_Silver Blob을 주고 에펙창에서 앵글을 0으로 주고 이를 무비클립으로 묶고 mask라 이름 한다.
3. 맨 위 세이프 눈을 풀고 1번 이미지로 교체하고 카피하여 카피한 이미지를
y 값 1을 더 주고 물결판 소스 불러와 포지션 포인트 중하에 주고 y=441에 위치시키고 카피한 이미지 밑으로 무비클립으로 묶고 마스크에 체크한다. 다른 물결판을 사용하면 스크립트 좌표와 사이즈를 각자 맞추어야 한다. 제공한 물결판은 영상에 맞추어 만든 물결판인데 눈에 보이지 않게 투명도를 0으로 준 것이다. 이어 아래 이미지와 다시 무비클립으로 묶고 img라 이름 한다.
4. img와 아래 mask를 다시 무비클립으로 묶고(프로퍼티즈창에서 마스크에 체크하지 않는다.) 무비클립으로 선택하고 스크립트창에 아래 구문을 적는다.
* 무비클립에 들어갈 스크립트
onSelfEvent (load){
img.cacheAsBitmap = true;
mask.cacheAsBitmap = true;
img.setMask(mask);
}
이어 무비클립을 한 번 더 무비클립으로 묶고 img1이라 표시하고 주고 싶은 필터를 준 다음, 이를 카피 총 10개를 만들어 img1-10으로 적는다. 이어 각각의 무비클립과 Scene_1을 선택하고 스크립트를 적는다. 스크립트는 메모장으로 올린다.
* 스크립트를 공부하시고 싶은 분은 img1만 가지고 나머지를 만들어 보기를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