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가 사라지면
1. 작업창 크기; 700*500, 이미지 크기; 700*500, 난이도; ★★
세계지도 이미지 불러와 작업창에 맞추고 카피해 총 3장을 만들어 가운데 이미지만 수평뒤집기를 한다. 이어 중간 이미지 선택하고 포지션 포인트(작업창 기준) 좌중에 주고 700/250, 세 번째 이미지 선택하고 포지션 포인트 좌중에 주고 1400/250으로 하고 이 모두를 무비클립으로 묶고 img라 하고 포지션 포인트 좌중에 주고 0/250로 좌표를 준다.
2. img를 다시 무비클립으로 묶고 포지션 포인트 좌중에 주고 0/250에 위치시키고 무비클립으로 선택하고 아래 스크립트를 적는다.
onSelfEvent (enterFrame) {
if (_root.imagescroll) {
img._x -= _xmouse/80;
if (img. _x >= -350) {
img._x = -1750;
} else if (img. _x <= -1750) {
img._x = -350;
}
}
}
onSelfEvent (load) {
_root.imagescroll = true;
}
on (rollOver) {
_root.imagescroll = true;
}
플레이를 해보고 영상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 것은 포지션 포인트를 주라고 한 대로 안한 것이다.
350/350, 필타입=솔리드로 동그라미 그려 350/250에 위치시키고 위 무비클립과 무비클립으로 묶고 마스크에 체크하고 주고 싶은 필터를 준 다음, 다시 350/350으로 동그라미 그려 350/250으로 좌표를 주고 필타입=none을 주고 다시 아래 무비클립과 무비클립으로 묶고 이름을 earth라 한다.
3. earth를 열고 무비클립을 선택하고 타임라인 1-30프레임에 Appear into position-Come in_Hello Hello를 주고 31-50에 무비를 주고 스케일 자물통을 채우고 x 스케일을 50, 좌표 -730/120, 다시 51-70에 무비를 주고 x 스케일 1, 좌표 -600/-220으로 준다. 이어 30, 70프레임에 스톱을 준다.
4. 1번 이미지 불러와 작업창에 맞추고 타임라인 1-50프레임에 Appear into position-Arrow_Arrowbic background를 주고 에펙창 커스톰에서 스케일100, 카스카드 오더 3, 스네이크창에서 Scl=트라이앵글 2, Ang=트라이앵글 2, 270도를 주고 이를 컨버트 투 무비클립 [예]를 하고 무비클립을 다시 무비클립으로 묶고 img1이라 하고 img1을 열고 타임라인 40프레임에 스톱과 place를 준다.
5. img1을 카피해 총 10개를 만들어 img1-10으로 이름하고 이를 다시 무비클립으로 묶고 main이라 하고 메인을 선택하고 타임라인에 위 그림처럼 1프레임은 비워놓고 배열한다. 이어 12프레임에서 무비컨트롤-고투엔 플레이-고투엔 플레임을 선택하고 스크립트창에서 프레임 수를 2로 정정하고 해당 이미지로 교체한다.
6. 메인을 아웃라인 맨 아래로 내리고 바탕이미지 불러와 작업창에 맞추고 지구 밑으로 내려 카피해 물결판 불러와 마스크 처리하고 아래 이미지와 다시 한 번 무비클립으로 묶어 하나로 만들어 이를 다시 무비클립으로 묶고 bg라 표시하고 bg를 열고 1프레임에 스톱과 place를 주고 40프레임에 remove와 스톱을 준다.
7. 그라디언트 이미지 불러와 작업창에 맞추고 알파 투명도를 30으로 주고 20/0으로 잘라 그룹을 선택하고 타임라인 1-30프레임에 Looping continuously-Boogie를 주고 31-50프레임에 Disappear from position-Come in_Bye Bye를 주고 이를 무비클립으로 묶고 한 번 더 무비클립으로 묶고 ef라 하고 ef를 열고 1프레임에 스톱, 100프레임에 place와 스톱을 준다.
8. 버튼 소스 불러와 635/465에 위치시키고 이를 무비클립으로 묶고 btn이라 표시하고 btn을 열고 1프레임에 스톱, 100프레임에 스톱과 place를 준다. 이어 각각 해당되는 부분에 스크립트를 적는다.
* btn/Button을 선택하고
on (release) {
_parent.earth.gotoAndPlay(1);
_parent.bg.gotoAndPlay(1);
this.gotoAndPlay(1);
}
* earth/투명세이프를 선택하고
on (release) {
_parent.bg.gotoAndPlay(2);
_parent.main.nextFrameAndPlay();
_parent.ef.gotoAndPlay(2);
_parent.btn.gotoAndPlay(2);
this.gotoAndPlay(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