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tton Script Gallery
무비 700X500,
1. 바탕 이미지 불러와 작업창에 맞추고 Autoshape→2D→Rectangle
_rounded 선택하여 모서리를 가다듬고 group as shape, 예,하고
W=600 H=500으로 O=X Center X=350 Y=250에 놓고 이를 복사
하여 하나를 더 만들어 바탕 이미지 아래로 내리고 위 Shape 선택
라인=실선, 색=흰색, 굵기=2, Fill color=Gradient로, 왼쪽 색=
1081C7, 우측색=02527D로 하고 바탕 이미지와 무비클립으로 묶
고 이름 bg로하고 bg를 열고 위 shape 선택하고 1프레임에 우클
릭→Appearinto position→Fade-Std fade in을 주고 닫고 스톱에
체크한다.
2. 버튼 소스 불러와 O=X Center X=350 Y=250에 놓고 1번 이미지
불러와 W=600 H=310, O=X 상센 X=350 Y=0에 놓고 이를 복사
붙여넣고 y 에 1 +해 주고 물결판 불러와 W=600으로 한 다음, 한
칸 아래로내려 위이미지와 둘을 무비클립으로 묶고 마스크에 체크
하고 이름 w로, 다시 아래 이미지와 무비클립으로 묶고 이름 img1
로 하고 img1을 복사 총 10개 만들고 이름 img1-10으로 하고 모
두 선택하고 O=X Center 에 놓고 img1선택 X=-2650, img10선택
X=2750으로 놓고 얼라인 정렬을 한 다음, 해당 이미지로 교체 한
다음. img 10개를 무비클립으로 묶고 main이라 한다.
3. 맨 처음 복사해 놓은 shape를 다시 복사하여 붙이기하여 O=X
상중 X=350 Y=0에 놓고 W=600 H=310로 하여 main 아래로 내려
같이 무비클립으로 묶고 이름poto로 하고 마스크에 체크한 다음,
btn 밑으로 내린다.
4. 다시 이미지 10장을 한꺼번에 불러와 W=600 H=125, O=X 하중
X=350 Y=500에 놓고 10번 이미지를 Y=-125, 1번 이미지를
Y=1000으로 놓고 수직정렬을 한다. 1~10을 무비클립으로 묵고
이름 img로 하고 아래 남은 shape를 img 아래에 놓고 O=X 하중
에 놓고 X=350 Y=500, W=600 H=125로 하고 img와 무비클립으
로 묶고 이름 ef로 하고 마스크에 체크한 다음, poto 아래로 내린
다. 이어 각각 해당 부분에 메모장의 스크립트를 적는다.
...............................................................................................
* btn을 선택하고
onSelfEvent (load) {
targetY = 320;
speedY = 0.2;
}
onSelfEvent (enterFrame) {
this._y = this._y + speedY * (targetY - this._y);
}
* poto/main을 선택하고
onSelfEvent (load) {
targetX = -3000;
speedX = 0.2;
}
onSelfEvent (enterFrame) {
this._x = this._x + speedX * (targetX - this._x);
}
*ef/img를 선택하고
onSelfEvent (load) {
targetY = 750;
speedY = 0.2;
}
onSelfEvent (enterFrame) {
this._y = this._y + speedY * (targetY - this._y);
}
* btn/b1
on (rollOver) {
_parent.ef.img.targetY = 125;
ball.gotoAndPlay(1);
}
on (release) {
_parent.poto.main.targetX = 0;
}
* btn/b2
on (rollOver) {
_parent.ef.img.targetY = -375;
ball.gotoAndPlay(1);
}
on (release) {
_parent.poto.main.targetX = 2400;
}
* btn/b3
on (rollOver) {
_parent.ef.img.targetY = -0;
ball.gotoAndPlay(1);
}
on (release) {
_parent.poto.main.targetX =-2400;
}
* btn/b4
on (rollOver) {
_parent.ef.img.targetY = -125;
ball.gotoAndPlay(1);
}
on (release) {
_parent.poto.main.targetX = -1200;
}
* btn/b5
on (rollOver) {
_parent.ef.img.targetY = 625;
ball.gotoAndPlay(1);
}
on (release) {
_parent.poto.main.targetX = 600;
}
* btn/b6
on (rollOver) {
_parent.ef.img.targetY = -500;
ball.gotoAndPlay(1);
}
on (release) {
_parent.poto.main.targetX = 3000;
}
* btn/b7
on (rollOver) {
_parent.ef.img.targetY = 250;
ball.gotoAndPlay(1);
}
on (release) {
_parent.poto.main.targetX = -600;
}
* btn/b8
on (rollOver) {
_parent.ef.img.targetY = -250;
ball.gotoAndPlay(1);
}
on (release) {
_parent.poto.main.targetX = 1800;
}
* btn/b9
on (rollOver) {
_parent.ef.img.targetY = 500;
ball.gotoAndPlay(1);
}
on (release) {
_parent.poto.main.targetX = -1800;
}
* btn/b10
on (rollOver) {
_parent.ef.img.targetY = 375;
ball.gotoAndPlay(1);
}
on (release) {
_parent.poto.main.targetX = 1200;
}
2015년4월1일 8시 40분에 메모장의 스크립트 btn/b3번 수정했습니다
'스위시세상 > 스위시 고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립트 좌표이동과 마스크 갤러리 (0) | 2015.04.28 |
---|---|
Star Button Gallery (0) | 2015.04.28 |
flatten Flat in-Gallery (0) | 2015.04.28 |
rotation Gallery (0) | 2015.04.28 |
버튼과 그라디언트 마스크 (0) | 2015.04.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