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미지 20장을 720X540으로 만들어 Content로 모두 불러와 작업 창으로 모두 불러온다 이름을 a1~a20으로하고 모두선택 Target에 체크하고 O=X 좌상 X=0 Y=0으로하고 모두선택 무비클립으로 묶 고 이름 aa로 O=X 좌상 X=0 Y=0에놓고
2. aa복사하여 붙여넣고 ungroup하고 이름을 b1~b20으로 하고 모 두선택 Target에 체크 됐는지 확인하고 W=30 H=20, O=X 좌상 X=150 Y=477로 하고 무비클립으로 묶고 이름 btn으로하고 O=X 좌상 X=150 Y=477로
3. mc불러와 O=X Center X=360 Y=270으로 놓고 다시 좌상에 놓고
4. T툴 클릭하고 글씨체=Arial black, 크기=16, 색=임의, B,로하고 Dynamic선택하고 T툴 선택 된 채로 사각그려 Wrap text atword breaks, 체크 autosize height체크 Width=77.85로, 이름 ls로 Target에 체크하고 O=X좌상 X=0 Y=0에 놓고
5. Scene_1선택 Rectangle Tool로 사각그려 라인=none Fill color= solid, W=720 H=540, O=X Center X=360 Y=270으로하고 이름 mask로하고 Target에 체크하고 맨 아래로 내려주고 스크립트준다
Scene_1
// 바둑판배열 (x6 * y5 = 30) function initImg(IMG) { mW = _root.mask._width; mH = _root.mask._height; zX = _root.aa._x; zY = _root.aa._y; for(var y = 1; y <= 2; y++) { for(var x = 1; x <= 10; x++) { aK = aa["a"+k]; aK._x = mW * (x - 1); aK._y = mH * (y - 1); aK.initX = aK._x - zX; aK.initY = aK._y - zY; k++; } } } // 버튼배열 function initBtn(BTN) { mW = 43; mH = 28; for(var i = 1; i <= 10; i++) { aK = _root.btn["b"+i]; aK._x = mW * (i - 1); aK._y = mH * 0; } for(var i = 11; i <= 20; i++) { aK = _root.btn["b"+i]; aK._x = mW * (i - 11); aK._y = mH * 1; } } // 버튼활성화 제어 function enaBtn(BTN){ for(var i = 1; i <= tot; i++) { _root.btn["b"+i].enabled = 1; } BTN.enabled = 0; } // 1~9 한자리숫자는 앞에 + 0 추가 function checkDigits(toCheck) { return (toCheck < 10 ? (toCheck = "0" + toCheck) : (toCheck)); } // prev, next의 조건지정 function goBtn(btn) { gotoAndPlay(1); galleryBtn = btn; galleryBtn == "next" ? (_root.view == tot ? _root.view = 1 : (_root.view = random(tot-1)+1)) : null; //자동=랜덤 _root.enaBtn(this); _root.aa["a"+_root.view].setMask(_root.mc); _root["mc"].play(); _root.aa.onEnterFrame = function() { this.SlowDown();// 부드러운움직임 적용하기 } } onSelfEvent(load) { var tot = 20 var k = 1; galleryBtn = "next"; _root.aa.setMask(_root.mask);